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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자군
중세 시대에는 유럽과 중동이 크리스텐덤이라고 알려진 기독교 국가와 이슬람국가로 분할되어 있었습니다. 그들은 불안한 이웃이었으며 자주 전쟁을 벌였습니다. 동로마 제국 또는 비잔티움 제국은 동지중해 중요한 기독교 국가로서 지중해의 전선에서 소모되었습니다. 그러나 11세기에는 그들의 생존 자체를 위협하는 강력한 새로운 세력이 등장했습니다. 중앙 아시아 원래의 셀주크 투르크인들이 남쪽으로 이동하여 수니 이슬람으로 개종하고 자체적인 큰 제국을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1071년, 맨지케르트 전투에서 셀주크 투르크인들은 비잔티움 제국에 엄청난 패배를 안겨 안돌리아의 대부분을 정복했습니다. 니케아와 안티오크와 같은 기독교 역사에 풍부한 도시들은 셀주크 투르크인들에게 빠져들었습니다. 1092년, 대셀주크 살탄 말리크 샤가 사망하면서 제국은 분열하기 시작했습니다. 비잔티움 제국은 지역의 군주들이 영토와 약탈을 추구함에 따라 새로운 공격을 받았습니다.
1095년에 비잔티움 제국 황제 알렉시오스 1세 컴네누스는 서방의 기독교 동지들로부터의 군사적 도움을 호소하기 위해 교황 우르바노 2세에게 편지를 보냈습니다. 이것은 황제로부터의 첫 번째 이러한 호소는 아니었지만 전례 없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우르바노 교황은 서방과 동방 교회 사이의 갈등을 해소하고 교황의 권위를 주장하며 특히 400년 동안 이슬람 지배하에 있던 예루살렘을 되찾기 위한 기독교 최성지를 회복하기 위한 황금적 기회로 보았습니다.
프랑스 클레르몽에서 우르바노 교황은 성직자와 귀족들로 이루어진 모임에 설교를 하였습니다. 그는 기독교 기사들과 보병들에게 동방으로 가서 동지 기독교인들을 돕고 이슬람 지배에서 예루살렘을 해방하라고 호소했습니다. 그는 독특한 영적 인센티브를 제공했습니다. "오직 숭배를 위해 예루살렘으로 가는 사람들은 명예나 돈을 얻기 위한 것이 아니라면, 이 여정으로 모든 고통을 대신할 수 있다." 이 제안은 폭넓은 기사들에게 환호를 받았으며, 그들은 성전을 통해 구원을 찾기를 원하고 폭력적인 삶으로 인해 저주받을까 두려워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거룩한 장소인 예루살렘은 중세의 상상력을 사로잡았습니다. 교황의 호소는 유럽 전역에 퍼져 종교적 열광을 일으켰습니다. 군주, 기사, 평범한 사람들은 성지로 여행하고 그리스도를 위해 싸우기로 맹세했습니다. 그들은 십자군이라는 십자를 착용하여 자신을 식별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명예와 부를 찾을 기회로 보았지만, 대부분은 영적 구원을 찾기 위해 오래 걸리고 비용이 많이 들고 위험한 여정을 감수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인민성전
우르반 2세 교황은 성전을 귀족과 경험이 있는 병사들에게 이끌어 나가도록 계획했습니다. 그러나 프랑스 신부인 피터 더 에르미트에게 영감을 받은 수천 명의 일반 시민과 농민들이 십자군을 가지고 인민성전이라 불리는 움직임에 합류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이러한 성전병들 중 일부는 옛 편견과 신성전에 대한 이야기에 힘입어 지역의 유대인 사회를 공격하여 남녀와 어린이 약 5,000명이 학살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학살은 교회에 의해 비난받았지만 큰 영향을 미치지 못했습니다.
1096년 여름, 20,000~40,000명으로 추산되는 인민성전은 동쪽으로 출발했습니다. 피터 더 에르미트를 선두로 이들은 도나우 강을 따라 이동했지만 훈련과 준비가 부족했습니다. 헝가리에서 식량이 바닥나자 그들은 기독교 거주지를 공격하고 약탈했습니다. 그들은 가칭 동맹인 비잔티움 제국의 땅을 약탈하며 계속해서 땅을 약탈했습니다. 그들이 컨스탄티노플에 도착하자 황제는 빨리 그들을 제거하기 위해 그들을 아나톨리아로 이송했습니다. 적진에 있으면서 훈련과 지도력이 부족한 인민성전의 주력은 곧 터키인들에 의해 매복되어 학살당했습니다.
십자군 선봉대
한편, 유럽의 강력한 봉건 제국주들은 자신들의 소속군을 이끌고 성지로 향했습니다. 그들은 비극적인 인민성전보다 무장과 조직이 더 잘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그들 중에는 로렌의 고드프로이와 그의 형제인 유스테이스와 발드윈, 프랑스 왕의 형제인 위르만디 시티의 휴, 플랑드르의 로베르, 노르만디의 로베르, 부유한 스티븐 블로와 툴루즈의 레이몽 백작과 성전의 영적 지도자인 교황 사절 아데마르와 남부 이탈리아의 보헤몬드와 그의 조카 탱크레드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선봉대들은 컨스탄티노플에서 만났으며, 아마도 60,000명에 이르는 거대한 군대를 형성했습니다. 비잔틴 황제 알렉시오스는 서부 용병들이 비잔틴 제국 지휘 아래 복무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거대한 성전군의 도착은 그를 긴장시켰고, 특히 비잔티움 제국을 공격한 경력이 있는 타란토의 보헤몬드의 존재가 그를 더욱 근심하게 했습니다.
알렉시우스는 성지순례군에게 돈, 물자 및 안내자를 제공했지만, 그들의 지도자들이 충성의 맹세를 하고 모든 비잔틴 영토를 황제에게 반환하는 것을 약속한 후에만 제공되었습니다. 그리고 그제서야 그들은 보스포러스 해협을 건너 안나톨리아로 이동했습니다. 성지순례군은 강력한 군사력이었으며, 특히 갑옷을 입은 기사들은 그들의 전력의 6분의 1을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빠른 속도로 터키의 적의 열기, 지형 및 도주전술에 적응해야 했습니다. 이들에게 유리한 점은 이슬람 세계와 대셀주크 제국 자체가 심각하게 분열되어 있었습니다. 터키 지사들 또는 아타벡스는 서로 싸우는데 바쁘었으며, 또한 이집트의 시아파 파티미드들과 싸웠습니다. 그들 중 아무도 첫 번째 성지순례군을 대비하거나 그의 힘이나 목표에 대한 어떠한 실질적 이해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성지순례군의 첫 번째 성공은 니카이아에서 이루어졌으며, 6주간의 공성 전투 끝에 함락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도시는 비잔틴군에게 항복하여 성지순례군의 정당한 전리품을 빼앗았습니다. 이로 인해 성지순례군과 비잔틴 사이의 미묘한 관계가 긴장되었습니다.
그들은 두 개의 열병으로 내륙을 향해 행군을 시작했습니다. 타란토의 보헤몬드가 이끄는 선봉대와 부윈의 고드프로이가 이끄는 후위대로 구성되었습니다. 도릴래이 가까운 곳에서 보헤몬드의 선봉대는 주력 터키군에게 습격을 받았습니다. 성지순례군 연대사에 따르면, 혼란스러운 전투가 어떻게 전개되었는지에 대한 우리의 최상의 이해가 이루어졌습니다.
보헤몬드는 적의 대규모 기병 부대에게 공격받을 것임을 깨달아 후위대로부터 긴급한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기사들을 줄세우고 보급병들을 보호하도록 보병들을 방어형태로 배치했습니다. 성지순례군은 터키의 기마궁수들로부터의 화살, 투창, 그리고 빠른 경량기병들로부터의 도주공격을 직면했습니다. 기사들은 자신들의 보병들에게 밀려났으나, 성지순례군은 전선을 유지했습니다. 한편, 고드프로이는 후위대와 함께 전투에 합류하기 위해 서둘러 전장으로 달려갔으며, 그들이 도착하는 대로 병력을 전투에 투입했습니다.
투르크인들의 좌측에서, 십자군은 지형에 은폐되어 투르크인들에게 에워싸일 위협을 느끼게 하면서 갑작스럽게 나타났습니다. 기독교 기사들이 함께 돌진하자 투르크인들은 패닉에 빠져 도망갔습니다. 이는 십자군에게 큰 승리였으며, 그들이 아나톨리아를 횡단하며 심각한 저항 없이 진군을 이어갈 수 있게 했습니다.
헤라클레아에서, 작은 투르크군을 물리쳤고, 그 후에 그들은 나눠졌습니다. 주력군은 카파도키아의 산악을 헤쳐나가며 짐 동물들을 많이 잃고 식량이 위험하게 부족해졌습니다. 한편, 부루뉴와 탕크레드는 남쪽으로 실리시아로 이동했는데, 아마도 자신들을 위한 땅과 약탈을 찾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들은 타르수스와 다른 도시들을 점령했습니다. 탕크레드는 나중에 주력군에 합류했지만, 볼로뉴의 경우 현지 아르메니아 크리스천들의 초대를 받아 에데사로 여행하고, 거기서 에데사 백작 볼로뉴로 즉위되었습니다 - '십자군 국가'의 최초 지배자가 되었습니다.
1097년 10월, 나머지 십자군은 예루살렘을 향한 길에 놓인 다음 중요한 중간지점인 안티오키아에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그 벽 밖에서, 첫 번째 십자군은 재앙의 경계에 직면했습니다. 그들은 질병과 기아로 인해 극심한 피해를 입었고, 적들에게 에워싸였습니다. 그들을 멸망으로부터 구원하기 위해서는 기적이 필요했습니다.
1097년 10월. 교황 우르바노 2세가 세르주크 투르크와의 전쟁에서 비잔틴 제국을 돕기 위해 선언한 성전이 시작된 지 2년이 지난 후였습니다. 이제 첫 번째 십자군은 안티오키아라는 위대한 도시에 도착했습니다. 이 도시는 십자군과 그 목표인 성지 예루살렘 사이에 남아있던 마지막 주요한 투르크의 보루였습니다.
하지만 안티오키아는 거의 무적이었으며, 1000피트 높이의 산 꼭대기에 있는 성을 가지고 있어 에워싸기에는 너무 크기 때문에 십자군 대군은 벽 밖에서만 야영하고 기적을 기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 겨울에 식량이 바닷길을 통해 지속적으로 도착하기 시작했습니다. 대부분은 비잔틴 제국이 통제하는 키프로스 섬에서 왔습니다. 그들은 또한 알레포의 라드완이 시즈를 깨기 위한 시도를 물리쳤습니다. 그러나 십자군의 상황은 절망적으로 보였습니다. 사망과 탈영이 계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사기가 떨어졌습니다.
3월에 십자군 함대가 필요한 보급품과 함께 도착했습니다. 마침내 어느 날 밤, 타란토의 보몬드와 그의 60명의 부하들이 뇌물을 받은 남쪽 벽의 탑에 올라갔습니다. 새벽이 밝아오면서 보몬드의 부하들이 도시의 문을 열고, 십자군 대군이 쏟아져 들어갔습니다. 그들은 군인들과 민간인들을 학살하였으며, 필사적인 이슬람 생존자들은 여전히 저항하는 성으로 도망갔습니다. 안티오키아는 함락되었습니다. 그러나 모술의 총독인 쿠르 부가가 이끄는 거대한 투르크 군대가 모였습니다. 그는 먼저 에데사의 볼빈을 공격했지만 3주 후에 공격을 포기하고 안티오키아로 행군했습니다. 지쳐 기아와 함락된 십자군 대군은 비잔틴 제국으로부터 어떠한 도움도 기대할 수 없었습니다. 안나톨리아에서 자신의 영토를 견고히 하는 데 바쁜 비잔티움 황제 알렉시오스는 십자군이 이미 파괴되었다는 거짓된 보고를 받고 컨스탄티노플로 철수했습니다.
그리고, 안티오키아 안에 기적적으로 유물이 발견되었습니다 - 예수가 십자가에 못박힌 '성창'입니다. 이는 십자군의 신성한 사명에 대한 믿음을 새롭게 일으켰습니다. 십자군은 숫자적으로 엄청나게 밀려있지만, 그들은 도시 벽 밖에서 이슬람군과 만나기로 결정했습니다. 종교적 열광자들의 열정과 성인과 천사들의 환영을 보며 그들은 이슬람군에 돌격했습니다... 그러나 이슬람군은 돌아서 도망갔습니다. 쿠르 부가는 그의 지휘관들을 배신으로 비난하며, 아마도 옳게, 자신의 야영지를 불태우고 철수했습니다. 시타델의 이슬람 방어대는 이 굉장한 승리를 목격하고 신속히 항복했습니다.
예루살렘
1098년 여름, 이집트의 파티미드 세력이 아르투키드 투르크스로부터 예루살렘을 점령했습니다. 이집트의 대치정권인 알 아프달은 스르쥐크 투르크스를 가장 큰 적으로 보았으며, 그들에 대항하기 위해 십자군과 연합을 맺으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십자군은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들은 대신 안티오키아에서 5개월 동안 식량과 의견 다툼을 찾기 위해 머물렀습니다. 스티븐 오블로와 휴 오브 베르망두아는 이미 포기하고 고향으로 돌아갔습니다. 이제 보헴론드는 비잔틴 제국의 옛 도시 안티오키아를 자신의 것으로 주장하며, 황제 알렉시우스에게 그런 영토를 반환하기로 한 맹세를 깨뜨렸습니다. 보헴론드는 황제가 십자군들을 공격 중 도움을 주지 않아 맹세를 먼저 깨뜨렸다고 주장했습니다. 주교 아드마르는 질병으로 사망했을 때 분열은 더욱 심해졌습니다 - 그는 십자군의 영적 지도자이자 이들의 회의에서 통합력을 가진 존재였습니다.
한편, 십자군은 마아라트 알 누만에서 민간인들에 대한 잔인한 대학살을 집행했습니다. 일반 십자군들의 압력으로 인해 지도자들은 갈등을 내려놓고 예루살렘으로 향해 남쪽으로 행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보헴론드를 제외하고서는, 그는 안티오키아에 머물며 자신을 왕자로 선언했습니다. 십자군들이 파티미드 영토에 접근하면서, 많은 지배자들이 폭력을 피하기 위해 돈과 물자를 제공했습니다. 다른 마을들은 버려졌었습니다. 십자군들이 예루살렘에 접근하면서, 우물은 독으로 더러워졌고, 나무는 베어버렸으며, 동물은 몰아내졌습니다. 십자군들을 돕을 수 있는 무엇이든 파괴되었습니다. 1099년 6월 7일, 십자군들은 예루살렘을 처음 보았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무릎을 꿇고 기뻐서 울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심각한 도전을 맞이했습니다. 이제 그들은 약 12,000명의 병사로 감소되었으며, 도시를 에워싸기에는 부족하며, 식량과 물이 바닥났습니다. 예루살렘은 습격을 통해 차지되어야 했습니다.
예루살렘 공성전
메마른 대지는 십자군들이 공성 기계를 만들기 위한 목재를 구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6월 13일, 단 하나의 스케일링 사다리로 진행된 첫번째 공격은 쉽게 격퇴되었습니다. 네 일 후, 6척의 제노아 갤리는 자바에서 도착하여 파티미드 함대의 봉쇄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선원들은 배를 분해하고 목재를 예루살렘 공성 지로 운반했습니다. 십자군들은 주변 땅에서 더 많은 나무를 구했습니다 - 이로써 두 개의 공성 탑을 건설했습니다. 이러한 이동식 목재 구조물은 외벽에 이동시킬 수 있으며, 십자군들이 적의 성벽을 직접 공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하나의 탑은 남서쪽의 툴루즈의 레이몬드와 함께 배치되었고, 다른 하나는 북쪽의 부용의 고드프로와 함께 했습니다. 7월 8일, 예정된 습격에서 하나님의 도움을 청하며, 전체 십자군은 도시 주위를 행진하며 감사 예배를 지향했습니다. 공격 전날 밤, 고드프로는 갑작스럽게 그의 공성 탑을 도시 벽의 방어가 약한 부분으로 옮겼습니다. 최종 습격은 1099년 7월 15일에 시작되었습니다. 북쪽에서, 고드프로의 병사들은 탑에서 도시 벽으로 싸움을 벌이며, 착취지를 확보했습니다. 곧 그들은 도시 안으로 들어가고 - 종교적인 황홀감과 순수한 살육욕을 느끼며 - 그들은 남녀, 유대인과 이슬람군, 여성과 어린이를 학살했습니다. 그것은 충격적이고 오랜 시간 동안 지속되는 학살의 축제였습니다 - 난잡하지만 그 시대에는 독특하지 않았습니다. 첫 번째 십자군은 압도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그리고 딱 4주 후인 아스칼론 전투에서, 예루살렘을 되찾기 위해 파티미드 구호군을 쓰러뜨렸습니다. 대부분의 십자군들은 서약을 이행한 후에 유럽으로 돌아갔습니다. 예루살렘을 지키기 위해 기사 약 300명이 남았으며, 그들을 이끄는 것은 이제 성묘지의 수호자로 불리는 고드프로입니다. 이 큰 사건을 일으킨 사람, 교황 우르반 2세는 예루살렘이 빼앗겼다는 소식을 듣지 못한 채 딱 2주 후에 사망했습니다. 등장한 십자군 국가들 - 예루살렘 왕국, 트리폴리 백작국, 안티오키아 공국, 에데사 백작국 -는 적들에게 둘러싸여 불안정하게 살아남았습니다. 이슬람 세계는 장기간 이렇게 분열되지 않을 것이었습니다. 곧 그들은 자신들의 성전을 십자군 국가들에 대항하기 위해 시작하며, 이를 위해 성지는 거의 2세기 동안 전쟁터가 되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유럽에서 더 많은 성전이 시작되었지만, 첫 번째 십자군의 피로 얼룩진 극적인 성공을 따라갈 수는 없었습니다.
왜 십자군은 실패했을까요?
십자군은 유럽의 다양한 기독교 국가들의 기적적인 결합 노력으로, 이슬람 적들로부터 성지를 빼앗기고 통일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유럽 국가들이 서로 전쟁을 자주 벌이는 상황에서, 이러한 십자군은 열정과 힘의 웅장한 표현이 되어야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십자군은 실패했습니다. 그렇다면, 왜 그리고 어떻게 이런 일이 발생했을까요?
첫 번째 십자군은 1095년에 시작되어 1102년까지 이어졌습니다. 이는 이슬람 셀주크 투르크가 성장하는 것에 반응한 것이었습니다. 이 시점에서 기독교 세계는 이미 1054년의 대분열로 인해 로마 가톨릭교와 동방 정교회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셀주크 투르크들의 성장은 비잔티움을 위협하였고, 이로 인해 알렉시오스 1세 콤네노스 황제는 그들의 기독교 땅을 보호하기 위해 교황 우르바노 2세에게 도움을 청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1087년까지 이미 투르크들은 안티오키아와 예루살렘을 점령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교황 우르바노는 1095년에 첫 번째 십자군을 호소했습니다. 1년 동안 지지를 모으고 기독교인들에게 "십자"를 가져가도록 설득한 결과, 약 6만명의 기독교 전사들이 비잔티움을 돕기 위해 파견되었습니다. 한편, 투르크들은 이집트의 이슬람 파티미드 칼리페이트와 충돌 중이었습니다. 기독교인들이 도착하기 몇 달 전, 파티미드는 예루살렘을 점령했습니다. 알렉시오스 황제가 요구한 기사가 아닌 농민들로 이루어진 십자군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첫 번째 십자군은 성공적이었습니다. 안티오키아와 예루살렘이 되찾아지고, 새로운 기독교 국가들이 성립되었으며, 다른 영토들이 확보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승리는 기독교 세계에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두 번째 십자군은 1147년에 셀주크 투르크로부터 에데사를 되찾기 위한 목표로 시작되었습니다. 유제니우스 3세 교황은 이 전투를 호소했지만, 그의 메시지는 애매하게 전달되었고, 이스라엘에서 성지와 유물을 보호하기 위한 요청은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십자군 선봉대들은 주요 목표에 대한 혼란을 겪었고, 실패로 이어졌습니다. 내부갈등, 부적절한 계획 및 전략은 기독교인들의 노력을 저해하고, 이로 인해 이슬람 적들은 계속해서 통제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제3차 십자군은 1189년에 시작되었으며, 목표는 이슬람 아유비드 지배자 살라흔에 의해 잡힌 예루살렘을 되찾는 것이었습니다. 아크레의 점령과 같은 초기 승리는 제2차 십자군의 실패 이후에 구원의 희망을 안겨주었습니다. 기독교 세계는 성공이 필요하다고 여겼으며, 제1차 십자군의 긍정적 결과만이 충분했습니다. 그러나 2년의 캠페인이 끝날 때, 원래 3명의 왕 중 한 명만 생존하고 그의 군대는 약화되었습니다. 마지막 왕인 영국의 리처드 1세는 살라흔의 군대의 역습에 견딜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고 예루살렘을 포위하지 않기로 선택했습니다. 제3차 십자군은 십자군들에게 낙담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리고 제4차 십자군이 시작되었습니다. 인노센티우스 3세 교황은 1202년에 또 다른 십자군을 요구했으며, 여전히 예루살렘을 되찾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그러나 십자군들의 목표는 혼란스러운 변화에 따라 비잔틴 제도가 되었습니다. 십자군들은 처음에 베네치아에서 이집트로 항해할 예정이었지만, 이탈리아인들을 위해 기독교 도시 자라를 되찾기 위해 우회해야 했습니다. 이 계획의 변경으로 인해 교황은 자라를 공격한 베네치아인과 십자군을 애국심을 상실한 행동으로 탈퇴시켰습니다. 비잔틴 제도를 향한 이러한 전환의 이유는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십자군들은 비잔틴의 수도로 향했습니다. 그들은 확실히 서구 지지자로 대체하려고 했지만, 그 계획은 실패했습니다. 다른 쿠두카스 가문의 폭탄 범람으로 인해 십자군들은 군사력에 의존해야 했습니다. 초기의 패배 이후, 십자군들은 돌파하고 학살을 일으켰으며, 수천 명의 비잔틴 수비대와 무고한 민간인을 강간하고 살해했습니다. 제4차 십자군은 베네치아인들이 일부 비잔틴 제국을 얻게 되었으며, 라틴 황제가 왕위에 올라앉았습니다. 비잔틴 제국은 결코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으며, 이 캠페인은 십자군들의 진정한 동기를 드러냈습니다.
실패에도 불구하고, 인노센티우스 교황은 또 다른 십자군이 필요하다고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납득시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제5차 십자군은 1217년에 시작되었으며, 북아프리카와 이집트로의 침입을 통해 예루살렘을 잡기 전에 이슬람 군대를 약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그러나 십자군들은 준비가 되지 않았으며, 장비가 부족하고 조직화되지 않았습니다. 다시 한 번 실패하고 예루살렘은 이슬람 손에 머물렀습니다.
실패들에도 좌절하지 않고, 기독교인들은 1228년에 제6차 십자군을 시작했습니다. 황제 프리드리히 2세가 이 캠페인을 이끌었으며, 처음에는 적폐를 받았지만 이후 협상을 통해 기독교인들은 예루살렘을 제외한 전체적인 자유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는 이전의 재앙적인 십자군들에 비해 놀라운 성공을 이룬 것입니다. 그러나 예루살렘은 다시 한 번 이슬람 군대에게서 잃어버렸습니다.
13세기 중반에 인노센티우스 4세 교황은 제7차 십자군을 요구했습니다. 프랑스 왕 루이 9세가 이를 이끌었으며, 목표는 예루살렘을 되찾고 이집트를 점령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다미에타를 점령함으로써 십자군은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역사가 반복되듯, 그들의 성공은 그곳에서 끝났습니다.
십자군들은 만수라에서 패배하여 루이 왕이 사로잡히고 그의 군대의 일부가 항복했습니다. 다미에타도 이슬람군에게 되돌려졌습니다. 프랑스 왕이 적국에서 석방된 후, 그는 레반트에 남아 또 다른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제8차 십자군은 사실상 십자군이 아니었습니다. 이전과 같이 루이 왕이 조직한 것이었으며, 목표는 제7차 십자군과 거의 동일했습니다. 계획은 북아프리카의 약점을 향해 공격하는 것이었으며, 이번에는 튀니스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십자군 군대의 대부분은 카르타고에 진영을 치렀으며, 질병의 파도가 그들을 휩쓸었고, 왕 자신도 이질로 인해 병에 걸렸습니다. 루이는 이전에도 이질로 고통받은 적이 있었지만, 이번에는 회복할 수 없었고 1270년 8월 25일에 사망했습니다. 안주의 찰스는 루이의 자리를 차지하였으며, 이로써 캠페인의 방향이 급격하게 바뀌었습니다. 찰스는 튀니스의 에미르와 협상을 통해 기독교도들에게 일부 특권을 부여하고 일부 포로들을 석방시켰지만, 십자군들에게 새로운 영토는 주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찰스에게는 이게 충분했으며, 그는 십자군을 중단했습니다. 이전의 실패와 항복 이후에 십자군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한 최후의 노력으로, 잉글랜드의 에드워드 경 Lord Edward는 제9차 십자군을 시작하려고 했습니다. 이 마지막 히말라야는 처음부터 거의 성공적이지 않았으며, 십자군의 정신은 이 시점에서 거의 없었으며, 에드워드와 그의 일부만이 십자군에 충성을 지켰습니다. 일부 소규모의 승리를 거친 후, 에드워드와 그의 부대는 1272년에 이슬람 적과 휴전을 체결하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러나 기독교인들은 여전히 예루살렘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십자군들이 실패한 이유는 각 실패한 캠페인이 왜 그렇게 비참한 결과를 가져왔는지에 대한 합산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결과는 계획의 부실, 조직의 혼란, 내부갈등 및 장비 부족의 결과였습니다. 십자군들은 정말로 허물어지게 믿음직한 기독교인들의 급조된 팀이었습니다. 일부 고위 장군과 군주들이 이 일에 참여하지만, 충분하지 못했습니다.
형광등 십자가 들이대며 십자군놀이 하는 몰상식한 인물들이 대한민국에는 이제 없어지기를 바라면서…
兮空의 詩와 인공지능 아바타의 畵釋 (G231017257)
*[참조사항] 꼭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人性 과 人工] [詩性 과 그림]
https://cafe.daum.net/kb39cyber/Qrcx/39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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