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하고 심플한 일상을 기록하고 있는 블로거 소소그리다입니다. 올드하고 좁아보였던 거실을 손쉽게 바꾸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Before : 대리석 아트월 + 올드한 거실장
예전 올드했던 저희 집 거실 모습입니다. 누리끼리한 대리석이 안 이쁘죠 ㅠㅠ
6년 된 아파트는 대부분 대리석 아트월이 있어요. 화이트 집의 최대의 걸림돌이죠. 거실이 답답해보이는 데에는 거실장도 한몫 했고요.
After : 넓은 거실로 변신
그래서 칙칙한 아트월은 화이트 커튼으로 가리고,
거실장 대신 심플한 이젤형 TV 거치대로 바꿨어요!
| 거실 아트월 손쉽게 가리기
처음엔 아트월을 벽지로 덮으려고 했는데 안된다는 답변만 받았어요. 아무래도 하자의 위험성이 많고 깔끔하지 않으니 안 해주려고 하더라고요.
필름 시공 사장님께도 여쭤봤는데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ㅠㅠㅠ 물론 목공 작업을 하고 도배를 하면 깔끔하겠지만 예산도 오버했고 공사하는 게 싫었어요.
그래서 찾은 방법이 커튼이었어요!
저희 집 거실 창가에 이미 나비 주름 차르르 커튼이 있었기 때문에 거기에 맞춰서 비슷한 걸로 설치하면 되겠다 싶었죠.
아트월을 재서 가로 320cm, 세로 230cm로 커튼을 주문했어요. (118,950원)
참고로 아트월 실측한 것보다 1cm 더 길게 맞춘 수치예요. 왜냐면 이젤형 TV 거치대를 설치했을 때 뒤에 TV선까지 가려졌으면 했거든요.
커튼이 맞춤으로 제작되다 보니 받는 데까지는 일주일 정도 걸렸는데요, 결과는 대만족!
원하던 대로 대리석 아트월이 충분히 가려졌어요. 커튼 길이도 어쩜 저리 딱 맞는지...!
커튼 설치는 간단하게 몰딩에 압정으로 박아줬어요.
만약 전셋집이라 압정 박기가 망설여진다면 요즘 접착력 좋은 몬스터 클리어 겔 같은 것으로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 이젤형 TV 거치대 설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