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뉴SM5임프레션모델입니다.
정리해둔게 있나 한번 찾아봤습니다.
2009년 05월에
처음뵙고 광택 및 유리막코팅시공해드렸습니다.
아는 형님의 직장후배분으로 소개받았네요.
2009년 05월 첫 시공 그후로...
2009년 09월, 2010년 01월, 2010년 06월,
2011년 03월,2011년 10월, 2012년 05월,
2013년 05월 다시 시공입니다. ^^
2012년도 겨울에도 시공의뢰를 해주셨습니다만,
제가 손가락을 다치는 바람에 늦어지고,
중간 중간 이런 저런 이유로 일정조절이 매끄럽지 못하여
늦어졌습니다.
2009년도 05월 ~ 2013년 05월까지
8번째 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게 시공을 계속 맡기신다는 뜻은
일단은 차주분께서 예민하시다는 뜻입니다.
광빨은 살아있으나,
세차상처와 물때등이 보기 싫으셔서 맡겨주십니다.
만약에...
한번이라도 마음에 들지 않으셨다면
제게 다시 맡기지는 않으셨겠지요.
기존의 기름기로 가리는 광택이니까
여러번 할수있는것이 아닌가라고 의심(?)하실수도 있습니다만,
기름기로 가린것은 세차 몇번이면 생명이 끝납니다.
그러면서 바닥의 기계자국이 나올것입니다.
기범광택에서 사용하는 연마기법은
최소한의 연마, 최대한의 교정입니다.
최대한 덜 깎으면서
최대한 신차처럼 만들어버립니다.
덮고 자시고가 아니고
그냥 교정해버립니다.
순정도장의 레벨링을 최대한 살려둡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여러번 시공이 가능합니다.
어떤 고가의 코팅을 하는 것은
오래 지속시키기 위함입니다만,
그 상태를 오래 지속한다는 것은
평상시 유지관리방법과 유지관리유무와 시기등에 있어서
결과물의 차이는 생각이상으로 다릅니다.
하물며...
우리가 신경쓰는 것은
약하디 약한 도장,
다시 말해 페인트 도장입니다.
그 약한 도장을 새것과 같은 상태로
계속 유지하는 방법은 지속적인 손질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한번의 광택코팅 시공에 최선을 다해야할것입니다.
몇 mm단위의(수정) 몇십 미크론단위의 두께인 도장이기 때문에요.
그후로 평상시 오너의 센스있는 세차방법과
주기적으로 엔진오일을 교체해야만하듯,
전문시공점의 요령있고 프로페셔널한 손질이 반복된다면
일년 내내 신차느낌으로 애차를 유지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시중에는
광택기술자가 도장이 연마되는 것을 예민하게 감지하지 못하고
웽~웽~ 깎고 깎고 연마를 한다면
두번, 세번씩 광택을 내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기범광택은 순정도장의 경우,
다른곳에서 강한 연마를 안한 경우,
15회이상의 연마가 충분히 가능합니다.
현재, 5회가 최대횟수라서 15회라고 말씀드립니다만,
20회도 충분히 가능하리라 제 자신을 믿습니다.
한번에 어떤 코팅을 하는 것은 중요한 것이지만,
그 후로 유지하는 것이 사실 더 중요합니다.
3년간다, 5년 간다???
뭐가 3년 가고 5년 가는가...
어떤 상태로 5년이 가는가...
세차 한번만 잘못해도
훅~~~! 가는 것이 약한 도장입니다.
기범광택은 한번의 완성도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공점입니다만,
그 인연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향후 관리는 리프레쉬라는 시공상품으로서
고객님들과 계속 만나뵙고 있습니다.
리프레쉬비용은 주유한번 하시는 수준입니다.
* 리프레쉬는 일정수준 이상의 시공상품에만 적용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__)
첫댓글 저 풍부한광과 선명함은~ 캬~ 거울같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