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수입차블랙박스]이보크 아이나비 QXD900 VIEW+ 블랙박스 & 보조배터리 &
실내등LED
작업내용 :
이보크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장착 & 실내등LED
작업장소 :
대전 티오티라인(구.오토럭스) 042-628-7077, 010-9413-9642

랜드로버 이보크 차량 QXD900 VIEW+ 2CH
블랙박스와 보조배터리 실내등LED작업입니다.
작업전 ... 이보크 앰블램 밑의 SD4의 뜻이 무얼까?
궁금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
이보크의 차량 등급이 퓨어,프레스티지,다이나믹 3가지 트림에 엔진은
가솔린(2.0) , 디젤 (2.2)
두가지 형식으로 판매가
되는데요
차량 가격은 트림별로 6630~8150만원의 가격으로 판매
되니까 오늘 매장에 입고된 차량은 퓨어
6630만원 차량이네요...
그리고
이보크 앰블램 밑의 SD4는 이보크의 엔진 형식을 말해주는
표식이며 오늘 작업차량은 SD4니까
2.2디젤 엔진이 장착된 차량인거죠^^

딜러샵에서 차량 출고후 바로 티오티라인 매장으로 바로 오셨다고
했는데 정말 계기판 주행거리가 11KM ... 완전 신차 ^^;

오늘 이보크 차량에 장착할 블랙박스는!
요즘 블랙박스 시장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녀석이죠!
아이나비 QXD900 VIEW+
판매대비 불량률이 많았던 이전 제품들의 불명예를 당당히 회복시켜
주고있는 제품입니다.

이보크 차량에는 차량 출고시 AGM
배터리가 장착되어 나오는데요...
고가의 AGM배터리를 보호해줄수 있는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ITB-2000 리튬 인산철 베터리 작업과

오늘 작업에 완전 중압감을 주는 QXD900 VIEW+의 장착시
옵션사양인 ADAS장착까지...
오늘 작업이 대장정이 될것을 예감해주는
녀석들이네요.
많은 분들이 ADAS에 대해서 물어
보시는데요...
ADAS는 : 지능형 운전 보조시스템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의 약자입니다.
그 기능으로는...
차선이탈
경보시스템 LDWS
전방추돌
경보시스템 FCWS
앞차 출발
알림 FVSA
이보크 차주분은 차선이탈 경보시스템의 기능때문에 QXD900
VIEW+를 선택하셨다고 하셨습니다.
메뉴얼에 작게 쓰여 있어 놓칠 뻔한 기능중! 제 관심을 끄는
기능이 있었는데요...
ADAS장착시 차량의 브레이크선에 연결 해주는 작업이
있습니다...
블랙박스 녹화 영상 저장시
브레이크의 동작여부 까지 체크되어 요즘 차량들의 급출발 때문에
논란이 종종 일어 나는걸 볼수 있는데요...
혹시 모를 사고시 많은 도움이
될것 같은 기능까지 지원하는 참으로 편리하고 안전을
고려한 첨단 기능들을 지원하는 블랙박스 인것
같습니다.

다른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 시리즈들 중에서도 가장 날렵한
인상을 주면서도
전체적인 라인과 모델의 색상이 굉장히 유하기에 더 깊은
느낌을 내주는 이보크의 측면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보크의 날렵한 헤드라이트와 휀다와 앞도어까지
이어지는 가니쉬를 볼때면 시선고정이 되어 버리네요.


실내로 리드되는 블랙박스 후방 배선은 순정 루프배선과 함께
깔끔히 시공하여 드렸습니다.


보조배터리 작업을 위해 트렁크 내장 트림까지 분리한
모습입니다.

디스커버리에도 없던게 이보크에는 있다...?
잡소리 방지하기 위해 내장트림 고정키 테두리 부분이 고무 패킹으로 제작이 되어 있네요..
하얀 테두리 부분의 검은 재질이 말랑말랑한 고무입니다. 이보크 최고!


블랙박스로 리드되는 배선들은 작업후 발생할수 있는 혹시모를 배선의 합선과 잡소리 방지를 미연에 예방하기 위해
순정 소재와 똑같은 면테잎으로 감싼후 작업해드림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트렁크의 내장 트림을 분해하니 배선 두가닥이
널부러져 있었는데요...
이보크는 입항되어 차량이 고객에게 인도 되기전 PDI에서
지니맵을 장착하여 고객에게
인도 되어지는데 네비 장착시 메모리카드 셋탑박스의 배선들이
사진처럼 되어 있네요!

이녀석들은 흡음재로 깔끔히 고정하였답니다 ^ ^

블랙박스 전방 메인으로 리드되어 지는 보조 배터리 주전원선 고정
모습입니다...
이제 케이블타이만 컷팅하면~~~

순정 배선이라해도 믿을수 있을만큼 깔끔하고 꼼꼼한 퀄리티의
시공을 해드립니다.

이보크 차량에 보조배터리로 납산배터리를 장착하면서 스페어타이어를
탈착하는 경우를많이
보았는데요...
오늘 작업한 리튬인산철 배터리는 슬림하고 가벼우며 공간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차량의 손상을 최소화 하여 장착이
가능합니다.
기존 납산배터리와 인산철 배터리의 성능 비교시 납산배터리에 비해
빠른 충전 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에너지 밀도가 높고 충격과 온도 변화에 대한 배터리의 컨디션
난조가 없는 온도 변화에 강한 배터리 입니다.
납산 배터리와 비교시 단점 보다는
장점이 많습니다.



몇몇 차량을 제외한 대분분의 수입차량들의 순정 리모콘 수신 안테나가 차량의 뒤쪽에 위치해 있는데요
1CH는 큰 영향이 없지만 2CH블랙박스로 장착시 리모콘 수신여부에 많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블랙박스 장착전에는 리모콘 수신거리가 멀리 나오던 차량들이 2CH 블랙박스를 장착하고 난후
수신거리가 급격히 줄어드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이런 현상을 조금이라도 보완하고 잡소리나 커튼에어벡의 동작에 간섭이 생기지 않도록 차량 하단의
순정 배선라인으로 배선을 리드하여 작업해드리고 있습니다.
커튼에어백은 페차할때까지 전개 되는 일이 없이 차량을 운행해야겠죠^^

1열의 전방 카메라 배선역시 A필러 탈거후 순정 배선과 함께 리드하여 고정 작업해 드리고 있습니다.

벤츠는 칼럼 기어레버, 비엠은 전자식 기어레버, 랜드로버는
이녀석이 아이덴티가 되어 버린 가변
전자식 기어레버 시동이 커지면 다이얼이 들어가고 시동이 켜지면
약 4CM가량 올라와 시동을 켜지 않는한
절대 기어조작은 불가할것 같습니다...조작성도 생각보다는 상당히
용이 했습니다.

사진으로는 다 담지 못했지만 운전자의 감성을 맞추기 위해 곳곳에
많은 신경을 쓴 흔적들이 보였는데요...
포켓램프는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제가 음악 듣는걸 좋아하다보니 차량의 음향 시스템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요....
기본형 트림에도 불구하고 메르디안 스피커가 장착 되어
있네요...
국산 현.기라면 상상도 할수 없는
일인데...

2CH에 GPS, ADAS까지 작업이 되다보니 블랙박스 메인
단자가 꽉 차버렸네요...
이렇게 된면 블랙박스 풀옵션인가요!!!ㅎㅎ

전방 블랙박스는 주행중 시야에 간섭이 최소화 되도록 중앙 상단에
부착하여 드렸습니다.

긴 작업이 끝나고 테스트를 해봐야
겠죠!
전원 스위치는 본체 왼쪽에 푸쉬타입의 스위치로 위치해
있습니다.
전원을 인가하면 2개의 동작 램프가 번갈아 가며 점멸하여 부팅화면이
생성됩니다.




블랙박스 후방 카메라에도 씨큐리티 램프가 장착되어 있어 차량
외부에서도
블랙박스의 동작여부를 쉽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ADAS작업으로 인해 QXD900 VIEW+ 블랙박스가 지원하는 모든 기능들을 누~~려!!!


열번을 강조해도 부족 하지 않은 것 중 하나가 SD카드 포멧 인데요....
포멧은 운행여건에 따라 상이하지만 운행량이 적은 차량이라
하더라도 적어도 최소 1달에 한번
주기적인 포멧은 블랙박스를 최적의 컨디션으로 사용하실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중 하나입니다.


처음엔 파노라마 썬루프인줄 알았는데 개방이 안되는 글라스 루프가 장착이
되어 있네요...
야간에 밤하늘의 별은 정말 잘보일듯 합니다. ^
^
글라스 루프의 소재가 유리인줄 알았는데 강화유리보다 강성이
4배이상 높은 폴리카보네이트로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현대 기아는 반성해야할듯...심심하면 펑펑
터지니...



마지막으로 부위별 실내등까지 누런 전구에서 깔끔한 화이트 색상의
LED로 교체하여 드렸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도 섬세하고 꼼꼼한 시공으로 항상 만족을 보증하는 시공을 약속드립니다.
대전
블랙박스 전문점 티오티라인(구.오토럭스)의 작업은
주로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방문전 상담을 통한 예약 꼭~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