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말씀드린건.. 좌극한과 우극한의 값을 정의할 수 없어서 tan90의 값을 정의 할 수 없다구 한게 아니지요.
tangent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좌극한과 우극한의 값이 서로 다르지요. (양의 무한대와.. 음의 무한대)
이런 경우 당연히 그 점(phi/2)에서 tangent 값은 존재하지 않겠지요.
: tan90의 값을 정의할 수 없는 것은 좌극한 과 우극한의 값이 정의 할 수 없어서 그런 것이 아니죠
: tan의 정의 할 때 우리가 y/x로 정의하는 데 각이 90도이면 x의 값이 0이어서 정의할 수 없는 거죠
: :
: : : 휴...이거 찾아봤습니다.
: : : 탄젠트90도는 '없다'라고 나오더라구요..근데 여기 밑에밑에 님이 하신 말씀대로 과학, 수학선생님들 께서는 무한소로 보시고 무한이라고 하시더라구요.
: : : 그래서 미심쩍어서 여기 다시 올렸던 건데..
: : : 제가 최종적으로 궁금했던 거는 이거예요. 기울기가 '없는' 선분이 존재하느냐..
: : : 0을 분모로 하는 기울기를 가진 선분(예를 들면 y축)이 존재하잖아요. 그런데 기울기가 존재하지 않는다니..ㅡ.ㅡ;;;
: : : 우어억!! 머릿속이 정리가 안 되네요. 말도 제대루 쓴 건지...
: : : 누가 좀 알려주세염...이러다가 스트레스만 쌓일 듯...
: :
: : 그냥 제 생각을 약간 적어보자면요..
: : x=c (c는 상수)의 그래프에 대해서 기울기를 정의 할 수 없는게 아닐까요?
: : 있다 없다의 문제를 떠나서..
: : 우리가 수의 계산에서도 분모에 0이 들어가는 경우는 정의를 하지 않자나요.
: : 마찬가지라고 생각되네요.
: : 그러니깐.. 위에서 '없다'라는 말은 정의하지 않는다라고 생각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 : 그리고 실제로 tan90도의 값은 좌극한과 우극한의 값이 다르므로 존재하지도 않구요.
: : 암튼.. 이 정도가 제 생각입니당..꾸벅^^;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