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수리타법은 이제 면하셔서 두손 열 손가락 다 쓰시는지요?
저도 자판 연습을..연습 프로그램 을 이용해서 많이 했답니다. 아직도 멀었어요.
춤이야기에 이르면 ㅎㅎ 한심 스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알고 연습해야 되는데 확실하지 않은 부분이 있을때는 답답하고 잘하는건지 의문을 가지고하게 되니까 열심히도 안하게 된답니다.
Art in motion 이라는 Luca Baricci 님의 modern 네가지 Video 를 구해서 공부 합니다. Natural turn,spin turn,matural pivot turn, turning lock to Right......Reverse slip pivot.등 에서의 body action, upper and lower body movement,body sway and swing,leg position and movement 등 기초 적인 자세한 설명을 보면서 되풀이해서 공부 하고 있습니다.
holding 방법 부터 가르치는 기초교육용인데 동움이 많이 됩니다.
춤 공부하는게 새삼스레 느껴지는 요즈음 입니다.
...............................
어떤 열심히 하시는 동생이 장회장님 글을 열심히 읽고 공부합니다.
제게 묻기를 장회장님이 어떤 분이냐?
프로냐? 가르치시느냐? 등 질문을 많이합니다.
글 내용이 난삽(옛날 서울대 입학 시험에 난 한문으로 삼수변에 지자세개.. 난잡이 아닙니다: 어렵다는 뜻..실례 실례!)해서 이해가 어려운 부문이 있다고 안타까워 합니다.
가을에 오실 테니 그때 강의를 하시면 뵙고 배우라고 애기했더니 고대하고 있습니다. 몸으로 보이시면 간단할걸...... 글의 한계를 안타까워 할수 밖에 없습니다.
질문 가운데 하나 "상상체"....제가 아마 upper body 를 뜻하는거 같다고 했습니다. 여기선 잘 안쓰는 용어 같아요. 한국어로된 댄스 책을 저도 사서 볼가 봅니다.
가끔 영어 용어를 병기해 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첫스텝..이라함은 feather step 1234(s QQ)이전의 스텝을 말씀하시는지요? 그렇다면 예비보라고 하심이 이해에 도움이 되실듯합니다.(feather step 의 12(S)로 혼동할경우 이해가 어려워집니다.)
참 후배친구 얘기가....논문 자료로서 아주 좋다...고 얘기합니다.한국엔 이런 자료가 없답니다.
한 사람만이라도 이해하고 기다리는 사람에게 도움을 주시고자 쓰신다는 말씀이 생각납니다.
여기 몇사람 머리를 잔뜩 쓰며 읽는 독자가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