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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해명] “호남 KTX ‘서대전역 경유’ 사실상 확정” 보도는 사실과 다름
HANS 추천 2 조회 2,210 15.01.27 17:41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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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5.01.27 20:04

    첫댓글 그냥 서대전 경유 안했으면 합니다. 사실상 대전에서 호남권으로 사람은 서울쪽가는 사람보다 더 적을텐데 새마을호로 충분한 것을 왜 그리 ktx를 넣고 싶어하는지 지역 핌피주의 극혐입니다.

  • 15.01.28 00:48

    극혐이란 말 너무 쉽게 쓰시네요.
    대전 시민들 입장에선 충분히 제기할수도 있는 문제죠.
    대구 부산간 경부 ktx 느리게 만든 울산과 경주도 그럼 극혐입니까?
    오송이나 무안보단 훨씬 의미가 있는 항의일텐데요?

  • 15.01.29 02:44

    극혐까지는 아니라생각하고 일부정도는 경유하는것에 대해 찬성하는입장입니다...

  • 15.01.29 10:31

    대전 호남 전라 지역 각 대표가 만나 코레일과 국토부에 서 좋은결과가 나왔으면 하는바렘

  • 15.01.30 14:53

    서대전역이랑 광주역은 쌩까는게 정답. 저들이 애걸복걸 해도 철저히 무시하고, 정 원한다면, 돈을 주고(손실금액 보조)하길....

  • 15.01.30 15:45

    그냥 수원역 수준으로 정차하면 될 것 같은데요... 하루에 4~5편정도로 해서 익산역에서 고속선 타고 광주송정까지 가는 편성으로 말이죠...

  • 15.01.30 17:13

    경부고속철도 2단계 개통 당시 구포 경유 KTX를 존치시켰던 사례를 참고해서, 그에 걸맞는 비율대로만 배정하면 됩니다. 단, 서대전 경유 열차는 오송역은 통과하는 대신에, 계룡, 논산, 강경 등의 역은 선택 정차를 하도록 다이아를 짜면 될 듯 싶습니다.

  • @서울사는만두 강경정차는 반대입니다...

  • 15.01.30 20:41

    왠지모르게 대전이든, 전남/광주쪽이든 이번 사태에서 너무 앞서나간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군요.
    확실히 기존 서대전 경유편을 폐지한다면 서대전역은 둘째치더라도 기존에 운행되던 논산, 계룡 이용객들의 불편함이 초래되겠지요. 이를 감안하여 15~20% 정도는 기존 논산/계룡/서대전을 경유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 세역 수요도 하루 아침에 버릴 정도는 아니니까요. 또한 대전이 주장하는 50%는 확실히 말이 안되지요.

  • 15.01.30 20:43

    전라선 KTX는 확실히 전 열차가 고속선을 타고 오송쪽으로 바로 올라가야 한다고 봅니다. 이 열차들 특징이 순천, 여수에서 타면 용산까지 중간 승객물갈이가 잘 안됩니다. 서대전을 경유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지요. 일부가 서대전을 경유하려는 건 호남선 열차와의 병결운행 때문인 것 같은데, 어떻게 조정이 안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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