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10개주를 식민지로 소유한 상태에서
미대륙 + 금광 + 식민지인 지역에 중국 이민좀비가 입성한지 28개월후입니다.
두번째 그림의 두랑고주와 세번째의 소노라주 둘다 각각 20~30만정도씩의 인구를 가진 도시 3개씩을 가진 주입니다.(실제론 더 많지만 제가 점령한게 3개씩.)
그러니까 주 하나당 총인구 60만정도였단 얘기죠.
중국이민좀비행렬이 불과 28개월만에 과반수를 넘어서는군요.
그니까 28개월동안 한 주당 60만이 온거란 얘기죠... 근로인구는 1/4이니 15만정도군요.
2개주였으니 합하면 120만. 근로인구 30만..
1개월에 1만명정도씩의 근로인구가 늘어나는셈.
2번째 두랑고주는 유럽에서도 오는데 세번째 소노라주는 오로지 중국 이민좀비만 오는군요
두랑고주의 유럽이민도 중국과 동일한시기에 시작되었습니다.
같은 기간의 유럽이민자의 20배가 온겝니다...
재밌는건 주로 승격시켜버리면 안옵니다. 중국 이민좀비는 금광지역이면서 식민지인곳만 가더군요.
금광지역을 모두 주로 승격시켜버려야 주로도 오더군요.
유럽이민도 마찬가지로 같은 금광지역이라도 동유럽국가들은 식민지를 선호하고
그외 유럽국가들은 주를 선호하는군요.
이민지 선택시 문명권국가출신은 주를 선호하고. 비문명국출신은 식민지를 선호하게 되어있나봅니다..
여기서 또 하나의 미스테리가 있는데 그렇다면 유럽이민자들은 왜 소노라주에는 가지 않고 두랑고에만 가는가 하는거죠
소노라와 두랑고는 같은 조건입니다. 금광 , 식민지 , 위치까지도 멕시코 영역이죠.
딱 하나의 차이는 유럽이민자가 오는 두랑고에는 북부미국인이 있는 상태였고 소노라에는 본래 100% 멕시칸이었다는 차이.
과연 이게 작용한걸까요?
이민의 알고리즘은 정말 어캐 되가는건지 알수가 없음 ㅋ
결과를 보며 문득 드는 생각은 겨우 중국 10개주로 이런데
중국전체를 다 먹은 상태라면 과연 얼마나 이민이 오겠느냐는거죠...
여튼 중국 이민좀비들로 뒤덮여버린 28개월후였습니다.
첫댓글 28일후 , 28주후 28개월후..(영화이름들 28개월후는 아님. )
28초 후~
중국 이민.. -_- 이전엔 일본 비우고, 거길 대신 중국인으로 채우는 짓도 자주 했던 기억이 나네요.
중국인 이민이라...웬지 거부감이 든다는;;;
어째 황화론이?... 실제로 이 시대엔 중국인 이민이 캐나다에서 호주, 트랜스발 싱가포르 등등 전 세계로 뻗어나갔으니까요.
이민좀비..
이민지로 꼽을 만한 곳이 두군데가 있는 경우 팝들은 언제나 먼 곳보다는 가까운 쪽을 택합니다.
중국인은 1차산업에 자릿수 채우는데에 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