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태백선에도 ITX새마을이 운영된다합니다...
OZ541 추천 0 조회 1,105 14.12.13 21:49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4.12.13 23:13

    첫댓글 제 생각은 다릅니다. 무조건 직복선화가 능사는 아니라고 봅니다. 태백선은 주변 경치가 매우 좋기 때문에 이를 대대적으로 홍보해 직복선화에 따른 속도 향상보다는 느긋한 경치 감상을 강한 메리트로 삼아 관광 수요를 창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 14.12.14 14:06

    철도의 생명은 속도입니다.꾸불꾸불 단선철도 타면서 경치감상하는거 매니아가 아닌이상 누가 좋아합니까? 직복선화 해도 아름다운 경치는 충분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 14.12.15 16:41

    동감.
    여객수송은 시간이 생명이죠.
    관광용열차를 따로 만드는게 낫습니다.

  • 16.08.03 07:11

    새마을호 특실수준 요금받고 관광열차 운행하면 좋을껏같습니다. 여객은 시간과 속도는 생명입니다.

  • 14.12.14 03:57

    속초 양양선은 언제 ㅋㅋㅋㅋㅋㅋㅋ

  • 14.12.14 06:41

    결국은 요금인상이 되는군요
    ITX 보다는 버스를 탈 사람 많아지겠군요

  • 15.03.04 20:09

    거의 버스타고 가겠네요..

  • 14.12.16 12:20

    태백까지 직복선화는 말이 직복선화지 사실상 어마어마한 새 노선을 부설하는 것이고 복선 구간을 좀 더 연장하여 그나마
    굽이가 덜한 예미까지 복선화해도 될 듯 합니다. 태백선은 예미역부터 본격적인 산악철도 구간이고 예미역까지만 직복선화해도 상당한 도움이 될 듯 합니다.

  • 14.12.17 10:20

    태백선 복선전철화 사업이 장기계획에 포함되어서 언제 만들어질지는 미지수인지라...;; 영월 이후로는 거의 산구간인지라..;; 터널뚫고 다리맹글어야 하고.. ㄷㄷ 태백선 경유 잉마을이 현재의 상황에서는 현 무궁화 소요시간 수준 또는 약간 빠르기 정도가 될 것 같네요..(잉마을이 1일 4회 운행이라구요?<상하 2회씩?>)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