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하게도 요근래 보유하고 있는 은행제휴현금(체크)카드에 내장된 선불교통카드들이 안먹히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났는데 현재 보유한 카드로는 신한은행현금카드내장 티머니, 우리은행팝체크카드내장 티머니, 우리은행현금카드내장 캐쉬비 요3가지로 이중에서 가장먼저 우리은행팝체크카드가 먹통이 되어 버렸고, 며칠전에는 신한은행 티머니가 먹통이 되고, 오늘아침에는 우리은행캐쉬비(전국사용이라는 이름이 붙은)가 거의 먹통이 되어 버렸죠.
그래서 오늘 신한은행에서 티머니현금카드를 새것으로 교체했습니다.
도대체 은행현금카드내장 선불교통카드들은 저질칩을 사용한것인지?
혹시 아직 은행현금카드의 IC칩셋과 선불교통카드칩셋을 모두 포괄하기에는 오류가 기술적으로 많은것인지?
그런데 또 이상한것은 신용카드 내장 후불교통카드에 대해서는 아직 먹통이 된 경험이 없다는 것입니다.
왜 신용카드내장 후불교통카드들은 튼튼한데 현금카드내장 선불교통카드들은 이렇게도 부실한지 의문투성이입니다.
오늘 신한은행창구에서 교체를 하면서 은행직원이 하는 말이 이런 선불교통카드내장형 현금카드를 사용하는 수요가 극히 드물다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교통카드라고 하면 대다수가 신용카드내장 후불교통카드를 연상하는가 봅니다.
그렇다면 그렇게 선불교통카드내장 현금카드의 수요가 드물기에 거기에 대한 내구성 준비가 부족해서 이리도 부실하게 제작을 하는 것인지? 그렇다면 은행측에 엄청 항의를 해야 할것입니다.
물론 선불교통카드내장 현금카드의 활성화도 필수적이라고 볼수 있죠.
첫댓글 은행제작 교통카드는 후불로 빼고... 선불교통카드는 따로 갖고다니는게 나을 듯 싶습니다. 고장이 잦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