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헤라디야~ 추석이다!
풋콩 까기 - 송편 만들 때 사용할 콩을 직접 까서 준비했어요. 풋콩으로 해야 더 맛있다고 하셔서 사 왔더니 김*철 어르신이 "이런 것은 남자들이 까줘야 된다"라고 말씀하시며 열심히 까 주셨어요. 까놓고 보니 양이 많아 절반은 다음날 콩밥 해드리고 나머지는 송편재료로 사용했답니다.
송편 만들기 - 단호박을 삶아서 쌀가루와 반죽했더니 노란 빛깔의 송편이 되었어요. 어르신들이 반죽을 동그랗게 뭉쳐서 생각보다 예쁘게 빚으셔서 놀랬습니다.
화투놀이 - 추석을 맞아 7층과 11층 대항 화투놀이를 했습니다. 각층에서 예선을 거쳐 3명이 결승에 올라가서 최종적으로 11층 이*영 어르신이 우승을 하셨답니다.
윷놀이 - 명절에는 꼭 빠지지 않는 활동입니다. 어르신들이 "윷이야"를 외치며 윷가락을 던지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생신잔치 - 이달도 생신을 맞은 어르신들이 많아 두 번에 걸쳐 생신잔치를 해드렸습니다. 한복으로 곱게 단장해 드리고 동료어르신들과 함께 축하해 드리니 고맙다고, 좋다고, 감동이라고 하셨습니다.
시장놀이 - 어르신들이 이때쯤 되면 언제 장이 서는지 물어보십니다. 다양한 의류와 물건들을 준비했지만 먹거리 장터가 가장 인기가 있었습니다. 추위를 잘 타는 박*호 어르신~ 경량 패딩 조끼를 득템 하셨군요~
색칠하기 - 이번 색칠하기는 조금 난이도가 있는 활동을 준비했습니다. 꼬인 낚싯줄을 따라가다 걸린 물고기는 처음 물고기와 똑같은 색으로 칠해야 합니다. 낚싯줄이 너무 꼬여서 힘들었다고 하시는 분도 계셨고, 그래서 더 재미있었다는 분도 계셨습니다.
모자이크 - 좋은 글귀를 준비해서 색종이를 찢어 붙였습니다. 사무실 유리창에 붙여놨더니, 할 때는 몰랐는데 이렇게 좋은 글로 변신했다고 흐뭇해하셨어요.
선 따라 그리기 - 활동지를 난이도 있게 준비해 드렸습니다. 천천히 선을 따라가면 그림이 완성됩니다.
풍선 배드민턴 - 날이 선선해져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풍선 배드민턴 활동을 했습니다. 오랜만에 풍선을 치면서 맘껏 스트레스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