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지난주) |
제목(스튜디오) |
주간 수익 |
총 수익 |
상영 기간 |
상영관 |
제작비 |
1 (첫) |
King Kong (유니버셜) |
$50,148,000 |
$66,200,000 |
1주 |
3,568 |
$207m |
2 (1) |
The Chronicles of Narnia: The Lion, the Witch and the Wardrobe (BV) |
$31,184,000 |
$112,516,000 |
2주 |
3,680 |
$180m |
3 (첫) |
The Family Stone (폭스) |
$12,725,000 |
$12,725,000 |
1주 |
2,466 |
$18m |
4 (3) |
Harry Potter and the Goblet of Fire (워너) |
$5,905,000 |
$252,551,000 |
5주 |
3,185 |
$150m |
5 (2) |
Syriana (워너) |
$5,465,000 |
$22,322,000 |
4주 |
1,775 |
$50m |
6 (4) |
Walk the Line (폭스) |
$3,625,000 |
$82,544,000 |
5주 |
2,664 |
$28m |
7 (5) |
Yours, Mine and Ours (Par.) |
$3,415,000 |
$45,107,000 |
4주 |
2,723 |
$45m |
8 (15) |
Brokeback Mountain (포커스) |
$2,359,000 |
$3,325,000 |
2주차 |
69 |
$14m |
9 (7) |
Just Friends (NL) |
$1,950,000 |
$29,441,000 |
4주차 |
1,882 |
- |
10 (6) |
Aeon Flux (Par.) |
$1,675,000 |
$23,139,000 |
3주차 |
2,058 |
$62m |
개인적으로는 2005년 최고의 영화라고 손꼽는 12월의 제왕인 피터 잭슨이 만든 정말 보지 않고는 믿을 수 없는 영화 "킹콩" 모두들의 예상대로 1위를 차지했지만, 수익은 모두들의 예상보다는 저조했다. 수요일에 개봉을 했던 "킹콩"은 수요일 당일 $9m을 벌어들이면서 불안한 출발을 보여줬다. 그래도 여러가지 상황으로 종합해 봤을때, 적어도 $10m이상은 너끈히 넘어줬어야 할 작품이었기 때문이었기 때문이다. 유니버셜 측에서는 "나름대로 만족한 수치이며, 주말을 넘어가면 괘찮을 것이다."라고 말은 했지만, 주말을 넘어갔지만, 예상보다는 부진한 것 아닌가 싶다. (슈렉 2가 수요일 개봉에서 $11.8m로 시작했다가 첫주에 1억달러를 돌파한 경우가 있었다. 물론 3시간의 러닝타임을 고려해보면 대단한 수치이기는 하다.) 특히나 제작비가 2억달러가 넘어선 작품이기에 미국내에서만 3억달러 정도는 벌어줬으면 하는 기대와 바램으로 똘똘 뭉친 유니버셜 측으로서는 똥줄이 탈지도 모른다. 특히나 평론가과 관객이 하나되어 피터 잭슨은 위대한 연출가이자 이야기 꾼이라는데 있어서 극찬을 보내고 모두들 하나같이 킹콩을 경배하는 이 상황에서 본다면 도무지 이해가 안될 수도 있을 듯..문제는 앞으로다. 크리스 마스가 있고, 새해가 껴있는 12월의 남은주를 어떻게 보낼 것이며, 다음주만 해도 7편의 작품이 거센 도전을 할텐데 어떻게 막을 것인가에 대해서 꽤나 신경을 써야 할 듯 싶다. 무엇보다도 가장 위협적인 존재는 "나니아"지만.. "킹콩"이 원하는 베스트 시나리오는 시작은 그저 그랬으나 그 끝은 정말 대단했던 "타이타닉"일 것이다.
2위는 지난주에 역대 12월 개봉작중 2위에 해당하는 오프닝 성적을(1위 반지의 제왕 3편, 3위 반지의 제왕 2편 4위 킹콩 5위 반지의 제왕 1편)기록했던 The Chronicles of Narnia: The Lion, the Witch and the Wardrobe 가 차지했다. 슈렉 시리즈의 감독이었던 앤드류 아담슨의 첫 실사 영화였는데도 불구하고 뭐..슈렉 부럽지 않게 잘 되가고 있는 중이다. 특히나 이번주에는 혹시나 킹콩한테 밟히지 않을까 했었는데, 뭐..거의 대등한 수준의 싸움을 보여주면서 개봉 2주만에 1억달러를 넘어서는 기염을 토했다. 이제 판타지의 대세는 나니아로 넘어간게 아닐까 싶다.
3위는 사라 제키사 "말상" 파커를 비롯한 여러 배우들이 떼로 출연해서 지지고 볶고 싸우다 화해한다는 마치 러브 액츄얼리 2편으로 보이는 듯한 "패밀리 스톤"이 차지했다. 뭐 특별한 점은 찾을 수 없는 그냥 그런 보통 영화기에 별 관심이 가지 않지만..어쨌든 3위다.
4위는 이제는 끝이 보이는 "해리 포터"가 시리즈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을 세우면서 차지했고, 5위는 지난주 17계단을 상승하면서 2위를 했던 "시리아나"가 6위는 8천만달러가 넘는 수익을 보이면서 이번 아카데미에 약간 기대를 품게 만든 "워크 더 라인"이, 7위는 Yours, Mine and Ours 이 차지했다.
이번주 8위는 69개의 상영관을 가지고 탑 10에 진입(스크린당 수익이 3만달러가 넘는 영화다. 정말 메어터졌다는 것..)한 놀라운 영화 Brokeback Mountain 이 차지했다. 이안 감독의 최신작이고 이미 여러 유수 영화제에서 좋은 성적(2005 베니스 영화제 황금사자상)을 기록하며 입소문을 제대로 타고 있는 이 작품은 이번 골든 글로브에서도 최다 노미네이트되는 영광을 얻은 작품이다. 제이크 길렌할과 히스 레져가 주연을 맡은 이 작품은 1960년대를 배경으로 두 남자의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앞으로 주목할 필요가 있다.
9위와 10위는 그냥 넘어가자.
#coming SOON!!!
다음주는 크리스마스까지 포함해서 대거 5편의 신작과 2편의 작품이 상영관을 늘리게 된다. 누가 1위할까는 솔직히 그다지 궁금하지 않고, "킹콩"이 어떻게 될까가 더 궁금하다..
처음 작품은 "12명의 웬수들" 2편인 "Chapter by dozen 2"가 개봉을 한다. 전편으 출연진들이 그대로 다 다시 나오면서 스케일은 커진 우당탕탕 가족이야기인 이 작품은 한국에서는 전혀 인기가 없지만 미국에서는 정말 지대로 통하는 스티브 마틴의 파워를 볼 수 있을 듯 싶다.
다음 작품은 오호..이제는 코미디언이 아닌 배우 짐 캐리의 신작 " Fun With Dick and Jane"이다. 실직을 당한 딕이 자신의 부인인 제인(테아 레오니)과 강도짓을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1977년의 동명의 작품을 리메이크 하는 작품이고, 단순히 웃기는 영화가 아니라는 것을 짐 캐리 팬들은 알 듯..
세번째 작품은 예상보다는 저조한 평을 받고 있는 Memoirs of a Geisha 가 상영관을 늘리면서 본격적으로 박스 오피스 싸움에 뛰어들 준비를 한다. 그리 기대하지는 않는다.(수익면에서..)
네번째 작품은 쟈니 녹스빌이 주연하는 코미디 영화 The Ringer 다. 한국에서는 이 사람 영화가 뭐 하나 제대로 소개된게 있을까 싶다.
다섯번째 작품은 윌 패럴, 매튜 브로데릭, 네이선 존스가 나오는 역사상 최악의 뮤지컬로 꼽히는 멜 브룩스에 작품에 관한 이야기 The Producers가 역시 게이샤와 마찬가지로 상영관을 늘리면서 박스 오피스 탑10에 도전한다.
여섯번째 작품은 최근 토플리스 차림의 화보로 화제가 된 제니퍼 애니스톤의 한 여자의 인생고민에 관한 이야기 Rumor Has It... 이 대기중이다.
마지막 작품은 크리스마스와는 그다지 어울려 보이지 않는 호러/스릴러 물 Wolf Creek 이다. 그냥 이런 영화도 개봉을 하는구나 그 뿐이다.
이 외에 다음주는 유럽을 휩쓸고 있는 Cache (Hidden) 과 피어스 브로스넌, 그렉 키니어가 주연을 맡은 The Matador 2006년 1월 개봉을 앞두고 선보이는 스티븐 스필버그의 Munich 지금 "브로크백 마운틴"으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히스 레져와 쥬드 로의 여자친구인 시에나 밀러 주연의 Casanova 포카혼타스의 실사판인 콜린 패럴, 크리스챤 베일 주연의 The New World까지 기대작들이 본격적인 개봉에 앞서 다들 몸풀 준비 할겸 부분 부분 대도식에서 선을 보인다.
#2006 골든 글로브 후보 작품들
1. BEST MOTION PICTURE – DRAMA a. BROKEBACK MOUNTAIN Focus Features/River Road Entertainment; Focus Features
b. THE CONSTANT GARDENER Potboiler Prods./Scion Films; Focus Features
c. GOOD NIGHT, AND GOOD LUCK Section Eight/2929 Entertainment/Participant Productions; Warner Independent Pictures
d. A HISTORY OF VIOLENCE New Line Cinema; New Line Cinema
e. MATCH POINT Jada Productions; DreamWorks Pictures
2. BEST PERFORMANCE BY AN ACTRESS IN A MOTION PICTURE – DRAMA
a. MARIA BELLO /A HISTORY OF VIOLENCE
b. FELICITY HUFFMAN /TRANSAMERICA
c. GWYNETH PALTROW /PROOF
d. CHARLIZE THERON /NORTH COUNTRY
e. ZIYI ZHANG /MEMOIRS OF A GEISHA
3. BEST PERFORMANCE BY AN ACTOR IN A MOTION PICTURE - DRAMA
a. RUSSELL CROWE /CINDERELLA MAN
b. PHILIP SEYMOUR HOFFMAN /CAPOTE
c. TERRENCE HOWARD /HUSTLE & FLOW
d. HEATH LEDGER /BROKEBACK MOUNTAIN
e. DAVID STRATHAIRN /GOOD NIGHT, AND GOOD LUCK
4. BEST MOTION PICTURE - MUSICAL OR COMEDY
a. MRS. HENDERSON PRESENTS Heyman Hoskins Prods.; The Weinstein Company
b. PRIDE & PREJUDICE Working Title Prods.; Focus Features/StudioCanal
c. THE PRODUCERS Brooksfilms; Universal Pictures/Columbia Pictures
d. THE SQUID AND THE WHALE American Empirical/Peter Newman – Internal; Samuel Goldwyn Films/Sony Pictures Releasing International
e. WALK THE LINE Twentieth Century Fox; Twentieth Century Fox
5. BEST PERFORMANCE BY AN ACTRESS IN A MOTION PICTURE - MUSICAL OR COMEDY
a. JUDI DENCH /MRS. HENDERSON PRESENTS
b. KEIRA KNIGHTLEY /PRIDE & PREJUDICE
c. LAURA LINNEY /THE SQUID AND THE WHALE
d. SARAH JESSICA PARKER /THE FAMILY STONE
e. REESE WITHERSPOON /WALK THE LINE
6. BEST PERFORMANCE BY AN ACTOR IN A MOTION PICTURE -MUSICAL OR COMEDY
a. PIERCE BROSNAN /THE MATADOR
b. JEFF DANIELS /THE SQUID AND THE WHALE
c. JOHNNY DEPP /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
d. NATHAN LANE /THE PRODUCERS
e. CILLIAN MURPHY /BREAKFAST ON PLUTO
f. JOAQUIN PHOENIX /WALK THE LINE
7. BEST FOREIGN LANGUAGE FILM
a. KUNG FU HUSTLE (CHINA) Columbia Pictures Film Prod. Asia Ltd/Huayi Brothers/Taihe Film Investment Co. Ltd/Star Overseas; Sony Pictures Classics
b. MASTER OF THE CRIMSON ARMOR aka THE PROMISE (CHINA) Beijing 21st CenturySheng Kai/China Film Group/Capgen Investment Group/Moonstone Prods.; The Weinstein Company
c. JOYEUX NOEL (MERRY CHRISTMAS) (FRANCE) Nord Quest Prods. Senator Film Prods./The Bureau Artemis Prods/Media Pro Pictures/TF1 Films/Les Productions de la Gueville; Sony Pictures Classics
d. PARADISE NOW (PALESTINE) Augustus Film/Lama Films/Razor Films/Lumen Films/Arte France Cinema/Hazazah Film; Warner Independent Pictures
e. TSOTSI (SOUTH AFRICA) UK/South African Prods.; Miramax Films
8. BEST PERFORMANCE BY AN ACTRESS IN A SUPPORTING ROLE IN A MOTION PICTURE
a. SCARLETT JOHANSSON /MATCH POINT
b. SHIRLEY MacLAINE /IN HER SHOES
c. FRANCES McDORMAND /NORTH COUNTRY
d. RACHEL WEISZ /THE CONSTANT GARDENER
e. MICHELLE WILLIAMS /BROKEBACK MOUNTAIN
9. BEST PERFORMANCE BY AN ACTOR IN A SUPPORTING ROLE IN A MOTION PICTURE
a. GEORGE CLOONEY /SYRIANA
b. MATT DILLON /CRASH
c. WILL FERRELL /THE PRODUCERS
d. PAUL GIAMATTI /CINDERELLA MAN
e. BOB HOSKINS /MRS. HENDERSON PRESENTS
10. BEST DIRECTOR - MOTION PICTURE
a. WOODY ALLEN /MATCH POINT
b. GEORGE CLOONEY /GOOD NIGHT, AND GOOD LUCK
c. PETER JACKSON /KING KONG
d. ANG LEE /BROKEBACK MOUNTAIN
e. FERNANDO MEIRELLES /THE CONSTANT GARDENER
f. STEVEN SPIELBERG /MUNICH
11. BEST SCREENPLAY - MOTION PICTURE
a. WOODY ALLEN /MATCH POINT
b. GEORGE CLOONEY & GRANT HESLOV /GOOD NIGHT, AND GOOD LUCK
c. PAUL HAGGIS & BOBBY MORESCO /CRASH
d. TONY KUSHNER & ERIC ROTH /MUNICH
e. LARRY McMURTRY & DIANA OSSANA /BROKEBACK MOUNTAIN
12. BEST ORIGINAL SCORE - MOTION PICTURE
a. ALEXANDRE DESPLAT /SYRIANA
b. JAMES NEWTON HOWARD /KING KONG
c. GUSTAVO SANTAOLALLA /BROKEBACK MOUNTAIN
d. HARRY GREGSON /THE CHRONICLES OF NARNIA: THE WILLIAMS LION, THE WITCH AND THE WARDROBE
e. JOHN WILLIAMS /MEMOIRS OF A GEISHA
13. BEST ORIGINAL SONG - MOTION PICTURE
a. “A LOVE THAT WILL NEVER GROW OLD” –- BROKEBACK MOUNTAIN Music by: Gustavo Santaolalla Lyrics by: Bernie Taupin
b. “CHRISTMAS IN LOVE” — CHRISTMAS IN LOVE Music by: Tony Renis Lyrics by: Marva Jan Marrow
c. “THERE’S NOTHING LIKE A SHOW ON BROADWAY” — THE PRODUCERS Music & Lyrics by: Mel Brooks
d. “TRAVELIN’ THRU” — TRANSAMERICA Music & Lyrics by: Dolly Parton
e. “WUNDERKIND” — THE CHRONICLES OF NARNIA: THE LION, THE WITCH AND THE WARDROBE Music & Lyrics by: Alanis Morissette 14. BEST TELEVISION SERIES - DRAMA
a. COMMANDER IN CHIEF (ABC) Touchstone Television
b. GREY’S ANATOMY (ABC) Touchstone Television
c. LOST (ABC) Touchstone Television
d. PRISON BREAK (FOX) Original Film and Adelstein/Parouse Prods.
e. ROME (HBO) HBO Entertainment i.a.w. BBC
15. BEST PERFORMANCE BY AN ACTRESS IN A TELEVISION SERIES - DRAMA
a. PATRICIA ARQUETTE /MEDIUM
b. GLENN CLOSE /THE SHIELD
c. GEENA DAVIS /COMMANDER IN CHIEF
d. KYRA SEDGWICK /THE CLOSER
e. POLLY WALKER /ROME
16. BEST PERFORMANCE BY AN ACTOR IN A TELEVISION SERIES - DRAMA a. PATRICK DEMPSEY /GREY’S ANATOMY
b. MATTHEW FOX /LOST
c. HUGH LAURIE /HOUSE
d. WENTWORTH MILLER /PRISON BREAK
e. KIEFER SUTHERLAND /24 17. BEST TELEVISION SERIES - MUSICAL OR COMEDY
a. CURB YOUR ENTHUSIASM (HBO) HBO Entertainment
b. DESPERATE HOUSEWIVES (ABC) Touchstone Television
c. ENTOURAGE (HBO) Leverage and Closest to the Hole Prods. i.a.w. HBO Entertainment
d. EVERYBODY HATES CHRIS (UPN) Chris Rock Enterprises, Inc. and 3 Arts Entertainment i.a.w Paramount Network Television
e. MY NAME IS EARL (NBC) Acme Prods. i.a.w. 20th Century Fox Television
f. WEEDS (SHOWTIME) Lions Gate Television i.a.w. Tilted Prods.
18. BEST PERFORMANCE BY AN ACTRESS IN A TELEVISION SERIES - MUSICAL OR COMEDY
a. MARCIA CROSS /DESPERATE HOUSEWIVES
b. TERI HATCHER /DESPERATE HOUSEWIVES
c. FELICITY HUFFMAN /DESPERATE HOUSEWIVES
d. EVA LONGORIA /DESPERATE HOUSEWIVES
e. MARY-LOUISE PARKER /WEEDS
19. BEST PERFORMANCE BY AN ACTOR IN A TELEVISION SERIES - MUSICAL OR COMEDY
a. ZACH BRAFF /SCRUBS
b. STEVE CARELL /THE OFFICE
c. LARRY DAVID /CURB YOUR ENTHUSIASM
d. JASON LEE /MY NAME IS EARL
e. CHARLIE SHEEN /TWO AND A HALF MEN 20. BEST MINI-SERIES OR MOTION PICTURE MADE FOR TELEVISION
a. EMPIRE FALLS (HBO) Mark Platt Prod., Aspetuck & Stone Vialleg Picturs Prod. i.a.w. HBO Films
b. INTO THE WEST (TNT) DreamWorks Television
c. LACKAWANNA BLUES (HBO) Bellah Films, Good Shepard Prods. i.a.w. HBO Films
d. SLEEPER CELL (SHOWTIME) Showtime, Anne Kindberg Prod.
e. VIVA BLACKPOOL (BBC AMERICA) BBC/BBC America
f. WARM SPRINGS (HBO) Mark Gordon Prod. i.a.w. HBO Films
21. BEST PERFORMANCE BY AN ACTRESS IN A MINI-SERIES OR A MOTION PICTURE MADE FOR TELEVISION
a. HALLE BERRY /THEIR EYES WERE WATCHING GOD
b. KELLY MacDONALD /THE GIRL IN THE CAFE
c. S. EPATHA MERKERSON /LACKAWANNA BLUES
d. CYNTHIA NIXON /WARM SPRINGS
e. MIRA SORVINO /HUMAN TRAFFICKING
22. BEST PERFORMANCE BY AN ACTOR IN A MINI-SERIES OR A MOTION PICTURE MADE FOR TELEVISION
a. KENNETH BRANAGH /WARM SPRINGS
b. ED HARRIS /EMPIRE FALLS
c. JONATHAN RHYS MEYERS /ELVIS
d. BILL NIGHY /THE GIRL IN THE CAFE
e. DONALD SUTHERLAND /HUMAN TRAFFICKING
23. BEST PERFORMANCE BY AN ACTRESS IN A SUPPORTING ROLE IN A SERIES, MINI-SERIES OR MOTION PICTURE MADE FOR TELEVISION
a. CANDICE BERGEN /BOSTON LEGAL
b. CAMRYN MANHEIM /ELVIS
c. SANDRA OH /GREY’S ANATOMY
d. ELIZABETH PERKINS /WEEDS
e. JOANNE WOODWARD /EMPIRE FALLS
24. BEST PERFORMANCE BY AN ACTOR IN A SUPPORTING ROLE IN A SERIES, MINI-SERIES OR MOTION PICTURE MADE FOR TELEVISION
a. NAVEEN ANDREWS /LOST
b. PAUL NEWMAN /EMPIRE FALLS
c. JEREMY PIVEN /ENTOURAGE
d. RANDY QUAID /ELVIS
e. DONALD SUTHERLAND /COMMANDER IN CHIEF
|
첫댓글 음.. 킹콩.. 역시 3시간짜리라서 그런거겠죠? 물론 망햇다는게 아니라 (제작비가 덜덜덜이군요)
주드 로와 시에나 밀러는 헤어진걸로 아는데..Cache가 유럽에서 인기 끌고 있나요? 그다지 대중적인 영화가 아닌데...New World는 테렌스 말릭의 8년만의 영화죠
킹콩 정말 강추... 킹콩 불쌍해요 ㅠ.ㅠ
흥행보단 호평을 받고 있는 것이라 생각해주시고..(히든같은 경우) 시에나 밀러와 쥬드 로는 최근 다시 재결합한거로 알고 있습니다..^^
킹콩..꼭 영화관가서 본다!!! 나니아도~~막내리기전에 가서봐야지..ㅠㅠ
3시간 레이스라 그런가..평은 좋던데
킹콩에 징그러운 벌레들은 총출동 했더군요.. 흐~~ 그거 생각하면 온몸이 간지러워요. ㅡ_ㅡ;
근데 형래아찌의 디워는 어떻게 된건가요? 아직도 마무리 작업중?
나니아 연대기, 뜨면 꼭보러 갈겁니다! 킹콩은..볼까하다가 애들이랑 태풍봤는데-ㅁ-;
상영시간이 긴걸 고려해도 흥행이 상당히 기대이하네여....
그래도.. 평이 상당히 좋고 입소문이 퍼지고 있기때문에.. 아마 크리스마스 지나면 3억달러 근저리까지는 갈것 같습니다. 해외에서도 많이 벌기도 할테고.
킹콩 흥행이 좀 의외네요 .. 흠.. 저 나름대로 괜찮다고 봤는데.. 이런.. 나에게도 저주가?? ㅋㅋ
어짜피 계속 입소문타고 올르겟죠,,제작비가 나니아랑 27m이나 차이가 나다니;;;
이번에 리메이크된 킹콩은 1930년에 원작이 나오고 1970년에 한번 더 리메이크 된 적이있는 영화입니다. 그럼으로써 하나의 문화아이콘으로 자리잡았죠. 즉 사람들이 줄거리는 따 꿰차고 있다는겁니다. 저도 보기전부터 다 알고있던 스토리입니다. 우선 여기서 사람들의 편견이 생기겠죠."다 아는 내용 왜 보러가느냐"
물론 이는 피터 잭슨의 뛰어난 연출력으로 뻔한 스토리를 전혀 뻔하지 않게 만들어냈죠. 그리고 미국 사람들이라고 다 괴수영화 좋아하는것이 아니라는 측면도 있죠. 이 영화보기전에 친구 3명한테 물어봤습니다. 유치할것 같다고 보기 싫다고 하더군요. 미국극장가는 성인들도 다수 차지합니다. 이들한테 이 영화가 가질수
있는 메리트는 옛향수를 느낄수 있는것 빼고는 없었을 겁니다. 괴수영화라는 장르를 즐기는 취향은 엄연히 마이너적입니다. 이를 다수의 사람들 입맛에 맞게 끌어올린다는것 자체가 꽤나 힘들것입니다. 아무튼 명작인건 확실하지만 여러가지 외부적 요인도 영향을 끼쳤기 때문에 우선 두고봐야 할것 같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좋은 성적을 거둘것이라는걸 의심치 않습니다. 참고로 이번 킹콩엔 예전 잭슨이 가지고 있던 스플래터 B급취향이 곳곳에 묻어있더군요. 아이들이 이를 감당해낼수 있을련지는 잘 모르겠네요.
2005년 킹콩은 1933년 원작을 경배하는 영화고,(100분짜리를 187분으로 늘렸으니..그만큼 피터 잭슨의 머리는 터졌을 것입니다. 결국엔 멋지게 그 임무를 해냈지만..) 1976년 킹콩은 만들당시 원작의 영향을 받지 않으려고 감독과 제작자가 지들 맘대로 만든 작품이죠. 피터 잭슨은 1976년에 만들어진 "킹콩"은 일본에서
만든 미니어쳐 괴수 영화보다도 질떨어지는 최악의 영화라고 말했습니다.모르겠습니다. 미국 사람들이 어떤 취향인지는 모르겠지만, 꿰찬 줄거리에다가 87분을 늘린 이 작품을 쉽게 외면할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애들은 공룡만 나오면 환장하더군요..^^
킹콩은 인간이 어디까지 잔인해 질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영화같아서 마지막에 불편한 기분으로 극장을 나서게 말들었던 영화...하지만 나도 인간...
3시간이 길게 안느껴지던데요...ㅡ_ㅡ;; 첨 1시간은 좀 지루하지만..그담 2시간은 20분 본거 같다는.. 왜 우리나라에선 태풍한테 밀리는걸까...미국에서도 사람들 생각보다 많이 없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