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산 문화 시절의 옥기는 정말 존세량이 많았을까?
소스:이페어케이
위 사진은 한 장가가 거금을 주고 산 홍산 문화 시기의 옥돈룡. 많은 전문가를 찾아가 본 결과, 모두 이 물건을 가치가 높은 국보라고 여겼습니다. 공예 노도, 심색 자연, 포장이 두텁습니다. 이 물건을 소유한 보주는 낙재입니다. 미재입니다. 그런데 옥돈룡은 도대체 진짜입니까?
어떤 전문가가 실전 경험을 논할 때, 솔직히 옛날을 모방하는 몇몇 민간 위작자보다 못합니다. 이 값비싼 옥돈용 무슨 돋보기, 강한 손전등과 같은 이런 보조 도구는 모두 쓸모가 없습니다.라고 가볍게 한 마디 하였다."이것은 새것입니다. 공예는 보통입니다. 진색은 옥 자체의 침색입니다. 고옥의 침색은 아닙니다. 그런대로 만들었습니다만, 아직 결점이 있습니다.보물을 가진 사람들이 승복하지 못하게 하고, 두 사람이 한 차례 논쟁을 벌이면 승패를 가리기 어렵고, 누가 옳은지 분간하기 어렵게 한다.우리를 데리고 시장을 한 바퀴 돌아보았을 때까지만 해도 보물을 가진 사람은 눈이 휘둥그레져 있었다.
위 사진은 보물을 가진 옥돈룡이 국소적으로 확대해서 클로즈업한 것으로 약간 느낌이 있지만, 세품은 정말 홍산옥기의 예리함과 고풍스러움이 없다.
민간 예인이 우리를 데리고 홍산 문화 옥기 전문 도매 시장에 가서, 우리는 두려운 좌판을 한 바퀴 돌았는데, 가격이 너무 싸서, 십여 개나 되는 물건을 가지고 가서,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할 수 없다. 이렇게 싼 가격이 가공비가 충분할까?노점상이 말했다.주로 일을 하는데 이윤이 적다...알고 보니 시장에는 갈수록 많은 홍산옥의 원인이 생겼다.
시장에는 싸구려 흑피옥 홍수정대형 녹송석 대형 가짜 홍산옥기가 넘치고 있다
5천년전 신석기시대 옥기 진품 가격은 인민폐 100만 위안 이상이다
가지각색, 가지고 있는 것이 다 있습니다.
그림에서 이런 것은 억조이다. 정말 홍산옥은 이런 형상이 없기 때문에 홍산옥을 좋아하는 수집가 친구도 사냥을 하지 마라.
그림과 같이 각종 조형물들은 모두 억조이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이러한 진심을 다하는 데 그 시간을 들일 수 있다.
소위 신수라는 것은 현대의 심미로 가득 차서, 상에서 명청까지 이르는 각 시기의 기본 특징을 종합하였다.
수집은 어진 사람이 어진 사람을 보는 한 가지 일인데, 절대 갑사싸게 보물을 찾지마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