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표(?)라는 분들이 복숭아꽃나무 들고 입장했죠
한국민속대백과사전에 의하면...
주술적인 의미.. 네 그렇다고 합니다
에이 설마 주술적 의미겠어?? 라고 하실 수 있죠.
저도 우연히 이런 얘기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반박시 님 말씀이 맞습니다.
- 주술적인 기운이 있다고 여겨 나뭇가지 등으로 도구를 만들어 나쁜 귀신과 재앙을 쫓는 데 사용하는 나무
- 복숭아나무는 중국이 원산지인 과수로, 악귀를 쫓을 뿐만 아니라 열매는 신선이 먹는 불로장생의 선과(仙果)라 하여 고대 중국에서부터 주술적인 나무로 신성시해 왔다
(내용 추가)
매화인데 억까 같다고 하셔서.. '매화' 내용추가입니다
매화도 굿에 활용되며, 무구로 쓰인다고 합니다.
액막이 주술로 간주되어도 할말 없지 싶은데요.
복숭아꽃이든 매화든 굳이 억까는 아닐것 같아요.
첫댓글 이나라 권력서열 1위 건진법사 2위 정법 3위 김건희 4위 윤석열
안그래도 이거 보고 설마?? 하고 비스게에 올릴라 했는데
대한민국 0티어 무당
이러다 내년쯤 악한 기운 다 사라졌다고 들어가도 된다하면 ㅊㅇㄷ 들어갈수도 있어보임
흠칫... 저랑 똑같은 생각을 하셨군요
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창피합니다.
이런거도 다 해외 정보기관 및 국가 수반들에게 보고될텐데, 바이든은 저걸 보면서 무슨 생각이 들지.
일단 매화꽃이라고 뉴스가 나오긴 했는데....저게 매화나무 맞는지 모르겠네요..
차라리 매화나무 였으면 좋겠네요 (사진상으로 잘 구별이 안되긴 합니다만)
매화는 3,4월에 다 진다고 합니다
굥.. 정말 창피하다
복숭화는 아니고 홍매화라고하네요
봄을 처음 맞는 꽃?
진짜 왜이러는거죠? ㄷㄷㄷ
삼국지를 좋아했나보죠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러면 주술이 잘 될런지ㅋㅋ
아오....
국민이 악귀라는 거네요 그래 내가 처녀 귀신이다
좋빠가 지지자들이 원한 세상
전우치 에서 봤던 복숭아 꽃 나무?ㅎ
뭐 그런가보다 합니다 요즘은 주변 똑똑이들한체 비아냥 대는 재미로 살아요 ㅋㅋ 지들만 할줄 아는지 아나 ㅋㅋㅋ
컬러로 봐서는 설중매네요.
윤을 좋아하지 않지만 확실하지 않은걸 기정사실화하여 비방하는건 윤과 다를바없지않을까요.
저쪽은 수도없이 확실하지 않은걸 기정사실화했습니다.
이런거 한두개갖고 다를바 없다고보면 안될것같습니다.
@닻별 그쵸. 저쪽이 수도없이 저지른 행동이 맞죠. 근데 그렇다고 한두개 하면 똑같아집니다. 까려면 안하고 까야죠. 같아지면 안되니까요.
댓글이 혹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나드으리 본문 내용이 불편하셨다면 저도 송구합니다.
설중매? 복숭아나무? 저는 잘 모르겠네요.
"에이 설마 주술적 의미겠어?? 라고 하실 수 있죠. 저도 우연히 이런 얘기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반박시 님 말씀이 맞습니다."
이리 적었을 만큼 저도 설마 아니겠지? 한겁니다. 기정사실화 비방까지는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위에 댓글 주고받은 내용도 봐주시면 좋겠네요.
그리고, 조심 주의는 하겠습니다만, 의문점 제기 한두번 갖고.. 그걸로 저같은 허접한 네티즌이 저들과 똑같아질까요? 그건 아닐것 같은데요;;
예전엔 그래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엔 잘 모르겠습니다…그냥 던져놓고 아님말고~식으로 너무 많이 당해서…
매화관련된 내용이 있어 추가하였습니다. 추가내용 기준으로는 굳이 억까 논란까지 갈건 없지 싶어요.
매화도 굿에 쓰이는 무구라고 합니다;;;
@Jimmy Butler 아닙니다. 저의 의도는 윤이 싫지만 똑같아 지면 안된다는 취지였습니다.. 버틀러님이 똑같다진다기보다는 같은 식의 비방은 옳지않다는 것을 의미한 것이고. 사실 댓글은 카페의 성향상 (제 성향과는 무관하게) 이 논쟁에서는 참고될 사항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매화도 무구로도 쓰이긴 하나,
보통 예로부터 소나무 대나무 매화는 세한삼우라고 겨울에도 보기 좋은 나무라며 소신을 지키는 선비 내지 정치인을 뜻하기도 합니다. 송죽매라는 단어로도 쓰이구요. 식물 이미지와 정치인을 연결할 때 자주 인용되는 표현입니다. 아마 보여주기식일지라도 윤도 그런 의미였을 것 같구요.
문통님도 매화를 인용한 적이 몇번 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Jimmy Butler 매화 뿐 아니라 무속신앙 꽃에는 연꽃, 모란꽃, 난꽃, 동백꽃, 다리화, 도라지꽃, 단풍잎 등도 있습니다.
사실 불편하실 수도 있지만 올려주시믄 다른 글에 비해 이번 글은 조금은 억까라고 보고 있는데 이런 무속신앙의 수팔연꽃들은 대부분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들, 무병장수를 뜻하기에 개인에게는 부귀, 자손번창을 의미하며 나라의 태평성대, 부국강병을 의미하며 쓰이기도 합니다.
적고보니... 윤 편인 것 같은데 아닙니다.
혹 오해는 마셔요..
별... 진짜 잘못한것만 지적해도 충분한데 이런건 역공당하기 좋아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