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우기 쉬운 관엽식물의 종류
관엽식물에는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다양한 품종이 각자만의 특색 있는 잎사귀의 모양을 가지고 있죠.
또한 빛깔이 아름다워 실내에서 관상용으로 키우는 분이 많습니다. 어떤 관엽식물을 기르는 것이 실내 인테리어에 가장 잘 어울릴지 고민이 많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이유는 관엽식물은 상당히 많은 종류가 있기 때문이죠. 아래에서 설명해드리는 관엽식물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해 보세요.
인도고무나무
인도고무나무는 크고 굵은 잎을 가진 매력적인 관엽식물입니다. 또한 특유의 담백하고 모던한 모습은 많은 실내 인테리어에 찰떡궁합이죠.
인도고무나무는 관리하기도 쉬워서 물과 통풍에만 적당히 신경 쓰면 됩니다. 다만 너무 습하지 않게 약간의 건조한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인도고무나무는 실내 인테리어적인 측면에서뿐만 아니라 공기 정화 능력까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금전수
금전수는 강한 직사광선이 내리쬐는 환경에서도 잘 자랍니다. 그래서 햇빛의 직사광선이 강한 베란다와 같은 곳에서 키워도 잘 자라는 편이죠.
금전수는 줄기와 잎에 수분을 많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한 달에 1번 정도만 물을 주면 됩니다. 그리고 생명력이 강해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잘 자라는 편입니다.
금전수는 외출이 잦아 물을 자주 주지 못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관엽식물입니다. 또한 돈을 불러온다는 금전수의 의미는 집들이 선물용 또는 개업식 선물용으로 주기에도 좋은 이유입니다.
파키라
파키라는 성장이 다른 관엽식물에 빠른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적은 관리로 큰 성장을 보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식물이죠.
파키라는 조금 건조한 환경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낮은 온도에는 잘 크지 않기 때문에 겨울에는 너무 추운 곳에 두지 않아야 합니다.
온도가 낮아지면 파키라는 성장 속도를 늦추고 동면에 들어가서 물을 주는 빈도도 함께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파키라는 잎이 예쁘게 생겨 실내 인테리어 소품으로 인기가 많은 품종입니다.
녹보수
식물을 키울 때 겨울에는 잎이 말라 떨어지는 것에 마음 아파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녹보수의 경우에는 사계절 내내 푸른 잎의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이런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또한 미세먼지가 많은 봄이나 가을에 실내의 공기를 상쾌하게 정화해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죠. 녹보수는 관리가 많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햇빛과 바람이 잘 드는 곳에서 키우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뱅갈고무나무
뱅갈고무나무는 성장 속도가 빠른 편의 관엽식물입니다. 예쁘고 큰 잎은 실내 어디에 두어도 아름다운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또한 공기 중의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환기를 자주 하는 거실, 침실에 두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뱅갈고무나무는 공기 정화 능력이 탁월하기 때문에 아이가 있는 집에서 키우기 쉬운 관엽식물 중 하나입니다.
여인초
여인초는 화려하고 커다란 잎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적인 측면에서도 활용도가 높아 어디에 두어도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우기가 쉬워 금방 죽어버리는 걱정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여인초는 집 안 공기 중 유해한 물질을 제거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여인초를 거실, 서재, 현관, 부엌에 두어 전체적인 집 안 공기를 정화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