첫댓글고1 삼각함수 부분을 배우면서 기존에 배웠던 60분법을 제외하고 라디안을 배우게 되는 것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이 있으나... 오히려 학생들에게 혼동을 줄 수 있다는 의견들이 있습니다. 다음 자료를 읽어 보세요..! http://www.mathlove.org/doc/mf5/1_158-213%C0%CC%B0%E6%C0%BAA4_2002.pdf
한예를 들면 우리가 사용하는 원에 나오는 공식 원주율이라든지 원의 넓이라든지, 그것들을 새로운 해석을 할 수 있다는 점에 많은 이득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2파이R 이것으로 보면, 파이는 180도이므로, 180곱하기 2 해서 360도를 의미합니다. 이런식으로 원의 둘레의 길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첫댓글 고1 삼각함수 부분을 배우면서 기존에 배웠던 60분법을 제외하고 라디안을 배우게 되는 것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이 있으나... 오히려 학생들에게 혼동을 줄 수 있다는 의견들이 있습니다. 다음 자료를 읽어 보세요..! http://www.mathlove.org/doc/mf5/1_158-213%C0%CC%B0%E6%C0%BAA4_2002.pdf
호도법은 수학의 다른 표현방법입니다. 어떤 점을 표시를 하는데 있어서, 항상 우리는 (x, y) 순서쌍으로만 표현을 했던 것을 원점으로부터의 거리와, 그점을 이었을 때의 각도로 표현을 하는것인데, 이것을 사용함으로써 생기는 이점은
한예를 들면 우리가 사용하는 원에 나오는 공식 원주율이라든지 원의 넓이라든지, 그것들을 새로운 해석을 할 수 있다는 점에 많은 이득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2파이R 이것으로 보면, 파이는 180도이므로, 180곱하기 2 해서 360도를 의미합니다. 이런식으로 원의 둘레의 길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딴지가 아닙니다. ㅠ와 180 '는 같은 값이 아닙니다. 정확히 말하면 ㅠ(radian) =180' 입니다. 3.14 가 180' 라고 생각을 많이 하시는데 rad을 주로 생략해서 생기는 오해...
ㅜㅜ guriman님 자료가 안뜨네요.ㅜㅜ 뷰티님이 말씀하신내용은 정의에의한 평이한개념인듯싶구요...여튼.. 대답해주신님들감사해요.....근데 여전히 의문은 남네요.ㅠㅠ
녹차추출님..^^ 자료가 pdf 파일이므로 acrobat reader 가 있어야 합니다. 우선 acrobat reader 부터 다운 받으신 후 읽어 보세요... (좋은 자료..!)
guriman님 잘받아봤습니다.....궁금증해결됐어여.....좋은 자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