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클럽아우디
 
 
 
카페 게시글
Rings Re : Re: aerodynamics
달왕복선[이대희] 추천 0 조회 112 12.03.24 22:06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2.03.25 16:25

    첫댓글 Cd*A(Air resistance index)가 0.627 이면 frontal area가 1.9 m^2
    GT3 의 2.04 m^2 와 차이 많이 안나네요...

    Cd가 0.33 이면 GT3 RS 와 같은수치네요...
    turbo가 0.29 , GT3 0.32, GT2 RS 0.35에서 보는것처럼 낮은 Cd 숫자는 아니죠...
    GT R35가 0.31 이니...

    생긴것으로 보면 GTR35 의 숫자라든지 458 의 0.33 이나 LP640 의 0.35 그리고 SLS 0.36가 잘 이해가 안되지만
    주행 안정성을 고려해서 연비에 불리해도 최적의 aerodynamics 를 위한 디자인을 한거라 생각해요...

  • 12.03.25 16:29

    눈으로 보기에 별차이 없는 porsche 모델들의 Cd수치가 0.29 에서 0.35 까지 변하는 것을 보면서
    Wind Tunnel 에서의 Test 가 중요한 이유와 국산차의 고속주행 안정성에 대한 오너들의 불만이
    단순하게 suspension 셋팅에 의한 것만이 아닌 공력에 의한 안정감에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젠쿱이 출력은 고속 주행이 가능해도 얼마만큼의 주행속도를 고려해서 테스트 했는지 궁금해 졌구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