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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시간의 다차원 황금나선 좌표!
피타고라스의 철학자 플라톤은 우주의 모든 신비를 통합하는 황금 열쇠가 있다는 것을 수수께끼로 암시했습니다. 이 황금 열쇠를 이 글에서 여러 차레 예를 들어 되돌아보려 합니다. 황금 열쇠는 로고스(logos)의 지성, 원시 오음(om)의 근원입니다. 이것은 신의 마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외면의 유한계의 감각 (오감 육감 영감)으로는 우리는 내면에 숨겨진 자기 자신의 유사성의 실체기계의 외부 형상만 관찰하고 있습니다. 이 외면과 내면의 신성한 대칭의 근원은 우리 존재의 가장 큰 신비입니다. 피타고라스, 케플러, 레오나르도 다 빈치, 테슬라, 아인슈타인과 같은 역사상의 거장들은 이 신비의 문턱에 이르렀습니다. 아인슈타인은 "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것은 내면의 이 신비로움입니다. 그것은 모든 진정한 예술과 과학의 근원입니다. 이 감정이 낯선 사람, 경이에 멈추어 생각할 수 없는 사람은 죽은 것과 다름없습니다. 그의 눈은 닫혀 있습니다."라고도 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언어로 쓰여진 책으로 가득 찬 거대한 도서관에 들어가는 어린 아이와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그 아이는 어떤 사람이 그 책들을 썼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썼는지는 알지 못합니다. 그 아이는 그 책들이 쓰여진 언어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어린 아이는 책들의 특이한 배열에 신비로운 순서가 있다는 것을 희미하게 짐작하지만 그것이 무엇인지는 알지 못합니다. 그것이 바로 가장 지적인 인간들의 신(*)에 대한 태도입니다. 우리는 신비로운 순서에 따라 멋지게 배열되고 특정한 법칙을 따르는 우주를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제한된 인지의 능력은 우주의 별자리를 움직이게 하는 신비한 힘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우주의 심도를 탐색하는 모든 과학자와 내면의 심도를 탐색하는 모든 신비주의자는 결국 동일한 대상과 마주하게 됩니다: 원시적인 나선형. 스톤헨지와 같은 고대 관측소가 생겨나기 천년 전부터 나선형은 지구상에서 우세한 상징이었습니다. 고대 나선형은 세계 각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대 나선형은 유럽, 미국의 뉴 멕시코, 유타, 호주, 중국, 러시아 및 실질적으로 지구상의 모든 원주민 문화에서 발견됩니다.
고대 나선형은 성장, 확장 및 태양과 하늘에 내재된 우주적 에너지를 상징합니다. 나선형 형태는 전개되는 우주의 거대한 실체의 자체를 반영합니다. 원주민 전통에서 나선형은 에너지의 원천, 원시적인 어머니였습니다. 아일랜드의 뉴그레인지에 위치한 신선기 시대의 나선형은 오천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것은Giza 피라미드보다 오백 년 더 오래되었으며 현대인에게도 미스터리한 존재입니다.
나선형은 인간들이 지구의 대지와 자연의 순환과 나선에 더 연결되어 있던 시기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인간들이 논리적 사고에 덜 연연해 있던 시기입니다. 그때는 나선형은 우주의 토크(torque)로 인식되었든 것입니다. 프라나 또는 창조적인 힘은 아카샤를 고체 형태의 연속체로 돌립니다. 나선형은 나선 은하로부터 일기관측 시스템, 우리 욕조 안의 물, 당신의 DNA, 당신 자신의 에너지의 직접적인 경험에 이르기까지 거대한 세계와 소미세계 사이의 모든 수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원시적인 나선형은 개념이 아니라 모든 조건과 개념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그 무엇 입니다. 다양한 유형의 나선과 나선형 구조는 자연 세계 곳곳에서 발견됩니다: 달팽이, 해 산호, 거미줄, 화석 등. 해마의 꼬리. 그리고 조개껍질. 자연에서 많은 나선은logarithmic 나선이나 성장 나선으로 관찰될 수 있습니다. 중심에서 멀어질수록 나선 부분은 指數的으로 크집니다.
인드라의 보석망과 같이 로그 나선은 자기 유사성이나 홀로그래픽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모든 부분의 특성이 전체에 반영됩니다.
2400년 전 고대 그리스에서, 플라톤은 연속적인 기하학적 비례가 가장 깊은 우주적인 유대라고 여겼다.
황금비율 또는 신성한 비율은 자연의 가장 큰 비밀이었다. 황금비율은 A + B를 A의 비율로 표현한 것이 A를 B의 비율로 표현한 것과 같은 비율로 나타낼 수 있다. 플라톤에게 세계의 영혼은 하나의 조화로운 공명으로 결합된다. 해변게나 오크라 조각에서 볼 수 있는 동일한 오각형 패턴은 8년 동안 밤하늘에서 추적되는 금성의 경로에서도 볼 수 있다. 형태의 이해 가능한 세계와 물질적인 물체의 가시적인 세계는 기하학적인 자기 유사성의 원리를 통해 서로 연결된다. 로마네스코 브로콜리의 자기 유사한 나선 패턴에서부터 은하의 팔까지, 로그 나선은 어디에서나 보편적이고 원형적인 패턴이다.
우리 자신의 은하인 은하수는 약 12도의 피치를 가진 로그 나선의 여러 팔을 가지고 있다. 나선의 피치가 클수록 곡선이 더욱 감긴다. 타임랩스 비디오에서 식물이 자라는 것을 관찰하면 생명의 나선과 춤을 추는 것을 볼 수 있다. 황금 나선은 황금 비율의 배율로 외부로 확장되는 로그 나선이다. 황금 비율은 자연에서 자주 등장하는 특별한 수학적 관계이다. 관찰 가능한 패턴은 피보나치 수열 또는 피보나치 수열을 따른다. 피보나치 수열은 각 숫자가 이전 두 숫자의 합으로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펼쳐진다.
독일의 수학자이자 천문학자인 케플러는 잎이 식물 줄기에 배열되는 방식에서 자기 유사한 나선 패턴이 관찰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또한, 꽃의 꽃받침과 꽃잎 배열에서도 관찰되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잎의 간격이 종종 나선 형태로 배열되는 것을 관찰했다. 이러한 패턴은 "phyllotaxis" 패턴이라고 불리며 잎의 배열 패턴이다. Phyllotaxis 배열은 자기 조직화된 DNA 뉴클레오티드와 번식하는 토끼의 가계도부터 솔방울, 선인장, 눈송이 그리고 균류와 같은 단순한 생물체에 이르기까지 모든 곳에서 볼 수 있다. 규조플랑크톤의 일종인 규조는 식물플랑크톤 중 가장 흔한 종으로, 식물플랑크톤은 식물 사슬 전체에서 무수한 종에게 먹이를 제공한다. 해바라기나 꿀벌이 되기 위해 알아야 할 수학은 얼마나 될까요? 자연은 브로콜리가 자라기 위해 물리학 부서에 상담하지 않습니다. 자연에서의 구조화는 자동으로 일어납니다.
나노기술 분야의 과학자들은 초기 DNA 형성의 육각상 단계와 같이 복합체가 형성되는 방식을 자기 조립이라고 설명합니다.
나노기술 공학에서 탄소 나노튜브는 유사한 재료 배열로 구성됩니다. 자연은 이러한 종류의 기하학을 어렵지 않게 반복합니다. 자동으로. 계산기 없이. 자연은 정확하고 극도로 효율적입니다.
유명한 건축가이자 저자인 버클민스터 풀러에 따르면, 이러한 패턴들은 시공간의 기능입니다. DNA와 벌집은 거품이 둥글기 때문에 그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에너지 소비가 가장 적은 가장 효율적인 모양입니다. 공간 자체에는 모양이 있으며, 물질에 대해 특정한 배치만 허용합니다. 항상 가장 효율적인 것으로 기본 설정하세요. 이러한 패턴은 건축 구조물인 지오데식 돔과 같은 가장 강력하고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로그 스파이럴 패턴은 식물이 곤충에게 꽃가루 전파를 위해 최대한 노출되고, 햇빛과 비에 최대한 노출되며, 물을 효율적으로 뿌리쪽으로 나아가도록 허용합니다. 포식성 조류는 로그 스파이럴 패턴을 사용하여 다음 식사를 추적합니다. 나선형으로 날아다니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사냥 방법입니다. 생명의 나선형이 아카샤를 물질의 형태로 춤추는 것을 볼 수 있는 능력은 자연에서 아름다움과 대칭성을 볼 수 있는 능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시인 윌리엄 블레이크는 "식물성 우주는 지구의 중심에서 꽃처럼 펴지며, 그 안에는 영원이 있습니다. 이 우주는 별에서 허속한 껍질까지 확장되고, 거기서 다시 안과 밖에서 영원을 만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연의 패턴 연구는 서양에서는 친숙하지 않은 것이지만, 고대 중국에서는 이러한 과학을 "리"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리는 자연에서의 동적인 질서와 패턴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이는 모자이크와 같이 정적이고 얼어붙은 또는 변하지 않는 무언가로 생각되는 패턴이 아닙니다. 이는 모든 생물에 구현된 동적인 패턴입니다. 잎의 동맥, 거북이의 무늬, 바위의 정맥 무늬는 모두 자연의 비밀 언어와 예술의 표현입니다. 미궁은 많은 리 패턴 중 하나입니다. 산호 구조물, 모렐 버섯, 양배추, 인간 뇌에서 발견됩니다. 세포 패턴은 자연에서 또 다른 일반적인 패턴입니다. 다양한 세포 구조가 있지만, 모든 구조는 목적과 기능에 따라 정의되는 유사한 질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형태의 끊임없는 연주에 홀린 것은 흥미롭습니다. 그러나 가장 흥미로운 점은 어떤 원형적인 형태가 자연의 구조에 모두 엮여 있는 것처럼 보인다는 것입니다. 가지 분기 패턴은 다른 모든 수준과 프랙탈 규모에서 관찰될 수 있는 리 패턴이나 원형 패턴입니다.
예를 들어, 독일 막스 플랑크 학회에서 생성된 "밀레니엄 런(millennium run)"이라는 슈퍼컴퓨터 시뮬레이션의 놀라운 이미지를 살펴보십시오. 이 이미지는 지역 우주의 어두운 물질 분포를 보여줍니다. 어두운 물질은 이전에 우리가 빈 공간으로 생각했던 것과 같습니다. 이는 우주 전체에 퍼져있는 보이지 않는 신경계와 같습니다. 우주는 말 그대로 거대한 뇌와 같습니다.
과학이 이제 막 시작해서야 이해하기 시작한 어두운 또는 숨겨진 에너지를 사용하여 계속해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거대한 네트워크를 통해 이해할 수 없는 에너지가 우주의 확장과 성장을 위한 움직임을 제공합니다. 자연은 적절한 조건을 설정할 때 분기 패턴을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자연은 예술 생성 장치이거나 아름다움 창조 엔진입니다. 여기서는 전기를 사용하여 은 크리스탈 가지를 성장시키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영상은 몇 시간 동안 성장하는 과정을 시간 간격으로 보여줍니다. 은 질산 용액에서 이온이 은 양극에 전기적으로 충전되면 결정이 형성됩니다. 이 형성은 자기 조직화됩니다. 여러분은 자연에 의해 생성된 예술 작품을 보고 있습니다.
요한 볼프강 폰 괴테는 "아름다움은 우리에게 영원히 숨겨진 비밀한 자연 법칙의 표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의미에서 자연의 모든 것은 살아있고, 자기 조직화됩니다. 전기 이론에서 전선의 저항이 적을수록 에너지를 쉽게 운반할 수 있습니다. 명상을 통해 평온을 기른다면, 몸의 비저항 상태를 만들어냅니다. 프라나, 혹은 기, 혹은 내부 에너지는 단순히 당신의 내부 생명력입니다. 몸 속으로 의식을 가져올 때 느끼는 것입니다. 프라나를 운반하는 몸 속의 미세한 전선인 나디는 적은 저항을 가지고 더 많은 프라나 에너지를 체크라를 통해 이동시킬 수 있게 됩니다. 에너지가 흐를 수 있도록 사용하면서 전선은 더 강해집니다. 의식이 어디에 놓이든, 기, 혹은 에너지는 흐르기 시작하고 물리적인 연결이 만들어집니다. 뇌와 신경계에서는 반복을 통해 물리적인 전선 패턴이 형성됩니다. 내부에서 경험하는 감각에 대한 저항을 낮추고 의식을 계속해서 몸 속으로 내려놓음으로써, 에너지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도교에서는 음양의 상징인 인양(陰陽)은 자연의 나선 힘들을 나타냅니다. 인양은 둘도 아니고 하나도 아닙니다. 고대의 '하라(hara)' 개념은 인양이나 나선 소용돌이로 표현됩니다. 이것은 배 아래 배꼽 아래에 위치한 힘의 중심입니다. '하라'는 말 그대로 기운의 바다나 바다를 의미합니다. 중국에서는 하라를 하단 단톈이라고 부릅니다. 많은 아시아의 무술에서, 강한 하라를 가진 전사는 멈출 수 없다고 합니다.
사무라이 전통에서, 자해(自刳) 또는 세피쿠(切腹) 중 하나의 형태는 하라 키리(腹切り)였으며, 종종 "헤어리 헤어리"로 잘못 발음되었습니다. 이는 하라를 꿰뚫어 그 자신의 기(氣) 또는 에너지 채널을 끊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중심에서 움직임은 무게중심을 잡은 우아한 움직임을 만듭니다. 이는 무술뿐만 아니라 훌륭한 골퍼, 배꼽 춤추는 사람들, 수피회 전문가의 우아한 움직임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하라의 본질인 집중된 의식의 기르는 것이며, 폭풍의 눈에서의 고요함입니다. 하라와 연결된 본능은 에너지원에 대한 것입니다. 좋은 하라를 가진 사람은 대지와 모든 존재를 연결하는 직관적인 지혜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배로 생각한다는 것은 "하라 데 칸가나사이"라는 것입니다. 고대 호주 원주민들도 배꼽 아래와 같은 지역에 집중했습니다 - 거기에는 큰 무지개 뱀의 줄기가 감겨 있었습니다. 다시 말해, 인류의 진화적 에너지를 상징합니다. 새로운 삶이 시작되는 곳인 하라에 그것이 우연한 일이 아닙니다. 장내 신경계는 때로는 "배 뇌"라고도 불리며, 자신의 뉴런과 뉴로전달 물질을 가지고 머리 뇌와 비슷한 복잡한 연결망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자체적으로, 즉 자체 지능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배 뇌는 머리 뇌의 프랙탈 버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는 머리 뇌는 배 뇌의 프랙탈 버전일 수도 있습니다. 건강한 곰은 강한 하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곰이 약초를 찾아다닐 때, 그것은 감각을 통해 기를 따라가며, 하라에 집중된 감각을 따릅니다. 이것은 곰의 꿈의 거처에 대한 연결입니다; 모든 지식이 비롯되는 곳 - 생명의 나선에 대한 연결입니다.
그러나 왜 고대인들은 현대 과학이 그 중요성을 인식하기 시작한 것일까요? 잊지 않은 것은 벌입니다. 벌은 아름다움과 다양성을 번성시키기 위한 상생적인 시스템의 일부로서 원본과 특별한 연결이 있습니다. 벌은 대장간과 소장간 사이를 연결하는 다리입니다. 모든 것을 연결하는 하나의 마음이 있습니다. 개방된 뇌와 같이, 벌은 그 자신의 꿈을 세상에 실현하기 위해 세상에 보냅니다. 자연에서 많은 생물들은 일치하고 한 영혼, 한 방향으로 움직이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 주위의 다른 종에게 이익을 주지 않는 것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메뚜기는 자신의 길에 있는 모든 것을 태워버릴 것입니다. 메뚜기는 메뚜기처럼 행동할 수밖에 없습니다. 메뚜기는 벌처럼 꿀을 만들거나 식물에 수분을 전달하지 않습니다. 메뚜기의 행동은 강경합니다. 그러나 인간은 메뚜기처럼 행동할 수도 있고, 벌처럼 행동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자유롭게 변화하고 우리가 세상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의 패턴을 다룰 수 있습니다. 우리는 공생적으로 존재하거나 기생충으로 존재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인간들은 나선을 이성적인 마음(思考)으로 이해하려고 노력하지만, 나선과 우리를 나선의 생명과 연결시키는 것은 항상 思考가 아니었습니다. 우리는 항상 미리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思考는 우리를 분리의 착각 속에 머무르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思考는 분리의 창조입니다. 한정성의 경험입니다. 思考에 정렬될수록 우리는 원천으로부터 멀어집니다.
고대 문화는 현재와는 다르게 더 직접적이고 개인적인 방식으로 나선형과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고대 인도에서 쿤달리니는 뱀 모양 또는 나선형으로 척추를 따라 움직이는 내면의 에너지를 대표합니다. 고대 인도의 요가 전통에서는 그 시기의 사람들의 내면 세계가 하라 중심 문화와 비슷했습니다. 나선형의 힘과 마음의 정지를 균형시키는 것은 여러분의 진화적인 잠재력과 조화를 이루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디자인된 독특하고 다면체적인 존재로 피어나기 위해서요. "이다"는 여성적 또는 달의 채널로 오른쪽 뇌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핑갈라"는 남성적 또는 태양의 채널로 왼쪽 뇌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두 채널이 균형을 이룰 때, 에너지는 척추의 중앙을 따라 제3의 채널인 수슘나로 흐르며, 체크라를 활성화시키고 진화적인 잠재력을 발휘합니다. "체크라"는 고대 산스크리트어로 에너지 바퀴를 의미합니다. 쿤달리니는 여러분의 인간적 존재를 춤추는 원시적인 나선형입니다. 이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이해하는 에너지와는 다른 순서의 에너지로, 물질적인 것에서 가장 미묘한 에너지로의 다리 역할을 합니다. 여러분이 그 다리입니다. 의지, 노력, 마찰로 쿤달리니를 억지로 일으킬 수는 없습니다. 이는 꽃을 키우는 것과 유사합니다. 좋은 정원사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흙을 준비하고 적절한 조건을 조성한 후 자연을 그대로 발전시키는 것뿐입니다. 꽃을 조금만 더 일찍 피우려고 강요하면 그것은 파괴될 뿐입니다. 꽃은 자기만의 지능과 자기 조직화 방향으로 성장합니다. 외부 세계에 집착한 에고적인 마음은 여러분이 진정한 내면의 진동성을 경험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의식이 내부로 돌아갈 때, 그것은 해의 빛줄기와 같아지고 내부의 연꽃이 자라기 시작합니다. 자신 안에서 쿤달리니가 깨어나면, 시그니처 나선형은 모든 것에서 보이게 됩니다. 내면과 외면의 모든 패턴에서 이 나선형은 우리의 내부 세계와 외부 세계 사이의 연결고리 이기도 합니다.
兮空의 부록:
지난 수천년 동안 지구 인류 역사의 思考的原点에 있어 운명적이고 비극적인 고정 관념으로 잘못된 가설 세가지를 들자면: 첫째, 시간 좌표의 유클리디안 기하학적 정의입니다. 아인슈터인의 시간열차 철로 마냥 끝없이 하염없이 맹목적으로 영생토록 앞으로만 치달리는 일차원적 시간의 계념입니다. 두째는, 우주상에 천국과 지옥이 별계의 독립된 곳이라는 인조종교가들의 환상과 인간의 내면에 선과 악이 공존하지 않는다는 그들의 僞善的 주장입니다. 세째, 두번째 위선과 기만을 바탕으로 위조 창조된 유일신 종교들(!) 입니다.
세계 삼대 유일신 종교 중동교인들의 예루살렘 성전산(Temple Mount)에 있는 바위 구덩이 돔에서 당신은 무엇이 보입니까? 위선, 위악, 천국, 지옥, 인조신앙, 미신의 용광로! 안간들의 추악한 위선의 성스러움이 보이나요? 역사적으로 종교적으로 아무런 상관 관계가 없는 한국인들이 광화문 네거리에서 형광등 십자가를 치켜 들고 날뛰면서 십자군 흉내 연출하는 모습은 웃음 조차 사라지는 코메디 중 최고 코메디라고 이스라엘 한 친구가 늘 나에게 이야기 하곤 하더이다. 미신이 따로 있는냐?고 나더러 반문하더이다.
한민족 유일한 대경전 천부경에 의하면, 我는 대상이 있어 비로서 존재하고 대상 또한 我와의 상호 관계로 비로서 생성되며, 천지인 간에 시작도 끝도 없이 생하고 멸하는 만물 만생 만형 만사의 상대성 관계를 불확정 변수로 하는 다차원 함수가 시간이라 하였어니, 그것이 곧 一始無始一 析三極 無盡本 人中天地一 一終無終一 이라. 시간의 좌표는 피보나치 황금수열을 따른 소라형 나선과 같은 다차원 곡선 이어야 하며, 선과 악은 인간내면에 공존하며, 인간의 허상 속에 존재하는 허구에 불과한 천국과 지옥 또한 한 구덩이에 있다! 하네요. 예루살렘 성전산과 같은.
특히, 유클리디안 일직선 시간의 가설이 위 세가지 인간의 관념적 오류의 원인임을 깨닫게 됩니다. 시작은 있으나 끝맺음이 없는 무한대성을 내포한 시간의 정의는 수학적으로도 불완전한 계념일 뿐 아니라, 환상적 “영생”의 꿈을 꾸게 되고, 유일신들(!)을 창조하게 된 원인을 제공했음이 분명합니다. 대부분의 인간은 지금 까지 잘못된 고정 관념의 시간을 인지하고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 무의식 속에 다차원 황금나선 좌표 상의 시간계념을 갖고 살아가는 사람도 보게 됩니다. 2012년 영화 “은교” 의 주인공 은교(銀嬌)와 같은… 소설 “은교” 원 작가는 다차원 황금나선 좌표 상의 시간계념을 이야기하려는 의도는 물론 아니었을 것이나… 적어도 은교(銀嬌)역을 한 배우 김고은은 영화에서 다차원적 시간계념을 훌륭히 연기했을 뿐 아니라, 현실계 인간 김고은 역시 무의식 속에 다차원적 시간계념이 상주하고 있음이 찰영 후 기자단 면담에서 나타납니다.
(*) 소라 海螺 Conch
兮空의 詩와 인공지능 아바타의 畵釋 (G231018258)
*[참조사항] 꼭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人性 과 人工] [詩性 과 그림]
https://cafe.daum.net/kb39cyber/Qrcx/39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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