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황룡서버 유저 매너좋은(진짜?..글쎄;;ㅋㅋ) .월하랑. 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네요.. 슬슬 하랑이의 암울기가 찾아오는것 같습니다..겁나는 겨울ㅡㅡ;;
ㅎㅎ 왜냐구요? 제가 추위를 많이 타는 편인데다가 결정적으로!! 애인이 없거든요 ㅎㅎ;;
이제 5번째 공략입니다.. 그동안의 공략들은 도움이 많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공략이 늘어감에 따라 제 포샵 실력도 조금씩 늘어가네요^^* 이거해보고 저거해보니 꽤나
재밌더군요.. 이번 공략에는 그런 티가 나지 않지만 어쨌든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오늘은 만월도끼춤 편입니다.. 많이 쓰이지 않는 마법인지라 쓰는게 좋은지 안쓰는게 좋은지
잠깐 고민했지만 이왕지사 "용병 마법"을 파헤치기로 했으면 끝장을 보자는 생각에서 몽땅
싸잡아서 아작을 내기로 했습니다(^^;;; ㅈㅅ) 그럼 사설 그만 하고 ㄱㄱㄱㄱ~~~@
-------------------------------------------------------------------------------------
태클은 환영입니다.. 매너필수!! 넷티켓이 없는 유저는 다음기회에 읽어주세요^^
거상에는 모두 28명(각나라 7명)의 장수와 8명(각나라 2명)의 2차장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중 하나의 유저가 사용할수 있는 최대 수는 단지 5명.......
그렇다면 12칸의 용병슬롯중 무려 7칸...본캐릭과 짐꾼(또는 짐꾼대용)을 빼면 5칸의 슬롯이 남게
됩니다.. 물론 이 5칸의 슬롯을 용장용으로 쓸수 있겠지만 고렙이 되고...장캐를 활용하며 여유자금이
넉넉할때에 이 5칸은 주전력 용병들이 차지합니다.. 우리의 전투를 도와주며 때로는 장수들의 충실한
부관으로.. 때로는 본캐의 경호원으로 활동하는 이들...마법용병!!!
그 용병들의 마법을 하나씩 파헤치겠습니다..그 다섯번 째 <만월도끼춤!!!>
만월도끼춤... 역시 연발포탄처럼 거상에서 사랑받지 못하는 마법입니다.. 하지만 이 마법도
사용하는 유저가 있는 만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효율성이 달라집니다. 개인적으로는
인형의 지진술과 쌍벽으로 수호부 발동용으로는 그만이라고 생각하고, 또 단일몹 처리시에도
상당히 위력적인 마법이라 생각되는 마법입니다.. 이펙트도 봐줄만하구요^^
만월도끼춤은, 한때 '무도장의 왕자' 라는 별칭을 가졌던 대만장수 왕거한의 고유마법입니다
만월도끼춤의 특성상 사냥에는 큰 역할을 하지 못하고, 또 2차장수 생성으로 멸종위기(?)에
놓인 장수이기도 하죠..^^; 고급청인부 이상의 고급도끼 착용시 사용할 수 있는 마법입니다.
사용가능 용병은 역시 대만용병 도끼거한과, 거상의 모든 유저캐릭터 입니다..소모마력은 50!!
보시는 것처럼 만월도끼춤은 폭뢰격과 같이 별다른 컨트롤 없이 단축키를 누르거나 마법을
클릭하면 시전자 주위로 8개의 도끼가 나와서 몹에게 슝~~ 하고 날아갑니다^^;
(마법이 빠른편이라 스샷찍는데 애좀 먹었습니다^^) 이펙트가 은근히 멋있는 편이죠...
그럼 실험 내용입니다.. ▼
1. 힘에 손대지 않은 도끼거한에게 고급청인부와 금가락지만을 착용후 대반에게 데미지 측정
2. 힘을 100으로 셋팅 후 위와 동일한 착용정보를 가지고 데미지 측정..
3. 힘100 상태에서 의복(타쾌) 효과 플러스.. 데미지 측정..
4. 3번과 동일한 상태에서 민첩을 100으로 셋팅후 한 번 더 데미지 측정..
5. 만월도끼춤 실패시 이펙트와 사냥에서 활용이 적은 이유..
음........................................;;;;;;; 뭐 딱히 할만한 사설이 없네요^^;;
바로 실험 들어가겠습니다.. 암말 없이 바로 들어가서 ㅈㅅ합니다^^...▼
쩝;; 막상 월기봉 올라갔더니 깜빡하고 금가락지를 안가지고 왔더군요... 지력도 0인데!!
별수없이 주위에 있는 분에게 개당 만원에 구입했습니다 ㅜㅜ... (황룡서버 月ㅣ光님 ㄳ)
여하튼 전투를 시작하겠습니다....▼
(참고로 데미지 극대화를 위해 한마리 밖에 없는 대반으로 실험했습니다..)
읏흥~~~ 뭔가 강력한 포스가 느껴지지 않으십니까?? 마치 장비가 도끼를 든 것처럼^^!!
하지만 실험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피가 없는지라 폭뢰격 실험때처럼 한방 날린 다음
뒤도 안돌아보고 줄행랑을....^^;;; 다음이 데미지 입니다..(6번의 전투에서 각각의 데미지)
오메~~ 풍백술처럼 지속데미지도 아닌데 왜 이렇게 많은 전투를 했느냐!!! 만월도끼춤은
마법 중 드물게 명중률에 영향을 받는 마법이걸랑요.. 해서 명중률로 인한 오차를 최소화
시키기 위해 다수의 전투를 해야만 했습니다..(대강 실험 하나당 13판정도...)
자 그럼 뎀쥐 실험다음에는 어김없이 찾아오는 하랑이의 산수시간 입니다^^ㅋㅋ 과연 평뎀은?
120 + 189 + 106 + 64 + 102 + 101 = 682 → 682 / 6 = 약 113.6.. 평균데미지 114...
반올림해서 평균이 대충 114정도 나오는 군요..('평균'입니다..'평균'!! 잊으면 두거~^^;)
그럼 이제 힘에 스탯을 투자해보겠습니다...100까지...▼
후반부에 민첩에도 스탯을 넣어야 했기에 남대단철장갑을 착용했습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또 다시 청인부로 대장반달곰 육회를 뜨러~~~♪.. 가죽을 벗기러~~♬.. (ㅡㅡ;;)
음;; 결국은 대장께서 화가 머리 끝까지 나신듯.. 데미지도 얼마 안들어갔군요^^ㅋㅋ
뭐 어쨌든 또 다시 6번의 전투의 평균 데미지입니다...▼
어디 보자~~ 데미지가 얼마나 들어갔나요??
201 + 126 + 180 + 195 + 325 + 198 = 1225 → 1225 / 6 = 약 204.1.. 평균데미지 204..
노힘 때보다 90의 평뎀이 상승...얘걔..겨우? 하지만 노힘 때의 맥뎀과 힘100의 맥뎀차이는
다릅니다... 노힘 때의 최고데미지 : 189.. 힘100때의 최고데미지 : 325.. 계산해보면..
두 경우의 데미지 차이는 136.. 음 만월도끼춤도 데미지영향을 받습니다..(휴 다행^^;;)
그럼 이번에는 언제나 그랬듯.. 저의 주 의복을 입고 실험해보겠습니다. 능력치입니다..
음트트 용공, 용방만 보셔도 뭔지 아시죠?? 더이상 말하지 않겠습니다..만약 모르신다면!!
.....................제가 가르쳐드리겠습니다 (ㅡㅡ;;;;;) 댓글로..ㅋㅋ
그럼 전투화면과 역시 각각의 전투에서 입힌 대반의 데미지를 보시죠.. ▼
흠;; 저 험악한 얼굴로 깐죽대더니 결국 전사했군요^^;;
자 용병공격력 +49의 영향을 받은 상태에서 데미지를 얼마나 들어갔을까요??
297 + 285 + 368 + 270 + 188 + 178 = 1586 → 1586 / 6 = 약 264.3.. 평균데미지 264..
노힘 상황보다 +150정도.. 힘100 상황보다 +60 정도 데미지 상승을 보였군요.
음 이것으로 뎀쥐빨중 힘의 상승으로 인한 데미지 상승 실험은 일단락 되었습니다..
지금 하는 실험은 만월도끼춤이 민첩의 영향(정확히 명중률)을 받느냐 받지 않느냐의
입니다.. 소위 '번외 공략'이라고 합죠^^ㅋㅋ
하지만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긴장푸세요^^ 민첩을 100으로 맞춘 후 다시 데미지를
측정해보겠습니다.. 만약 평균데미지가 높다면 그만큼 많이 명중했다는 뜻이겠죠?? 즉...
명중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 증명되게 될것이구요.. 그럼 민첩을 100까지 올리겠습니다..
뒤에서 언급할 사설(?)도 있으니 잡담은 줄이고 곧장 데미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왜 다른 것과 다르게 5개 뿐이냐면...제가 포샵 작업중에 하나를 날렸습니다^^;;;
267 + 459 + 178 + 455 + 475 = 1834 → 1834 / 5 = 약 366.8.. 평균데미지 367.. (오호)
힘100+의복 노민 상황보다 103이나 증가했네요.. 역시 거상내에서 드물게 민첩(명중률)의
영향을 받는 마법이군요..(참고로 그외에 불랑기포 앙천대소의 포탄공격, 마법의 불화살 등)
자~~ 이제 만월도끼춤에 대한 실험공략이 끝을 맺었네요..^^ 자 하지만 우리에게는 2개의
궁금증이 생깁니다.. 데미지도 나쁘지 않은 이 만월도끼춤이 어째서 유저들에게 등한시되는
마법이 되었을까?? 도대체 어떤 하자가 있기에??? 라는 의문과 만월도끼춤은 범위가 있을까?
만약 전투시작하고 먼 거리에서 만월도끼춤을 시전하면 어떻게 될까?? 라는 의문이 말입니다.
일단은 만월도끼춤이 비 인기 마법인 이유부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스샷부터^^
붉은 원 안에, 마치 쐐기찌르기가 시전된 것 같은 이펙트를 보이는 부분이 만월도끼춤이
들어간 부분입니다.. 두 스샷모두 3곳으로 날아갔지만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죠..
몇몇 유저분들은 "오호 단일몹 타격이 아니니 다수 싸움에서도 좋겠다" 라고 생각하실지 모르나
문제는 도끼 하나당 데미지가 있기때문에 위의 데미지 실험의 데미지보다 상당히 떨어집니다.
다시 말해서 데미지가 분산 된다는 것입니다.. 또 그 다음에 시전할때 첫번째 날아갔던
위치로 다시 날아가서 박힌다는 보장도 없구요.. 이런 데미지 분산으로 인해서 만월도끼춤은
큰 데미지를 주지 못하고, 때문에 유저들에게는 비인기 마법으로, 눈 밖에 나게 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만월도끼춤은 어떤 때에 유용할까요?? 정말 쓸모없는 마법이라면 유저들은 이 마법을
사용 조차 하지 않겠죠.. 하지만 가끔 보면 레어템 "거한의 도끼" 들고 다니는 유저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왜 도끼를 들고 다니면서 만월도끼춤을 사용할까요?
첫 번째 이유!! 전력상승!!
아시다시피 도끼는 (동렙의 무기일 경우) 거상내의 어떤 무기보다도 공격력이 높습니다.
때문에 전력 상승에는 그만인 무기이죠.. 레어템 거한의 도끼의 경우 최고데미지 120으로
거상 최고의 공격력을 자랑하죠...^^
두 번째 이유!! 수호부 발동용!!
제가 서두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인형의 지진과 도끼의 만월도끼춤만큼
수호부 발동이 쉬운 무기도 없다고 봅니다. 칼의 경우는 몹에게 어느정도 다가가야 하므로
위험부담이 가장 높습니다.. 총, 활(73렙제 이하), 창의 경우는 워낙에 랜덤하게 격중해서
운에 맡겨야 하는 부담감이 있죠..(물론 고렙분들에게는 큰 위험이 없지만).. 하지만!!
인형의 지진술이나 도끼의 만월은 그 중에서도 가장 수호부 발동하기가 쉽다고 봅니다..
왜냐!! 지진술은 말할 필요도 없이 적당한 거리에서 한방 꽝!! 때리면 바로 발동됩니다..
아마 수호부 발동용으로는 인형 따라올 무기가 업을듯.. 그리고 만월도끼춤의 경우는..
민첩의 영향을 받기는 하지만 한번에 나가는 도끼가 무려 8개!! 그 중에 하나면 격중해도
수호부는 발동되죠.. 물론 랜덤이긴 하지만 말이죠^^..
음 그렇다면 마지막 명제군요.. 만약 전투시작하자 마자 먼거리에서 만월도끼춤을 시전하면
어떻게 될까요? 화룡차의 맹격화룡파처럼 맵 끝에 있는 몹에게 날아갈까요?? 아니면..^^?
제가 전투 시작하고 중간 부분에서 시전해 보았는데요.. 그 결과~~~▼
이렇게 도끼는 보이지도 않고 주위에서 연기만 펑~~~.. 결국 사정거리가 닿지 않으면
시전해봐야 마력소모만 할 뿐, 헛수고입니다.. 괜히 먼거리에서 난사하지 마시길^^..
휴~~~ 이제 진짜로 끝입니다^^... 오늘도 긴긴 공략을 읽어주신 유저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현재 시각 7시 정도네요.. 한 3시간 정도 걸린듯 합니다...(논 시간이 거의 반 ;;)
태클 주시길 바라구요.. 담주에 또 뵙겠습니다^^ 항상 좋은 하루 되세요^^*
카페 게시글
◇ 객관적 정보
월하랑의 용병마법공략-⑤만월도끼춤
별의축복
추천 0
조회 4,010
08.01.19 16:59
댓글 15
다음검색
첫댓글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정보는 공유합니다.
2008년 1월 19일 퀘스트와 마법 게시판으로 글이 이동되었습니다. ( 월하랑님께서는 현재 잠수이신 상태여서 게시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가 있을경우 리플로 다른 회원 분들께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
요즘에는 100% 명중이라고 들었는데...
요즘엔 모든 스킬이 100프로죠 하하
요즘에는 ㅋㅋ
퍼가요
지금써도될지모르겠지만 최대장수 5에서 6으로........... 맨처음시작부분에요..
ㅎㅎㅎㅎ
마지막 사진이 멋잇다
힘 129인데 해저왕 3방(8x3=24방)에 죽입니다
민첩영향 패치되었으니 수정해야할것갔은데용
흠....왕거한쓰는데 별로 안좋다고 느낀적없음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왕거한 키우고있는뎅 꽤 좋은거같애 ㅎㅎ 글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