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서버 통합 전투력 랭킹은 3월 4일 오전 10시, 각 서버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현재 각 부문 순위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이번 주 전투력 TOP 10 부문은 고착화한 모습입니다. 1~5위 랭커가 지난주와 똑같죠. 6~10위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순위가 바뀌었을 뿐 구슬동자와 최강댕댕아리 님이 구간 유지에 성공했거든요. 새로운 랭커는 3명에 불과합니다.
그래도 전투력 성장은 순조로운 것 같네요. 1위 G루옹 님이 5만 올랐고, 그보다 낮은 랭커는 성장 곡선이 더 가파릅니다. 2월부터 R등급 무기를 완성한 유저가 늘어나는 추세이고, 신규 아이템 탈리스만이 등장한 덕분인 듯싶군요. 꾸준히 새로운 육성 이슈가 나와 브레이크 없이 쭉쭉 성장하는 양상입니다.
아울러 '성장 폭 5만'은 순위 유지를 위한 기준선으로 삼을 수 있겠습니다. 매주 전투력을 5만 이상 높여야 랭킹을 지킬 수 있는 셈이죠. 메카 랭킹이나 각 서버 전투력 랭킹을 볼 때 '1위 랭커는 지난주보다 얼마나 성장했나?'를 참고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물론, 콘텐츠 인기나 이슈 변화에 따라 랭커 성장 폭이 오르내릴 수 있는 점은 염두에 둘 필요가 있습니다.
직업별 슈트 TOP 3
다음은 인기 슈트 부문입니다. 이번 주 가장 큰 변화를 맞았죠. 포인트는 엔지니어와 레인저입니다. 레인저 등장 후 엔지니어가 점점 지분을 올렸고, 헌터의 오랜 왕좌를 무너뜨렸습니다. 이에 두 직업의 라이벌 관계가 성립했죠. 그런데 이번 시간은 결과가 조금 다릅니다. 헌터가 28%, 엔지니어는 27.7%를 달성해 다시 순위가 뒤집혔거든요.
이는 주력 콘텐츠의 변화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헌터는 PK 강자이고, 엔지니어는 파티, 서포터 특화로 여겨집니다. 후술하겠지만, 이번 주 PK 점수 경쟁이 활발해졌죠. 다만, 점유율 격차가 눈에 띄게 벌어진 건 아닙니다. 막 언급했듯 0.3% 포인트에 불과하죠. 엔지니어의 위상이 낮아진 건 아니니 안심하고 투자해도 좋습니다.
레인저 점유율은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오픈 첫 집계에서 14.2%를 달성해 워로드를 위협했지만, 다음 주 약 9%로 뚝 떨어졌죠. 그런데 시간이 흐르면서 분위기가 바뀌었습니다. 매주 조금씩 지분을 늘리며 워로드를 쫓기 시작했거든요.
그 결과 레인저는 점유율 12%를 달성했습니다. 4위 워로드 점유율은 13.1%로, 격차는 1.1% 포인트에 불과하죠. 이 기세라면 3월 중 인기 4위에 오를 전망입니다. 물론, 워로드는 매주 파이를 뺏기는 중이라 달가운 소식은 아니죠. 두 직업의 파이 경쟁이 어떻게 흘러갈지 정말 궁금합니다.
금주의 랭커 세팅
PK 부문 1위 랭커 - '팬텀'
이번 시간에는 오베론 1 서버 해적 길드 소속 랭커 '팬텀' 님의 세팅을 갈무리했습니다. 금주 PK 랭킹 1위, 전투력은 2주 연속 5위를 달성했죠. 슈트는 '워로드 - 헌터 - 엔지니어' 조합인데, 이전 문단에서 언급한 인기 직업 2개를 골랐습니다. R등급 무기와 슈트 각성은 엔지니어, 스킬은 헌터에 많이 투자했죠.
방어구와 성물 옵션은 대체로 방어에 집중하는 양상입니다. 그동안 메카 랭킹에서 흔히 보였던 경험치 획득량 증가 옵션도 적은 편이죠. 특히 'PvP 보조무기 스킬 피해 저항 - 치명타 확률 저항'이 눈길을 끄는데, PvP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것 같네요.
성물 특수 효과도 살펴볼까요? PvP 옵션이 많은 게 '과연 PK 랭커'라는 생각이 듭니다. 포인트는 실드가 30%, 체력은 40% 이하인 적을 확실하게 마무리하는 것 같군요. 적의 이동 속도는 낮추고, 공격력과 방어 관통 버프를 얻어 몰아칩니다.
한 가지 의아한 건 워로드의 '승리자의 회피'네요. 플레이어 처치 시 10초 동안 회피 쿨타임이 25% 줄어듭니다. 여기에 '복구자의 면역'을 추가했는데, 많은 적을 상대로 생존력을 높이는 세팅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 서버 통합 길드 전투력&PK 랭킹
※ 전 서버 통합 길드 랭킹은 3월 4일 오전 10시, 각 서버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전 서버 통합 PK 랭킹은 3월 3일 오후 11시, 각 서버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현재 각 부문 순위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길드 전투력 부문은 무척 조용합니다. 지난주 3위 로마 길드가 전투력을 60만 올렸고, 순위를 두 계단 올리는 데 성공했죠. 뒤를 이어 분노와 용기 길드도 한 계단 씩 상승했습니다. 다만, 전반적인 전투력 성장 폭이 적어 그 밖에는 특별한 점이 보이지 않네요.
반면, PK 부문은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지난주는 서버 이전의 여파로 참여율이 저조했고, 1만 점 이상 랭커가 9명에 그쳤습니다. 하지만, 이번 주는 다시 경쟁이 활발해졌죠. 1만 점 이상 랭커가 늘었고, 평균 점수도 올랐습니다. 특히 4위 이하는 5만 점이나 올랐습니다.
금주의 유저 투표
지난주 투표 주제는 선호하는 속성 저항이었습니다. 주로 랜덤 옵션을 통해 챙기는 효과죠. 가장 인기 있는 건 과반수 표를 받은 물리 피해 저항입니다. 그리고 '냉기'와 '나오는 대로 쓴다'가 뒤를 이었고, 다른 속성은 매우 적은 표를 받았죠. 음, 속성 저항을 크게 신경쓰지 않는 유저가 제법 많군요.
그럼 이번 주 투표 주제와 함께 메카 랭킹을 마치겠습니다. 아레스는 꾸준히 신규 아이템을 선보이는 중입니다. 최근 공식 카페에는 새 콘텐츠도 내달라는 의견이 많더군요. 여러분이 바라는 신규 콘텐츠는 어떤 것인가요? 선택지에 없다면, 주관식 항목에 남겨주세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시간에 발표하겠습니다.
※ 추가 기사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통합 전투력 랭킹]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통합 길드 랭킹]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최신 뉴스 & 꿀팁 & 보스 공략]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유저 투표소]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슈트 파츠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