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존슨이 제가 하고 싶은 말은 해주네요.
새크라멘토는 런앤건을 하던 팀이었다. 근데 지금 새크라멘토는 경기 페이스를 슬로우 다운 하려고 하고 있다. 그렇지만 걔네는 로우 포스트 스코어러가 없다. 어떻게 하프코트 오펜스를 하겠느냐 그걸 할수 있는 팀이 준비되어 있지 않은데...
이런 간단한 걸 모 칙스는 뭐가 어렵다고 ㅜ_ㅜ
래리가 로우 포스트 스코어러 없이 런앤건을 하지 않고도 이길수 있었던 이유는 디펜스 때문이었죠. 래리는 어디까지나 오펜스를 디펜스 다음으로 생각하는 감독이었고, 포제션을 컨트롤 하기 위해서는 오펜스에서의 손해는 어느정도는 감수하는 감독이었기 때문이죠.
새크라멘토 오펜스를 하프코트 오펜스라고 하는데 항상 이상했었죠. 새크라멘토 오펜스는 속도가 빨라져야 살아나는 오펜스라고 생각했거든요. 새크라멘토는 잘나갈때는 항상 1-2위 페이스를 다투던 오펜스였어요. 근데 왜 다들 웨버가 하프코트 전문이라고 생각하죠?
저도 이해를 못하겠네요. 아이버슨 위주의 전술과 수비를 잘하는 게 무슨 상관? 아이버슨이 수비하는거 막았습니까.
전 다른 선수들에게 모든걸 떠넘긴 적 없습니다. 무슨 말씀 하시는 건지.
라피님 스탯적으로 그리고 그냥 보는것만으로 말씀하시는데.. 왜 식서스가 항상 4쿼터에 역전을 당했는지.. 근본적인 원인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버슨 위주의 전술때문에 식서스는 기어가 없는 팀이 되어버렸습니다. 한마디로 템포조절을 실패했다는거죠.
덴버나 피닉스가 4쿼터 됐다고 속도 줄이지 않죠. 그럼 상대방에 휘말리는 거니까요. 오픈 코트 플레이를 하는 이상 4쿼터 역전패는 어느정도 각오해야죠. 대신 이런 스타일은 역전승 또한 많죠.
라피님 님이 쓰시는글을 한번 읽어보세요. 아니 글은 읽으시면서 글을 쓰시나요?
읽으면서 써요. 당연한거좀 물어보지 말아요. 그러니까 제가 어떻게 어떻게 해서 다른 선수들에게 떠넘겼다는 건지 설명을 해 달라니까요.
아 그러니까 공격 리듬이 깨지니까 수비가 안되는 거라고요. 그러니깐 평생 수비를 못하죠. 수비가 먼저고 공격이 나중입니다. 수비가 잘되면 공격은 잘되겠죠. 이런 믿음이 없으니 포커스가 공격에 가 있으니 어떻게 수비를 잘 하겠습니까. 스카일스나 래리같은 감독이요 수비 못하고 리바운드 못 잡을거면 공격에 공자 소리 꺼내지 말라고 선수들에게 못박습니다.
윗글을 쓰신거가 바로 제가 말하는건데요. 그 공격전술의 핵이 아이버슨이고 수비보다 공격위주로 갔기때문에 템포조절 그리고 공수 발랜스가 깨졌다는 말입니다.
제가 보기엔 오브라이언이 있을 때 수비 더 잘했던거 같은데요.
시카고 빠른 속도의 오펜스를 전개하죠. 걔네가 수비가 나쁜가요.
라피님 제가 말씀드리는것은요. 처음부터 지금까지.. 아이버슨의 위주의 전술에서 탈피해야한다는겁니다. 근데 라피님께서 팀 구성원 웨버의 능력이 모자라서 팀이 현재 망가진거처럼 글을 올리셨죠.
시카고의 올 시즌초의 수비는 개판입니다.
팀 구성원 웨버의 능력이 모자라서 웨버가 중심이 될수가 없다는 겁니다.
시카고요 수비 에피션시 리그 4위입니다. 무슨 소리인지. 100포제션당 103점 밖에 안내주는 수비죠. 식서스요? 109.9네요.
제가 언제 웨버가 팀의 중심이 된다고 했나요? 그냥 팀에 필요한 선수라고 했죠..
그럼 제가 언제 웨버의 능력이 모자라서 팀이 현재 망가졌다고 했나요.
웨버가 노쇄화했다느니 웨버가 느려졌다니느 윗글에서 님이 글을 올리신걸 보면 웨버의 노쇄함이 식서스를 망가뜨리는 원인이 될수있다고 해석할수 있습니다.
해석 잘못 하셨네요.
저는 지금 팀이 뭔가 가망성이 있다고는 손톱만큼도 믿지 않아요. 단 오픈 코트를 전개해서 스피드를 살렸을때 재수 좋으면 45+ 정도는 할수 있는 팀이라고 생각하지요. 그리고 그게 한계라고 생각해요.
근데 왜 시카고가 시즌 초반 성적이 좋지가 않죠? 너무 스탯만 믿는게 아니신지.. 이피션시 스탯은 어느정도 팀의 상태를 알수있지만 그걸 전채로 판단하지 않는데요...
글쎄요. 들쭉날쭉 하니까 그렇겠죠. 좋은 날은 너무 좋고 나쁜 날은 너무 나쁘고. 그리고 제가 보지 않은 게임 판단할때 스탯보다 좋은게 어디 있습니까.
ㅎㅎㅎ 들쭉날쯕하는데 시카고의 수비가 좋다... 참 이해가 안가는군요. 스탯만으로 판단하는건 박스스코어보고 판단하는거랑 같네요. 그쵸?
그쵸. 그래도 박스 스코어 보다는 낫겠죠~~ 좋은건 좋은거죠.
ㅎㅎㅎ 진짜 논쟁이 안되네요. 자신이 쓰는 글이나 읽고 쓰시는건지... 아니면 걍 쓰시는지 모르겠네요. 뭐 스탯을 중요시하시니까 그렇게 하세요. 전 님하고 할얘기가 더이상 없네요.
전 님하고 할얘기가 더이상 없네요라. 논쟁할때 대단한 기술이군요. 스탯을 중시한다라 꼭 자기 주장하고 안맞으면 스탯이라고 무시하는 사람들이 있죠. 스탯은 단지 팩트일 뿐이죠. 굉장히 객관적인.
솔직히 플타님 그동안 글쓰시는 거 보고 꽤나 괜찮으신 의견을 내놓으신다고 생각했는데 - 모든 얘기가 앤써로 시작해 앤써로 끝나는 거 빼고 - 실망인걸요.
쓰신글이 말이 된다고 보세요? ㅋㅋ
된다고 보는데요 ^^ 그 ㅋㅋ 나 ㅎㅎㅎ 붙이는건 취미인가 보군요.
남의 취미까지 들먹이시네요
혹시 논쟁할때 '말이 된다고 보세요? ㅋㅋ' 했을때 제가 들먹인 이유를 모르시는 건 아니겠죠?
비꼬는 말투는 라피님이 먼저 시작하셨습니다. 그쵸? 설마 그거까지 부정은 안하시겠죠.
대체 무슨 글을 얘기하시는 건지. 그리고 저는 ㅋㅋ 나 ㅎㅎㅎ 같은거 잘 안붙인 걸로 아는데요. 뭐 그거 쓰지 않아도 비꼬는 건 얼마든지 가능하지만.
라피님이 쓰시는 글의 의도가 전혀 모르겠네요. 님의 비꼬는 말투는 댓글초반부터 있었죠..
구체적인 예를 들어달라니까요; 그리고 니가 먼저 비꽜냐 말았냐 라는 걸로 유치한 싸움하고 있는 와중에서 뭐 글의 의도씩이나. 그런거 없습니다.
님이 쓰신거 다시 읽으세요. 전 그거밖에 할말이 없습니다.
아, 그러니까 백업할 증거가 없다는 뜻?
두분다 그만하세요 괜히 지켜보던 사람도 짜증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