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를 들여다 볼 수 있을까 싶어 집어든 책
갓생 이라는 신조어를 GS 로 풀어낸 발상
기획상품을 만들어내는 스토리
편의점 본사의 실무 대강을 확인할 수 있어 좋았다
3개월 정도 MD 로 근무 했었는데
PM 과 비슷하려니 했는데, 마음의 준비 안된 상태에서 여러 상황을 맞닥뜨리니
그만두자 절로 나왔다
이 후로 MD 구인은 쳐다보지도 않게 되었다
MD, 뭐든지 다한다의 약자라고 ㅎ
업무 내용 외에
이 책은 최근 트렌드들에 대해서 알려준다
MD, 디자이너, 카피라이터, 마케터, PR 까지 다양한 직군의 MZ세대 20명으로 구성
2021년 갓생기획에서 62개 상품 출시, 누적 매출 50억 이상, 시즌2 시작
쌀로별 마늘빵
서울 3대 도넛, 올드페리 도넛, 노티드
쿠로미, 마이멜로디 두 캐릭터는 함께 다니는 세계관 때문에 둘을 함께 디자인에 담아야 하는 원칙 - 산리오 캐릭터 중 하나일까??
이상해씨와 꼬부기도 함께 여행을 다니는 세계관으로 같이 들어가는 디자인 필수
힛더티 슈퍼말차의 슈퍼말차25 팝업 스토어
랑드샤 쿠키, 고급 수제 쿠키
시즌1은 가상 회사 갓생 기획에서 일하는 정말로 갓생 사는 신입, 김네넵이 페르소나 였다면,
시즌2는 말로만 갓생 사는 사람, 아가리 갓생러로 확장해보기로 했다
GS25 유튜브에 갓생기획 추가, 허영지, 이명훈, 우선쿤을 모델로 영상 업로드, 시즌2에서는 딘딘, 노지선으로 진행
돈패닉 서울, 매월초 각지에서 무료로 배포
팝업 스토어가 낳은 트렌드 광인, 이른바 엠지MZ렐라 탄생
영수증 사진기, 바나프레소의 영수증 스티커의 오늘의 문구
인풋이 충분해야 아웃풋이 나오기 마련
풀 방구리에 쥐 드나들 듯
뽑기는 팝업스토어의 국룰
협업툴은 일정 관리가 수월한 트렐로를 사용
인형 병원
바이닐, 모자이크 서울
바라바리
귀여워서 연차씁니다, 연차 사유 : 피곤해용
GS25 갓생기획 팝업스토어의 최초 목표, 방문객 5천명, 공휴일 일일방문객 천명 넘기도 했고, 팝업스토어 24일 동안 1만 5천명 방문
갓생기획과 서울디자인재단이 청년 디자이너/소상공인을 지원한다는 공익적인 목표는 다소 딱딱하지만, 관계성을 부여해 고객과의 소통을 좀 더 부드럽게 했다
GSD GodSaeng Designer, 김네넵과 청년디자이너들을 디자이너 동호회로 설정
아찔, 수수키키, 포터너리, 프로고민러랩, 세센티르 5명의 디자이너와 협업
갓생기획의 상품화 방향 3 : 1.우리가 좋아하고 원하는 건 무엇인가? 2.사람들도 그렇게 생각하는가? 3.편의점에 적용한다면 어떤 상품이 될 수 있는가?
트렌드 공감대 형성하는 법과 변화에 대한 수용성을 높이는 방법을 배웠기에, 다양한 세대를 포용하는 방법을 더 잘 알고 있다. 이런 유연함으로 타깃을 좀 더 넓고 촘촘하게 확장하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