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고양시 "교외선을 고양동 쪽으로 이설 후 전철화" 제안
통일호매니아 추천 0 조회 2,269 14.12.09 16:17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4.12.09 17:22

    첫댓글 고양동 인구 +중부대 학생과 교직원 하면 게임끝이죠

  • 14.12.09 18:01

    수요는 기존보다 늘겠습니다만 사업 추진하려는 안 자체가 복전전철이니 타당성이 없는건 마찬가지 일것같아요.

    저는 부분복선 단선전철로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백제역까지는 복선인? 방식으로) 아니면 전구간 단선전철로..

    통일한다고해서 유망한 철도노선이 될것같지도 없구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4.12.11 03:35

    제*** 이 버르장머리 없는 사람은 이제 여기서 잊혀졌으면 합니다

  • 14.12.11 04:36

    @용산선 가벼운 농담조차 못하게 하는 꽉막힌 분위기에서는 댓글도 더이상 도저히 못달겠군요. 저마저 버르장머리 없는 사람 취급 당한 것 같네요... 죄송합니다. 버르장머리 없는 사람의 이름을 함부로 언급해서. 앞으로는 그런 일 없을겁니다. 반성의 의미로 앞으로 철도동호회에 감히 댓글을 남기는 일 없도록 하겠습니다.

  • 14.12.11 10:32

    @khacha 좀 진정하시고요.
    그렇게까지 실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무슨 농담이었는진 모르겠지만 전 분명 그 농담 정도는 괜찮으리라 봅니다. 앞으로도 많은 활동 부탁드립니다.

  • 14.12.11 11:41

    인구가 많은 지역은 나름대로 수요가 있을듯하니 조사를 해서 중심 되는곳에 역사를 신설하고 없는곳은 구간을 벌려서 그냥 통과하는 (말하자면 역사와 역사구간이 길게) 그런식으로 해서 건설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수요가 발생하면 나중에 역사를 만드면 되니까요
    그리고 하려면 기존 교외선의 구부러진 구간을 직선화 비슷하게 고치면 시간도 단축되고 해서 수요가 생길것 같습니다 '
    지금도 인천 ---부천 --김포공항 -----고양 -- 벽제 --경원대앞 ----의정부 운행 하는 직행버스가 나름대로 좌석을 채우고 다니는것으로 알고 있읍니다

  • 14.12.12 14:15

    관산동 인근이랑 고양동을 지나고 단선으로 지으면 괜찮아보여요
    신분당선을 벽제역까지 연장해서 환승 가능하게 하구요

  • 15.08.10 01:26

    기존선은 군전용선으로 변경하고 단선전철로 이설하면 되겠네요...그런데 예산이 넘넘많이들어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