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월14일부터 열리는 한탄강 얼음트레킹은 국내 유일의 U자형 협곡으로 이루어진 철원 한탄강 물윗길 트래킹 코스 8㎞ 구간에서 운영된다.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천혜의 절경 철원 한탄강의 겨울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얼음트레킹은 태봉대교를 출발해 주상절리가 절경인 송대소와 전쟁의 상흔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승일교, 임꺽정의 전설이 숨겨진 고석정을 거쳐 순담계곡까지 이어진다.
얼음트레킹 구간에는 팝페라 공연과 버스킹 공연, 피겨스케이팅 퍼포먼스를 비롯해 산적들이 출몰하는 구간 등을 운영해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 재미를 더했다. 또한 승일교 일원에는 눈동산과 스노우 포토존 등 테마존이 손님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준비물
1일차 트레킹 아이젠 필수
도보여행 사진촬영 일정
철원 한탄강 물윗길 태봉대교 출발 고석정 6km 걷기 - 중식(한식부페 8,000원/매운탕 60,000원)
2일차 소이산 트레킹 코스
지뢰밭이 지킨 평화의 숲 철원 소이산
소이산은 평야에 우뚝솟은 362m의 작은산으로 때묻지 않은 자연과 넓은 평야를 내려다 보는 정상전망은 그 위용을 자랑한다.
고려시대부터 외적의 출연을 알리던 제 1로 봉수대가 위치한 공간으로 한국전쟁 이전 화려했던 구 철원의 역사를 기억하고 있을 철원역사의 중심이다.
또한 소이산 생태숲 녹색길이 조성되어 있다.
그동안 소이산은 군사통제구역을 벗어나 지뢰밭과 민간인 통제 구역에 갇혀 수십년간 사람의 발갈을 거부해 왔다.
그러나 육군 제3007부대(6사단)와의 오랜 소이산 개방협의와 적극적인 협조로 민관군이 하나되어 지금의 길을 열어놓았다.
지뢰지대의 안전과 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한 휀스설치는 자연 그대로의 울창한 산림과 어우러 지며 때묻지 않은 자연 생태계는 찾는 이에게 큰 마음의 안식을 주고 있다.
소이산들머리인 노동당사
소이산 정상/전망대/쉼터
이곳에서는 드넓은 철원평야가 한눈에 들어온다
2023년 시산제 장소 소이산 정상
2023년도 창립28주년 시산제 순서 = 진행…채선길
- KK산악회 창립28주년기념 시산제에 참여해주신 회원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 먼저 오늘 뜻깊은 날을 맞이하여 축복의 터전을 만들기 위해 KK산악회 정춘근 회원으로부터 터다지기를 하겠습니다.(초,향 피움)
1.개회사 - 그럼 지금부터 KK산악회 창립28주년기념 시산제를 시작하겠습니다.
2.묵념 - 먼저 가신 선열 및 악우들에 대한 묵념을 하겠습니다
경전한 마음으로 묵념을 하겠습니다. -일동 묵념 / 바로-
3. 연혁 및 경과보고 - 경과보고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KK산악회는 지금으로부터 28년전 1996년 8월 15일 말레이시아 키나발루산에서 만나 산악회 리더모임으로서 자질을 향상하고 친목을 도모하고자 하는 뜻으로 발기를 하였으며 그해 11월 첫째주 영남알프스에서 창립한 후 만 28년이 되었습니다.
특히 산악인의 꿈의 산, 히말리야산맥 안나푸르나트레킹, 아프리카 킬리만자로, 유럽 알프스산맥, 남아프리카 안데스산맥, 북아프리카 산맥 투어를 성공적으로 다녀오는 크나큰 성과를 얻었습니다. 이제 오세아니아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간단하게 나마 경과보고를 대신하겠습니다.
4. 인사말 - 회 장(전학남)
5. 삼배 - 전회원이 합동삼배 하시길 바랍니다.
5. 회장 삼배 - 회 장 - 회장님이 삼배을 하겠습니다.
6. 축문 낭독 - 김주호
- 다음은 시산제문 낭독이 있겠습니다. 김주호님의 낭독이 있을 때 다함께 묵념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제상에 술을 따르고 제문낭독을 한 후, 소지한다)
7. 축문 삼배 - 김주호
8.회원 삼배
- 배례을 맞치고 나서 곡주는 마시길 바랍니다.
9. 산신 배례(전체) - 사회자
- (전체 묵도가 있겠습니다) 무릎꿇고 묵도한 후 합동삼배 하시길 바랍니다.
10. 마지막으로 만세 삼창이 있겠습니다.
- 대한민국 만세!, KK산악회 만세!, 000(자기이름) 만세!
11. 이것으로 창립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K山岳會
2023년 시산제 비나리문
KK산악회가 창립28년을 넘어서는 뜻 깊은 때에, 지뢰밭이 지킨 평화의 숲 철원 소이산, 철원평야에 우뚝솟은 362m의 소이산은 고려시대부터 외적의 출연을 알리던 수대가 위치한 공간으로 한국전쟁 이전 화려했던 구 철원의 역사를 기억하고 있을 역사의 중심지 소이산에서 아름다운동행 KK산악회 모든 회원들의 안녕과 사회의 안녕을 빌며 시산제를 치릅니다.
우리들의 의지가 모여서 5대양 6대륙을 넘나드는 기개 찬 등산 패로 자리하면서 벅찬 감동으로 거듭할 것이다.
우리는 동남아 최고봉 키나발루를 시작으로 아시아대륙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아프리카대륙 킬리만자로, 유럽대륙 알프스산맥을 넘어 남아메리카대륙 안데스산맥 그리고 북아메리카 대륙 세계 7대 불가사의 그랜드 캐년 등 7대 캐년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이제 오세아니아주를 향해 힘찬 전진을 할 따름입니다.
KK가 간다면 간다. 어려움은 누구에게나 있으나 KK는 뭉치는 힘을 보여줄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이렇게 한자리에 모여 마음을 모아 서로를 이해하며 아름다운 동행길을 열어갈 것입니다.
KK인들이 어디에 살던 어디에 있던 늘 소통하고 공유하며 KK가 원하대로 이루어 낼것입니다.
건강한 삶과 행복한 가정을 이루도록 지혜를 모아 우리가 세상도 움직임의 초석이 될 것입니다.
오늘 KK 창립 28주년을 맞아 회원들이 모여 정진합니다.
큰 마음으로 한술큼 차려 천지신명께 비나이다.
2023년 2월 12일
소이산에서 시산제를 지내며
KK산악회 회원일동
첫댓글 [산행공지]2월11일(1박2일) 세계유네스코 문화유산 한탄강 물윗길 &소이산 트레킹
https://cafe.daum.net/KK1996/IX4b/416
참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