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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동해선 포항-영덕-삼척 구간 대형 노선도
한우진 추천 0 조회 4,437 14.12.05 23:52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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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12.06 00:32

    첫댓글 울진_분천선도 조성이 되나요?

  • 14.12.06 03:08

    예산을 팍팍 밀어줘서 차질없이 공사했으면 좋겠네요~

  • 14.12.06 08:37

    철도를 만드는 건 좋지만 얼마나 수요가 있을지가 걱정스럽긴 합니다. 사실 현재 지방의 기존선도 승객 감소로 열차 운행 회수가 줄어드는 판국에 인구 밀도가 낮은 지역을 지나는 노선인지라...... 게다가 수도권과의 시간 거리도 가장 먼 축에 속하고요.

  • 14.12.06 10:22

    울진-분천은 2005년에 나온 계획선으로 이후 계획에서는 더이상 언급되지 않는데 여기다 넣어놨네요. V트레인 생기기 전엔 분천은 그야말로 아무것도 없는 동네였고, 지금 공사중인 국도개량사업 끝나면 할 이유가 전혀 없는 노선인데요.

  • 14.12.06 20:44

    건설이 된다면 울진은 원주강릉선 경유 서울행도 나쁘진 않겠네요. 이부근이 정말 풍광이 괜찮은데 비해서 버스, 자가용으론 워낙 멀고 가기 까다롭다보니 개발이 안되어 있는 상황인데 철도가 먼저 선점했으면 좋겠네요.

  • 14.12.07 11:19

    경북내륙선 영덕인데 오타가 났네요.

  • 14.12.07 11:35

    인구가 적다 하나 7번국도는 포화상태로 가고 있습니다.

  • 14.12.07 11:55

    특히 영남지역에서 강원도쪽으로의 잠재 관광수요가 크지만 교통이 워낙 불편하여 수요가 늘지 못하죠. 영남지역에서 강원도 쪽으로 가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제대로 된 교통로라곤 7번국도 하나뿐이고 이마저도 완전히 4차선 포장 된 지 2~3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4차선 확장 되고 나니 교통량이 해마다 늘어 상습 정체가 빈발하고 있죠.

  • 14.12.07 11:57

    고속도로도 없이 선형이 불량한 2차선 국도 하나 있었던 지역인데 인구 적다고 개발 안 하고 그런 식으로 수십년 흐르다보니 동해안 연변은 말이 동북아 지중해지 호남 도서지역과 더불어 전국에서 가장 낙후된 지역으로 전락해버렸습니다. 영동고속도로나 강원선 주변에 인구가 많아 통행량이 많은 게 아니죠.

  • 14.12.07 11:58

    거점과 거점 간의 통행량이 문제입니다. 더군다나 동해안에는 거대한 석회석 광산과 시멘트 공장들, 삼척 원덕 LNG기지와 포스코, 울산 콤비나트, 부산이 연결되어 있는데 화물 수요가 적지 않습니다.

  • 14.12.07 16:28

    울진분천선은 다른 분 말씀대로 관광객들을 위한 노선일 수 있고 거리도 길지 않아 해 보는 게 괜찮다고 생각합니다만, 경북내륙선은 지금 고속도로가 계획된 곳인데 많이 생뚱맞네요.

  • 14.12.08 17:30

    관광열차도 달린다면 사람들리 많이 찾을 것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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