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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이집트수도역사적 시대•설립• 초기 왕조 시대• 고대 왕국• 중왕국• 뉴 킹덤• 후기 기간• 프톨레마이오스 왕국•폐지
기원전 3150년경–기원전 332/30년[a] | |
왕조 시대 (기원전 3150 년에서 기원전 30 년)의 주요 도시와 유적지를 보여주는 고대 이집트의지도 | |
이집트의 역사적 수도 목록 참조 | |
고대의 역사 | |
기원전 3150년경 | |
기원전 3150년경 – 기원전 2686년 | |
기원전 2686년 – 기원전 2181년 | |
기원전 2134년 – 기원전 1690년 | |
기원전 1549년 – 기원전 1078/77년[b] | |
기원전 664년 – 기원전 332년 | |
기원전 332년 – 기원전 30년 | |
기원전 332/30년[a] | |
고대 이집트는 고대 북동 아프리카의 문명이었습니다. 그것은 나일 강 하류를 따라 집중되어 있었는데, 지금의 이집트 국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고대 이집트 문명은 선사 시대 이집트를 따랐고 기원전 3100 년경(전통적인 이집트 연대기에 따름)[1] 메네스(종종 나르메르와 동일시됨)에 따라 상이집트와 하이집트의 정치적 통일과 합쳐졌습니다. [2] 고대 이집트의 역사는 "중간 기간"으로 알려진 상대적 불안정 기간이 산재한 일련의 안정된 왕국으로 전개되었습니다. 다양한 왕국은 초기 청동기 시대의 고대 왕국, 중기 청동기 시대의 중왕국 또는 후기 청동기 시대의 신왕국의 세 가지 범주 중 하나에 속합니다.
고대 이집트는 신왕국 시대에 누비아의 대부분과 레반트의 상당 부분을 통치하면서 권력의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이 시기가 지나면 서서히 쇠퇴하는 시대로 접어들었다. 역사가 진행되는 동안 고대 이집트는 힉소스, 누비아인, 아시리아인, 아케메네스 페르시아인, 알렉산더 대왕의 마케도니아인 등 수많은 외세에 의해 침략당하거나 정복되었습니다. 알렉산더의 죽음 이후 형성된 그리스 프톨레마이오스 왕국은 기원전 30년까지 통치하다가 클레오파트라의 통치 아래 로마 제국에 함락되어 로마의 속주가 되었습니다. [3] 이집트는 서기 640년대까지 로마의 지배를 받다가 라시둔 칼리프에게 정복당했다.
고대 이집트 문명의 성공은 부분적으로 농업을 위해 나일 강 유역의 조건에 적응하는 능력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예측 가능한 홍수와 비옥한 계곡의 통제된 관개는 잉여 작물을 생산하여 인구 밀도를 높이고 사회 발전과 문화를 유지했습니다. 남는 자원으로 행정부는 계곡과 주변 사막 지역의 광물 개발, 독립적인 문자 체계의 초기 개발, 집단 건설 및 농업 프로젝트 조직, 주변 지역과의 무역, 이집트의 지배권을 주장하기 위한 군대를 후원했습니다. 이러한 활동에 동기를 부여하고 조직한 것은 파라오의 통제 하에 있는 엘리트 서기관, 종교 지도자 및 행정관으로 구성된 관료제였으며, 파라오는 정교한 종교적 신념 체계의 맥락에서 이집트 국민의 협력과 단결을 보장했습니다. [4]
고대 이집트인들의 많은 업적에는 기념비적 인 피라미드, 사원 및 오벨리스크 건설을 지원하는 채석, 측량 및 건설 기술이 포함됩니다. 수학 체계,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의학 체계, 관개 체계, 농업 생산 기술, 최초의 알려진 판자 배,[5] 이집트의 파이언스와 유리 기술, 새로운 형태의 문학, 그리고 히타이트와 맺은 최초의 알려진 평화 조약. [6] 고대 이집트는 영원한 유산을 남겼다. 그 예술과 건축은 널리 복사되었으며 고대 유물은 세계 구석으로 옮겨졌습니다. 그 기념비적인 유적은 수천 년 동안 여행자와 작가들의 상상력을 자극했습니다. 근대 초기에 유럽인과 이집트인이 유물과 발굴에 대해 새롭게 발견한 경외심은 이집트 문명에 대한 과학적 조사와 그 문화적 유산에 대한 더 큰 감사로 이어졌습니다. [7]
역사
나일강은 인류 역사의 상당 기간 동안 그 지역의 생명선이었습니다. [8] 나일강의 비옥한 범람원은 인간에게 안정된 농업 경제와 인류 문명 역사의 초석이 된 보다 정교하고 중앙 집중화된 사회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9] 유목민 현생 인간 수렵 채집인은 약 120,000년 전 중기 홍적세가 끝날 때까지 나일강 계곡에 살기 시작했습니다. 구석기 시대 후기에 이르러 북아프리카의 건조한 기후는 점점 더 덥고 건조해져서 이 지역의 인구가 강 지역을 따라 집중되었습니다.
선왕조 시대
가젤로 장식 된 전형적인 Naqada II 항아리 (Predynastic Period)
선왕조와 초기 왕조 시대에 이집트의 기후는 오늘날보다 훨씬 덜 건조했습니다. 이집트의 넓은 지역은 나무가 우거진 사바나로 덮여 있었고 풀을 뜯는 유제류 떼가 지나다녔습니다. 나뭇잎과 동물군은 모든 환경에서 훨씬 더 번성했으며, 나일 지역은 많은 수의 물새를 부양했습니다. 사냥은 이집트인들에게 흔한 일이었을 것이며, 이 시기는 또한 많은 동물들이 처음으로 길들여진 시기이기도 하다. [10]
기원전 5500년경, 나일강 유역에 살던 작은 부족들은 농업과 축산에 대한 확고한 통제를 보여주는 일련의 문화로 발전했으며, 빗, 팔찌, 구슬과 같은 도자기와 개인 용품으로 식별할 수 있었습니다. 상부 (남부) 이집트에서 이러한 초기 문화 중 가장 큰 것은 Badarian 문화였으며 아마도 서부 사막에서 기원되었을 것입니다. 그것은 고품질 도자기, 석기 및 구리 사용으로 유명했습니다. [11]
Badari는 Naqada 문화, 즉 Naqada I (Amratian), Naqada II (Gerzeh) 및 Naqada III (Semainean)로 이어졌습니다. [12] 이는 많은 기술적 발전을 가져왔습니다. 일찍이 나카다 1세 시대에, 왕조 이전의 이집트인들은 에티오피아에서 흑요석을 수입했는데, 이 흑요석은 조각으로 칼날과 다른 물체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13][14] 레반트와의 상호 무역은 나카다 2세(기원전 3600년경-3350년) 동안 이루어졌다. 이 기간은 또한 메소포타미아와의 무역의 시작이었으며, 메소포타미아는 초기 왕조 시대와 그 이후까지 계속되었다. [15] 약 1,000년 동안 나카다 문화는 소수의 작은 농경 공동체에서 지도자가 나일강 계곡의 사람과 자원을 완전히 통제하는 강력한 문명으로 발전했습니다. [16] 네켄(그리스어로 히에라콘폴리스)과 나중에 아비도스에 권력 중심지를 세운 나카다 3세 지도자들은 나일강을 따라 북쪽으로 이집트에 대한 통제를 확장했습니다. [17] 그들은 또한 남쪽의 누비아, 서쪽의 서부 사막의 오아시스, 동쪽의 동부 지중해 및 근동의 문화와 교역했습니다. [18][언제?]
나카다 문화는 엘리트의 권력과 부의 증가를 반영하는 다양한 물질적 상품뿐만 아니라 빗, 작은 조각상, 채색된 도자기, 고품질 장식용 돌 꽃병, 화장품 팔레트, 금, 청금석, 상아로 만든 보석류를 포함한 사회적 개인 사용 품목을 제조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faience로 알려진 세라믹 유약을 개발했는데, 이는 로마 시대까지 컵, 부적, 인형을 장식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19][20] 마지막 왕조 이전 단계에서 나카다 문화는 결국 고대 이집트어를 쓰기 위한 완전한 상형 문자 시스템으로 발전한 문자 기호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21]
Nekhen, c. 기원전 3500 년, Naqada, 아마도 Gerzeh 문화의 초기 무덤 그림초기 왕조 시대 (c. 3150-2686 BC)
본문: Early Dynastic Period (Egypt)
초기 왕조 시대는 메소포타미아의 초기 수메르-아카드 문명과 고대 엘람과 거의 동시대였다. 기원전 3세기의 이집트 사제 마네토는 메네스에서 자신의 시대까지 왕조의 긴 가계를 30개의 왕조로 묶었고, 이 체계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는 상이집트와 하이집트의 두 왕국을 통일한 것으로 여겨지는 "메니"(그리스어로 메네스)라는 왕과 함께 공식 역사를 시작했습니다. [22]
나르메르 팔레트는 두 대지의 통합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23]
통일 국가로의 전환은 고대 이집트 작가들이 대표하는 것보다 더 점진적으로 이루어졌으며 Menes에 대한 동시대의 기록은 없습니다. 그러나 일부 학자들은 신화 속의 메네스가 통일의 상징적 행위로 의식용 나르메르 팔레트에 왕실 예복을 입고 묘사된 나르메르 왕이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24] 기원전 3000년경에 시작된 초기 왕조 시대에 왕조의 첫 번째 왕은 멤피스에 수도를 건설하여 이집트 남부에 대한 통제를 강화했으며, 이를 통해 비옥한 삼각주 지역의 노동력과 농업을 통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레반트로 가는 수익성 있고 중요한 무역로를 통제할 수 있었습니다. 초기 왕조 시대에 왕의 권력과 부의 증가는 아비도스의 정교한 마스타바 무덤과 영안실 숭배 구조에 반영되었는데, 이는 신격화 된 왕이 죽은 후 축하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25] 왕들이 발전시킨 강력한 왕권 제도는 고대 이집트 문명의 생존과 성장에 필수적인 토지, 노동 및 자원에 대한 국가 통제를 정당화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26]
고왕국 (기원전 2686년–2181년)
본문: 이집트의 고대 왕국
기자의 피라미드는 고대 이집트 문명의 가장 잘 알려진 상징 중 하나입니다.
건축, 예술 및 기술의 주요 발전은 고왕국 시대에 이루어졌으며, 농업 생산성과 그에 따른 인구 증가에 힘입어 잘 발달된 중앙 행정부에 의해 가능해졌습니다. [27] 고대 이집트의 최고의 업적 중 하나인 기자 피라미드와 그레이트 스핑크스는 고왕국 시대에 건설되었습니다. 고관의 지시에 따라 주 관리들은 세금을 징수하고, 농작물 수확량을 늘리기 위해 관개 사업을 조정하고, 농민들을 징집하여 건설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하고, 평화와 질서를 유지하기 위한 사법 제도를 확립했습니다. [28]
카프레 즉위
이집트에서 중앙 행정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교육받은 서기관과 관리들의 새로운 계급이 생겨났고, 그들은 그들의 봉사에 대한 대가로 왕으로부터 영지를 하사받았다. 왕들은 또한 영안실 숭배와 지역 사원에 토지를 부여하여 이러한 기관이 왕이 죽은 후 왕을 숭배할 수 있는 자원을 갖도록 했습니다. 학자들은 5세기에 걸친 이러한 관행이 이집트의 경제적 활력을 서서히 침식했으며, 경제는 더 이상 대규모 중앙 집권적 행정을 지탱할 여유가 없었다고 믿습니다. [29] 왕의 권력이 약해지자 노마르크라고 불리는 지역 총독들이 왕직의 우월성에 도전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기원전 2200년에서 2150년 사이의 심각한 가뭄과 함께 [30] 이 나라가 첫 번째 중간 기간으로 알려진 140년의 기근과 분쟁 기간에 접어들게 한 것으로 믿어집니다. [31]
제1중간기 (기원전 2181년–2055년)
본문: First Intermediate Period of Egypt
고왕국 말기에 이집트 중앙 정부가 붕괴된 후, 이집트 정부는 더 이상 국가 경제를 지원하거나 안정시킬 수 없었습니다. 지역 총독들은 위기에 처했을 때 왕의 도움을 받을 수 없었고, 뒤이은 식량 부족과 정치적 분쟁은 기근과 소규모 내전으로 확대되었습니다. 그러나 어려운 문제들에도 불구하고, 지역 지도자들은 왕에게 조공을 바치지 않고, 새로 발견한 독립을 지방에 번성하는 문화를 확립하는 데 사용했다. 일단 자체 자원을 통제하게 되자, 속주들은 경제적으로 더 부유해졌는데, 이는 모든 사회 계층이 더 크고 더 나은 매장을 하는 것으로 입증되었다. [32] 창의성이 폭발하면서 지방 장인들은 이전에 고왕국의 왕족에 국한되었던 문화적 모티프를 채택하고 채택했으며 서기관들은 시대의 낙관주의와 독창성을 표현하는 문학 스타일을 개발했습니다. [33]
왕에 대한 충성심에서 벗어난 지방 통치자들은 영토 통제권과 정치 권력을 놓고 서로 경쟁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원전 2160년, 헤라클레오폴리스의 통치자들은 북쪽의 하이집트를 지배했고, 테베에 기반을 둔 라이벌 씨족인 인테프 가문은 남쪽의 상이집트를 장악했습니다. 인테프가 세력을 키우고 북쪽으로 세력을 확장함에 따라 두 라이벌 왕조 간의 충돌이 불가피해졌습니다. 기원전 2055년경, 네베페트레 멘투호텝 2세가 이끄는 북부 테반 군대는 마침내 헤라클레오폴리탄 통치자들을 물리치고 두 나라를 재통일했다. 그들은 중왕국으로 알려진 경제적, 문화적 르네상스 시대를 열었습니다. [34]
중왕국 (기원전 2134년–1690년)
하이집트의 붉은 왕관을 쓴 인물, 아마도 Amenemhat II 또는 Senwosret II일 것입니다. 그것은 imiut를 위한 신성한 수호자로서 기능하였다; 신성한 킬트는 조각상이 단순히 살아있는 통치자의 표현이 아니었음을 시사합니다. [35]
12 왕조 스타일의 Khnumnakht의 관, 궁전 외관, 비문 기둥 및 두 개의 Wedjat 눈 [36]
중왕국의 왕들은 국가의 안정과 번영을 회복하여 예술, 문학 및 기념비적인 건축 프로젝트의 부활을 촉진했습니다. [37] 멘투호텝 2세와 그의 제11왕조 후계자들은 테베에서 통치했지만, 기원전 1985년경 제12왕조 초기에 왕권을 잡은 고관 아메넴하트 1세는 왕국의 수도를 파이윰에 위치한 이츠타위 시로 옮겼다. [38] Itjtawy에서 12 왕조의 왕은이 지역의 농업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멀리 내다보는 토지 개간 및 관개 계획을 수행했습니다. 더욱이 군대는 채석장과 금광이 풍부한 누비아의 영토를 탈환했고, 노동자들은 외세의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동부 삼각주에 "통치자의 성벽"이라고 불리는 방어 구조물을 건설했습니다. [39]
왕들이 군사적, 정치적으로 나라를 지키고 막대한 농업 및 광물 자원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국가의 인구, 예술 및 종교가 번성했습니다. 신들에 대한 엘리트주의적 고왕국의 태도와는 대조적으로, 중왕국은 개인적 경건함의 표현이 증가했다. [40] 중세 왕국 문학은 자신감 있고 웅변적인 스타일로 쓰여진 정교한 주제와 캐릭터를 특징으로 합니다. [33] 이 시대의 부조와 초상화 조각은 기술적 정교함의 새로운 차원에 도달한 미묘하고 개별적인 세부 사항을 포착했습니다. [41]
중왕국의 마지막 위대한 통치자인 아메넴하트 3세는 셈어를 사용하는 가나안 정착민들이 근동에서 삼각주 지역으로 이주하여 특히 활발한 광업과 건축 활동을 위한 충분한 노동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그러나 이러한 야심 찬 건설 및 광업 활동은 그의 통치 후반기에 심각한 나일강 홍수와 결합되어 경제를 긴장시켰고 13 왕조와 14 왕조 후반에 두 번째 중간 기간으로 서서히 쇠퇴했습니다. 이러한 쇠퇴 기간 동안, 가나안 정착민들은 삼각주 지역에 대한 더 큰 지배권을 장악하기 시작했고, 결국 이집트에서 힉소스(Hyksos)라는 이름으로 권력을 잡게 되었다. [42]
제2중간기(기원전 1674-1549년)와 힉소스
본문: 이집트 제2중간기
기원전 1785년경, 중왕국 왕들의 세력이 약화되자 이미 삼각주에 정착한 힉소스족이라는 서아시아 민족이 이집트를 장악하고 아바리스에 수도를 세웠고, 이전의 중앙 정부는 테베로 후퇴할 수밖에 없었다. 왕은 봉신으로 대우를 받았고 공물을 바쳐야 했습니다. [43] 힉소스('외국 통치자')는 이집트 정부 모델을 유지하고 왕으로 식별하여 이집트 요소를 문화에 통합했습니다. 그들과 다른 침략자들은 이집트에 새로운 전쟁 도구를 도입했는데,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합성 활과 말이 끄는 병거였습니다. [44]
남쪽으로 후퇴한 후, 테반의 토착 왕들은 북쪽을 지배하는 가나안 힉소스와 남쪽의 힉소스 누비아 동맹인 쿠시파 사이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수년간의 속국 통치 끝에 테베는 기원전 1555년까지 30년 이상 지속된 분쟁에서 힉소스에 도전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힘을 모았습니다. [43] 세케넨레 타오 2세와 카모세 왕은 결국 이집트 남쪽의 누비아인들을 물리칠 수 있었지만 힉소스는 물리치지 못했다. 그 임무는 카모세의 후계자인 아모세 1세에게 맡겨졌는데, 그는 이집트에서 힉소스의 존재를 영구적으로 근절하는 일련의 작전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그는 새로운 왕조를 세웠고, 뒤이은 신왕국에서 군대는 이집트의 국경을 확장하고 근동을 지배하려고 시도한 왕들의 중심 우선 순위가 되었습니다. [45]
신왕국 (기원전 1549년–1069년)
파라오의 무덤에는 투탕카멘의 미라에서 나온 황금 가면과 같은 막대한 재산이 제공되었습니다.
신왕국 파라오는 국경을 지키고 미탄니 제국, 아시리아, 가나안을 포함한 이웃 국가들과의 외교 관계를 강화함으로써 전례 없는 번영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투트모시스 1세와 그의 손자 투트모시스 3세의 통치 아래 벌어진 군사 원정은 파라오의 영향력을 이집트 역사상 가장 큰 제국으로 확장시켰다. 메르넵타를 시작으로 이집트의 통치자들은 파라오라는 칭호를 채택했다.
그들의 통치 기간 사이에, 파라오로 자리 잡은 여왕 하트셉수트는 힉소스에 의해 손상된 사원의 복원을 포함하여 많은 건축 프로젝트를 시작했으며, 푼트와 시나이 반도에 무역 원정대를 보냈습니다. [46] 기원전 1425년 투트모시스 3세가 사망했을 때 이집트는 시리아 북서부의 니야에서 누비아의 나일강 제4 백내장까지 확장되는 제국을 가지고 있어 충성심을 굳히고 청동과 목재와 같은 중요한 수입품에 대한 접근을 열었습니다. [47]
신왕국 파라오들은 카르나크에 기반을 둔 아문 신을 홍보하기 위해 대규모 건축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실제와 상상 모두에서 자신의 업적을 영광스럽게 하기 위해 기념비를 세웠습니다. 카르나크 신전은 지금까지 지어진 이집트 신전 중 가장 큰 신전입니다. [48]
기원전 1350년경, 아멘호텝 4세가 왕위에 오르고 일련의 급진적이고 혼란스러운 개혁을 단행하면서 신왕국의 안정이 위협받았다. 그는 자신의 이름을 아케나텐으로 바꾸고, 이전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던 태양신 아텐을 최고의 신으로 선전하고, 대부분의 다른 신들에 대한 숭배를 억압하고, 수도를 새로운 도시인 아케타텐(오늘날의 아마르나)으로 옮겼습니다. [49] 그는 자신의 새로운 종교와 예술적 스타일에 헌신적이었다. 그의 죽음 이후, 아텐 숭배는 빠르게 버려졌고 전통적인 종교 질서가 회복되었습니다. 뒤이은 파라오들인 투탕카멘, 아이, 호렘헵은 현재 아마르나 시대로 알려진 아케나텐의 이단에 대한 모든 언급을 지우기 위해 노력했다. [50]
람세스 2세의 거대한 동상 4개가 그의 신전인 아부심벨 입구 옆에 있습니다.
기원전 1279년경, 람세스 대왕으로도 알려진 람세스 2세가 왕위에 올라 역사상 다른 어떤 파라오보다 더 많은 사원을 짓고, 더 많은 동상과 오벨리스크를 세우고, 더 많은 아이들을 낳았습니다. [c] 대담한 군사 지도자인 람세스 2세는 카데시 전투(현대 시리아)에서 히타이트에 맞서 군대를 이끌었고 교착 상태에 빠진 후 마침내 기원전 1258년경에 최초의 평화 조약에 동의했습니다. [51]
그러나 이집트의 부는 특히 서쪽의 리비아 베르베르족과 에게 해의 뱃사람들 연합으로 추정되는 바다 민족의 침략 대상이 되었습니다. [d] 처음에는 군대가 이러한 침략을 격퇴할 수 있었지만 이집트는 결국 가나안 남부의 나머지 영토에 대한 통제권을 잃었고 대부분은 아시리아인에게 떨어졌습니다. 외부 위협의 영향은 부패, 무덤 도둑질, 시민 소요와 같은 내부 문제로 인해 악화되었습니다. 권력을 되찾은 후, 테베의 아문 신전의 대제사장들은 광대한 토지와 부를 축적했으며, 그들의 확장된 권력은 제3 중간기에 나라를 분열시켰습니다. [52]
제3 중간기 (기원전 1069년–653년)
본문: Third Intermediate Period of Egypt
기원전 1078년 람세스 10세가 사망한 후, 스멘데스는 이집트 북부의 통치권을 넘겨받아 타니스 시를 통치했다. 남부는 테베에 있는 아문의 대제사장들에 의해 효과적으로 통제되었는데, 그들은 스멘데스를 이름으로만 인정했다. [53] 이 기간 동안 리비아인들은 서부 삼각주에 정착하고 있었고 이 정착민들의 족장들은 자치권을 늘리기 시작했습니다. 리비아의 제후들은 기원전 945년 쇼셴크 1세의 지휘 아래 삼각주를 장악하여 약 200년 동안 통치할 이른바 리비아 왕조 또는 부바스트 왕조를 세웠다. 쇼셴크는 또한 그의 가족들을 중요한 제사장 자리에 앉힘으로써 남부 이집트를 장악했다. 리비아의 지배력은 삼각주에서 경쟁 왕조가 레온토폴리스에 생겨나고 쿠시테스가 남쪽에서 위협하면서 약화되기 시작했다.
이집트 제25왕조의 두 파라오와 다른 여러 쿠시 왕들의 동상, 케르마 박물관[54]
기원전 727년경 쿠쉬의 왕 피예가 북쪽으로 침략하여 테베를 장악하고 결국 삼각주를 장악하여 제25왕조를 세웠습니다. [55] 제25왕조 동안 파라오 타하르카는 신왕국과 거의 같은 규모의 제국을 건설했습니다. 제25왕조 파라오는 멤피스, 카르나크, 카와, 제벨 바르칼을 포함한 나일강 유역 전역에 사원과 기념물을 짓거나 복원했습니다. [56] 이 기간 동안 나일강 계곡은 중왕국 이후 처음으로 피라미드 (현대 수단에 많음)가 널리 건설되었습니다. [57][58][59]
이집트의 광범위한 명성은 제3 중간기가 끝날 무렵에 상당히 쇠퇴하였다. 외국 동맹국들은 아시리아의 영향권 아래 들어갔고, 기원전 700년경에는 두 나라 사이의 전쟁이 불가피해졌다. 기원전 671년에서 667년 사이에 아시리아인들은 아시리아의 이집트 정복을 시작했다. 타하르카와 그의 후계자 타누타문의 통치 기간은 아시리아와의 끊임없는 갈등으로 가득 차 있었고, 이집트는 아시리아를 상대로 여러 차례 승리를 거두었다. 결국 아시리아는 쿠시족을 누비아로 밀어내고 멤피스를 점령하고 테베의 신전을 약탈했습니다. [60]
후기 (기원전 653–332)
본문: 고대 이집트 후기와 페르시아 이집트의 역사
아시리아인들은 이집트의 지배권을 제26왕조의 사이테 왕으로 알려지게 된 일련의 봉신들에게 맡겼다. 기원전 653년, 사이테 왕 프삼티크 1세는 이집트 최초의 해군을 창설하기 위해 모집된 그리스 용병의 도움으로 아시리아를 축출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스의 영향력은 나우크라티스라는 도시 국가가 나일강 삼각주에서 그리스인들의 고향이 되면서 크게 확장되었다. 새로운 수도인 사이스에 기반을 둔 사이테 왕조는 경제와 문화에서 짧지만 활기찬 부활을 목격했지만, 기원전 525년 캄비세스 2세가 이끄는 강력한 페르시아인들이 이집트를 정복하기 시작했고 결국 펠루시움 전투에서 파라오 프삼티크 3세를 사로잡았습니다. 캄비세스 2세는 파라오의 공식 칭호를 받았지만 이란에서 이집트를 통치하여 이집트를 태수의 지배하에 두었습니다. 기원전 5세기에는 페르시아에 대항하여 몇 차례 반란이 성공했지만, 이집트는 페르시아를 영구히 전복시킬 수 없었다. [61]
페르시아에 합병된 이집트는 키프로스, 페니키아와 함께 아케메네스 페르시아 제국의 여섯 번째 태수로 편입되었다. 제27왕조라고도 알려진 이집트에 대한 페르시아의 첫 번째 통치 기간은 기원전 402년에 끝났으며, 이집트는 일련의 토착 왕조에 의해 독립을 되찾았습니다. 이 왕조들 중 마지막 왕조인 제30왕조는 고대 이집트의 마지막 토착 왕가로 판명되었으며, 넥타네보 2세의 왕권으로 끝났다. 기원전 343년에 제31왕조로 알려진 페르시아 통치의 짧은 회복이 시작되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은 기원전 332년에 페르시아의 통치자 마자케스는 전투 없이 이집트를 알렉산더 대왕에게 넘겨주었습니다. [62]
프톨레마이오스 시대 (기원전 332-30년)
본문: 프톨레마이오스 왕국
이집트의 이중 왕관을 쓴 프톨레마이오스 6세 필로메토르의 초상화
기원전 332년, 알렉산더 대왕은 페르시아인들의 저항을 거의 받지 않고 이집트를 정복했고, 이집트인들은 이집트인들을 구원자로 환영했습니다. 알렉산더의 후계자인 마케도니아 프톨레마이오스 왕국이 세운 행정부는 이집트를 모델로 삼았으며 새로운 수도인 알렉산드리아에 기반을 두고 있었습니다. 이 도시는 헬레니즘 통치의 힘과 명성을 과시했으며 Mouseion의 일부로 유명한 알렉산드리아 도서관을 포함하여 학습과 문화의 중심지가되었습니다. [63] 알렉산드리아의 등대는 프톨레마이오스 왕조가 파피루스 제조와 같은 상업 및 수익 창출 사업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기 때문에 도시를 통해 무역을 계속하는 많은 선박의 길을 밝혔습니다. [64]
헬레니즘 문화는 이집트 토착 문화를 대체하지 않았는데, 프톨레마이오스 왕조가 대중의 충성심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유서 깊은 전통을 지지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이집트 양식으로 새로운 신전을 짓고, 전통 숭배를 지지하고, 자신들을 파라오로 묘사했습니다. 그리스와 이집트 신들이 세라피스와 같은 복합 신으로 혼합되면서 일부 전통이 병합되었고, 고전 그리스 형태의 조각이 전통적인 이집트 모티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집트인들을 달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프톨레마이오스 왕조는 원주민들의 반란, 가문의 격렬한 경쟁, 프톨레마이오스 4세의 죽음 이후에 형성된 알렉산드리아의 강력한 폭도들의 도전을 받았습니다. [65] 또한 로마가 이집트에서 곡물 수입에 더 많이 의존함에 따라 로마인들은 국가의 정치 상황에 큰 관심을 가졌습니다. 계속되는 이집트의 반란, 야심 찬 정치가들, 근동의 강력한 반대자들로 인해 이 상황은 불안정해졌고, 로마는 이집트를 제국의 속주로 확보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했습니다. [66]
로마 시대 (기원전 30년 – 서기 641년)
본문: Roman Egypt
파윰 미라 초상화는 이집트와 로마 문화의 만남을 잘 보여줍니다.
이집트는 기원전 30년 마르크 안토니우스와 프톨레마이오스 왕조 여왕 클레오파트라 7세가 악티움 해전에서 옥타비아누스(훗날 아우구스투스 황제)에게 패배한 후 로마 제국의 속주가 되었습니다. 로마인들은 이집트로부터의 곡물 수송에 크게 의존하고 있었고, 로마 군대는 황제가 임명한 장관의 지휘 아래 반란을 진압하고, 무거운 세금을 엄격하게 징수하고, 그 시대에 악명 높은 문제가 되었던 도적들의 공격을 막았습니다. [67] 알렉산드리아는 로마에서 이국적인 사치품에 대한 수요가 높았기 때문에 동양과의 무역로에서 점점 더 중요한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68]
로마인들은 이집트인들에 대해 그리스인들보다 더 적대적인 태도를 취했지만, 미라를 만들고 전통 신들을 숭배하는 것과 같은 일부 전통은 계속되었습니다. [69] 미라 초상화 예술이 번성했고 일부 로마 황제는 프톨레마이오스 왕조만큼 많지는 않았지만 파라오로 묘사되었습니다. 전자는 이집트 밖에서 살았으며 이집트 왕권의 의식 기능을 수행하지 않았습니다. 지방 행정은 로마 스타일이되었고 이집트 원주민에게 폐쇄되었습니다. [69]
서기 1세기 중반부터 기독교는 이집트에 뿌리를 내렸고 원래는 받아들일 수 있는 또 다른 이단으로 여겨졌습니다. 하지만 이 종교는 타협하지 않는 종교로서, 이교도인 이집트와 그리스-로마 종교로부터 개종자를 얻으려고 애썼고 대중적인 종교 전통을 위협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기독교로 개종한 사람들에 대한 박해가 발생하여 303년부터 시작된 디오클레티아누스의 대숙청으로 절정에 달했지만 결국 기독교가 승리했습니다. [70] 391년 기독교 황제 테오도시우스는 이교도 의식을 금지하고 사원을 폐쇄하는 법안을 도입했습니다. [71] 알렉산드리아는 공적 및 사적 종교적 이미지가 파괴된 거대한 반 이교도 폭동의 현장이 되었습니다. [72] 그 결과 이집트의 토착 종교 문화는 지속적으로 쇠퇴했습니다. 원주민들이 그들의 언어를 계속 사용하는 동안, 이집트 신전 사제와 여사제의 역할이 줄어들면서 상형 문자를 읽는 능력은 서서히 사라졌습니다. 사원 자체는 때때로 교회로 개조되거나 사막에 버려졌습니다. [73]
4세기에 로마 제국이 분열되면서 이집트는 콘스탄티노플에 수도를 둔 동로마 제국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제국의 쇠퇴기에 이집트는 사산 왕조의 이집트 정복 (618-628)에서 사산 페르시아 군대에 함락되었습니다. 그 후 비잔틴 제국의 황제 헤라클리우스(629-639)에 의해 탈환되었고, 639-641년에 이슬람 라시둔 군대에 의해 마침내 점령되어 비잔틴 제국의 통치와 고대 이집트로 여겨지는 시기의 종말을 고했습니다. [ 인용 필요 ]
정부와 경제행정 및 상업
파라오는 일반적으로 왕족과 권력의 상징을 착용한 것으로 묘사되었습니다.
파라오는 그 나라의 절대 군주였으며 적어도 이론상으로는 땅과 자원을 완전히 통제했습니다. 왕은 최고 군사 사령관이자 정부의 수반이었으며, 그는 자신의 업무를 관리하기 위해 관료제에 의존했습니다. 행정을 책임지는 것은 왕의 대리인 역할을 하고 토지 측량, 재무부, 건축 프로젝트, 법률 시스템 및 기록 보관소를 조정하는 그의 두 번째 사령관이었습니다. [74] 지역 수준에서 국가는 42개의 행정 구역으로 나뉘어 각각 노마르크가 통치하는 노메라고 불리는 행정 구역으로 나뉘었으며, 노마르크는 자신의 관할권에 대한 고관에게 책임을 졌습니다. 사원은 경제의 중추를 형성했습니다. 그들은 예배 장소였을 뿐만 아니라 곡물과 물품을 재분배하는 감독자가 관리하는 곡물 창고와 금고 시스템에 왕국의 부를 모으고 저장하는 역할도 했습니다. [75]
경제의 많은 부분이 중앙집권적으로 조직되고 엄격하게 통제되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후기까지 주화를 사용하지 않았지만,[76] 그들은 일종의 물물교환 시스템을 사용했으며,[77] 표준 곡물 자루와 약 91g(3oz)의 구리 또는 은의 무게인 데벤이 공통 분모를 형성했습니다. [78] 일꾼들은 곡식으로 임금을 받았다. 단순 노동자가 벌 수 있는 돈 51⁄2+ 한 달에 곡물 자루(200kg 또는 400lb)를 벌 수 있지만 감독은 71⁄2+ 자루(250kg 또는 550lb). 가격은 전국적으로 고정되어 있었고 거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목록에 기록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셔츠는 구리 5데벤, 소는 140데벤입니다. [78] 곡물은 고정 가격표에 따라 다른 상품과 교환될 수 있습니다. [78] 기원전 5세기에 주조 화폐가 해외에서 이집트로 유입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동전이 진짜 돈이라기보다는 표준화된 귀금속 조각으로 사용되었지만, 그 후 몇 세기 동안 국제 무역상들은 주화에 의존하게 되었습니다. [79]
대량학살
신왕국 시대 고대 이집트 사회의 고귀한 구성원의 석회암 부조를 그렸습니다.
이집트 사회는 고도로 계층화되어 있었고, 사회적 지위가 뚜렷하게 드러났다. 농민이 인구의 대부분을 차지했지만 농산물은 토지를 소유한 국가, 사원 또는 귀족 가문이 직접 소유했습니다. [80] 농부들은 또한 노동세의 대상이 되었으며 코르베 시스템에서 관개 또는 건설 프로젝트에 참여해야 했습니다. [81] 예술가와 장인은 농부보다 지위가 높았지만 사원에 딸린 상점에서 일하고 국고에서 직접 지불하는 국가 통제 하에 있었습니다. 서기관과 관리들은 고대 이집트에서 상류층을 형성했는데, 그들의 계급의 표시로 사용되었던 표백된 아마포 의복과 관련하여 "흰 킬트 계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82] 상류층은 예술과 문학에서 사회적 지위를 두드러지게 과시했다. 귀족 아래에는 사제, 의사, 기술자가 있었는데, 이들은 해당 분야에서 전문 교육을 받았습니다. 오늘날 이해되는 노예 제도가 고대 이집트에 존재했는지 여부는 불분명합니다. 저자마다 의견이 다릅니다. [83]
고대 이집트인들은 모든 사회 계층의 사람들을 포함하여 남자와 여자를 법 앞에 본질적으로 평등하게 여겼으며, 심지어 가장 비천한 농부도 고관과 그의 궁정에 시정을 청원할 권리가 있었습니다. [84] 노예는 대부분 계약 하인으로 사용되었지만 노예를 사고 팔 수 있었고 자유나 귀족이 되기 위해 일할 수 있었고 일반적으로 직장에서 의사의 치료를 받았습니다. [85] 남성과 여성 모두 재산을 소유 및 판매하고, 계약을 맺고, 결혼하고 이혼하고, 상속을 받고, 법정에서 법적 분쟁을 제기할 권리가 있었다. 결혼한 부부는 재산을 공동으로 소유할 수 있었고, 결혼 생활이 끝날 경우 아내와 자녀에 대한 남편의 재정적 의무를 규정한 결혼 계약에 동의함으로써 이혼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었습니다. 고대 그리스, 로마, 그리고 전 세계의 현대 지역과 비교했을 때, 고대 이집트 여성들은 더 넓은 범위의 개인적 선택, 법적 권리, 성취의 기회를 가졌다. 하트셉수트와 클레오파트라 7세와 같은 여성들은 파라오가 되기도 했고, 다른 여성들은 아문의 신성한 아내로서 권력을 휘둘렀다. 이러한 자유에도 불구하고 고대 이집트 여성은 왕실의 고위 여사제를 제외하고는 행정부의 공식 역할에 자주 참여하지 않았고 사원에서 부차적인 역할만 수행했으며(많은 왕조에 대한 자료가 많지 않음) 남성만큼 교육을 받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84]
법제도
법률 체계의 수장은 공식적으로 파라오였으며, 파라오는 법을 제정하고, 정의를 실현하고, 고대 이집트인들이 마아트라고 불렀던 개념인 법과 질서를 유지할 책임이 있었습니다. [74] 고대 이집트의 법전은 남아 있지 않지만 법원 문서에 따르면 이집트 법은 복잡한 법령을 엄격하게 준수하기보다는 합의에 도달하고 갈등을 해결하는 것을 강조하는 옳고 그름에 대한 상식적인 견해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84] 신왕국의 Kenbet 으로 알려진 장로 지방 협의회는 소액 청구 및 사소한 분쟁과 관련된 법원 사건을 판결할 책임이 있었습니다. [74] 살인, 주요 토지 거래 및 무덤 도둑과 관련된 더 심각한 사건은 고관이나 파라오가 주재하는 대 켄벳에 회부되었습니다. 원고와 피고는 자신을 대표해야 했으며 진실을 말했음을 선서해야 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국가가 검사와 판사의 역할을 모두 맡았으며, 자백과 공모자의 이름을 얻기 위해 피고인을 구타로 고문할 수 있었다. 혐의가 사소한 것이든 심각한 것이든, 법원 서기관들은 나중에 참고할 수 있도록 그 사건의 고소장, 증언, 평결을 기록했다. [86]
경미한 범죄에 대한 처벌에는 범죄의 심각성에 따라 벌금 부과, 구타, 안면 절단 또는 추방이 포함되었습니다. 살인이나 무덤 도둑질과 같은 중범죄는 사형에 처해지고, 목을 베거나, 익사시키거나, 기둥에 못 박는 형벌에 처해졌다. 처벌은 범죄자의 가족에게까지 확대될 수 있다. [74] 신왕국에서 시작된 신탁은 민사 및 형사 사건 모두에서 정의를 분배하는 법률 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 절차는 신에게 어떤 문제의 옳고 그름에 대해 "예" 또는 "아니오"라는 질문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여러 사제들이 신을 데리고 다니는 그 신은 둘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앞으로 또는 뒤로 움직이거나, 파피루스나 오스트라콘에 적힌 답 중 하나를 가리켜 판단을 내렸습니다. [87]
농업
본문: 고대 이집트 농업
더 보기: 고대 이집트의 정원
테베(18왕조)에 있는 멘나의 무덤에서 수확을 측정하고 기록하는 모습
오리와 연꽃이 심어진 직사각형 연못, 대추야자수와 과일 나무, 네바문의 무덤, 테베, 18 왕조
유리한 지리적 특징의 조합은 고대 이집트 문화의 성공에 기여했으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매년 나일 강의 범람으로 인한 비옥한 토양이었습니다. 따라서 고대 이집트인들은 풍부한 식량을 생산할 수 있었고, 그 덕분에 사람들은 문화적, 기술적, 예술적 활동에 더 많은 시간과 자원을 바칠 수 있었습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토지 관리가 매우 중요했는데, 이는 사람이 소유한 토지의 양에 따라 세금이 부과되었기 때문입니다. [88]
이집트의 농업은 나일 강의 순환에 의존했습니다. 이집트인들은 세 계절, 즉 아케트(홍수), 페레(파종), 셰무(추수)를 인식했다. 홍수 시즌은 6월부터 9월까지 지속되어 강둑에 농작물 재배에 이상적인 미네랄이 풍부한 미사 층이 퇴적되었습니다. 홍수가 물러간 후, 성장기는 10월부터 2월까지 계속되었다. 농부들은 밭을 갈고 밭에 씨앗을 심었으며 도랑과 운하로 관개했습니다. 이집트에는 강우량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농부들은 농작물에 물을 주기 위해 나일강에 의존했습니다. [89] 3월부터 5월까지 농부들은 낫을 사용하여 농작물을 수확한 다음 도리깨로 타작하여 곡물에서 짚을 분리했습니다. 낟알에서 왕겨를 제거한 다음, 빻아서 가루를 만들거나, 맥주를 만들기 위해 양조하거나,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저장했습니다. [90]
고대 이집트인들은 에머와 보리, 그리고 다른 여러 곡물을 재배했는데, 이 모든 곡물은 빵과 맥주의 두 가지 주요 주식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91] 꽃이 피기 전에 뿌리째 뽑힌 아마 식물은 줄기의 섬유질을 위해 재배되었습니다. 이 섬유는 길이에 따라 쪼개져 실로 엮어 아마포를 짜고 옷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나일 강 유역에서 자라는 파피루스는 종이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채소와 과일은 텃밭, 거주지 근처, 높은 지대에서 재배되었으며 손으로 물을 주어야 했습니다. 채소로는 부추, 마늘, 멜론, 호박, 콩류, 상추 및 기타 작물이 있었으며, 포도주를 만드는 포도도 있었습니다. [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