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11/11 MTN 핫라인 5
금리 인하로 상승 기대감을 키우던 상장리츠의 분위기가 최근 급속히 달라졌습니다.
공모가 5천원을 지킨 리츠가 단 1개에 불과한 수준인데요.
금리와 유상증자, 여기에 환율까지 겹치면서 투심이 냉각됐다는 분석입니다.
반면 오히려 지금이 기회라는 의견도 있는데요.
https://youtu.be/fHQ1MCgyn38?si=vmkpYditu3N5ocXm
첫댓글 리츠는 ifrs 리스부채 피하려고 만든거니 결국 피하는 수단으로 기업이 쓰지 않을까요? 이리츠코크랩도 부실 자산을 리츠에
떠넘기려다가 주주들의 반발에 묵살되었죠, 유동성 확보에 걸림돌이 되는 부동산 담보부채는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리츠에 물타기 할 겁니다.
좋은 의견 주세요 감사합니다. 이리츠코크렙 부살 자산 매입이슈로 정리 하였습니다. 트럼프 발 금리 문제도 리츠에 영향을 주는것으로 생각 됩니다.
금리는 결국 내려가겠죠. 이래도? 저래도? 하는거 아닌가요
트럼프 관세 등으로 재발생 인플레이션 발생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박홍기작가 님이 재기 인플레이션 애기하셨으나 내용이 검색되지 않아서 다른 용어를 사용함)
재발성 인플레이션: 한 번 발생한 인플레이션이 다시 나타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경제 상황에 따라 반복적으로 인플레이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착된 인플레이션: 인플레이션이 장기간 지속되면서 경제 주체들이 높은 물가 상승률을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현상입니다. 이는 기대 인플레이션을 높여 실제 인플레이션을 더욱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