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 운영자분께서 심시티 올리셨길래 저도 파이썬 심시티 올려봅니다. 와이고수나 인터넷에 있는것 등 다른 자료들 참고해서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 부족한 점 지적해주시면 ㄳ하겠습니다^^;
파이썬 2시 심시티입니다. 2시랑 8시는 대부분 비슷비슷한거 같습니다. 2질럿으로 막을 수 있구요. 넥서스 돌아서만 통과가 가능합니다.
파이썬 6시 심시티입니다. 6시가 막기가 좀 애매한데요. 2가지로 해봤습니다. 위쪽으로 막는 방법입니다. 저글링이 통과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코어 올리기 전까지 좀 불안할 것 같네요.
아래쪽으로 막는 방법입니다. 프로브 위치로 저글링들이 캐논을 때릴 수 있습니다. 본진난입은 불가능하구요. 3질럿은 있어야 완벽히 수비가 될 것 같네요.
파이썬 8시 심시티입니다. 김택용 선수가 배넷어택에서 이렇게 했던 것 같은데요.(기억이 가물가물...) 포지와 게이트 위치를 저렇게 해놓는 게 핵심인 것 같네요. 넥서스 돌아야 통과가 가능합니다.
파이썬 12시 심시티입니다. 와이고수에 있는 것(운영자분이 아래 올리신 것)은 코어랑 포지 사이로 버벅대지만 들어오네요. 이렇게 해놓으면 넥서스랑 포지 사이는 링이 돌아다니지만 그 위로는 들어오지 못합니다. 넥서스를 돌아야 통과가 가능합니다.
직접 만들어 봤구요. 많이 도움되시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점 지적해주세요^^; 참고로 저글링 수비에 중점을 뒀습니다. |
|
첫댓글 초반에 질럿 없고 포지와 게이트만잇으면 매우 위험한 심시티 아닌가요?
캐논이랑 일꾼으로 막아줘야죠.. 저그가 12드론 앞마당이나 12드론 스포닝 앞마당 같은 빌드를 택하면 별 무리가 없구요. 9드론 가면 넥서스 소환 이전에 캐논이랑 게이트 먼저 가져가고 일꾼으로 좁혀놔야죠.
심시티 목적 자체가 질럿없이 막겠다는게 아니라 질럿수를 최소화한 상태로 막을수 있게 하려는 거니까요.
히드라 사정거리업안되두 앞에있는코어하고 게이트 다뿌개겠따 ;;
파이썬 8시같은경우에는 아래쪽에 파일럿이랑 포지와 게이트깔면 완전히 막히던데...
좋은 정보 ㄳㄳ 스크렙 해가요~☆
저글링 중심이라.... 저글링 중심으로 한 심시티이면 정말 별룬데요.. 님글비판하는게 아니라 제가보기엔 위보다 더좋은 심시티 얼마든 할수있단 애기일뿐..
3번째 심시티는 좀 별로인데요,,? 시간이 오래걸릿듯도하고 그외에도;
다른건 전반적으로 전형적이구 조아여 ㅋ
히드라 가면 진짜 쓸릴거같은데..
포토를 별로 못지을거 같아서 히둘한테 발릴러같은 저글링만 오면 막기 좋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