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꺄우르
도안 리츠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은 라인 올리는 축구를 하지 않았다. 역습해서 1득점하면 수비만 지시해서 실망했다.
미나미노 타쿠미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은 승부차기 키커 순서를 정하지 않았다. 감독님이 아무말도 안하시고 계셨고 코칭스태프도 말이 없었다.
키커순서 제출이 다가오는데 아무말도 없는 와중에 감독님이
"PK 어떻게 찰래? 순서대로 지원해봐" 라고 하셨는데 선수들 모두가 아무도 손을 들지 않았다. 그래서 내가 먼저 자원했다.
(원래 승부차기는 멘탈리티 싸움이라 순서가 중요. 때문에 순서도 감독이 정해 주는게 일반적임. 보통 가장 킥력이 좋고 성공률이 높은 선수가 1번, 가장 멘탈이 강하고 베테랑인 선수가 5번을 맡음)
카마다 다이치
지금의 방법으로는 크로아티아에 승리했어도 쓸모없다.
쿠보 타케후사
수비적으로 하는 것은 팀 전술이므로 어쩔 수 없지만, 라인을 올리면 더 좋은 플레이가 생긴다.
토미야스 다케히로
우린 유럽에서 최첨단 전술을 접하는데, 카운터 하나만 있는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에게 실망스러운건 어쩔수없다.
일본문화에서 이 정도면 진짜 대놓고 불만 표시한거
원래 일본축구의 특징은 점유율 중심의 티키타카 짧은 패스위주였는데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부임하고 나서 선수비 후역습의 계속 웅크리고 내려앉았다가 철퇴 한방 노리는 축구로 바뀜. 효율 축구, 실리축구라고 하고 결과는 나름 성공적이지만 선수 본인들은 재미없다고 느낀 듯
주로 외국물 먹은 어린 선수들한테서 불만이 터져나옴
물론 감독을 옹호해주는 선수도 있음
요시다 마야
(도안 리츠의 발언에 대해)
"똑같은 방식으로 올림픽에서 뉴질랜드를 꺾었다. 그래서 나는 이 방식이 딱히 잘못됐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모리야스 감독의 승부차기 입후보제 비판에 대해)
언론 보도를 보면 '미리 말했어야 한다', '결정했어야 한다'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모두 결과론이 아닌가 싶다.
반대로 뉴질랜드전 때는 이런 말이 한마디도 나오지 않았다.
졌기 때문에 이 방식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나는 실수였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첫댓글 너네 경기 존노잼
보는 나도 재미없긴 했음..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이게 정답이닼ㅋㅋㅋㅋ... 직접뛰는 선수입장에서 느끼는게 있긴하겠지만 결과적으로 졌을 때 이렇게 우르르 감독탓하니까 모양새 진짜 무슨일인가 싶음
월드컵 출전 후에 갑자기 전술 바꾼것도아닐텐데 왜 훈련하는 중에는 감독이랑 코치들이랑 조율 전혀안해봄?
그냥 내눈에는 좀 .. 한명한테 책임몰빵하는 종특 느낌
승부차기 순서를 자율에 맡긴 건 좀 띠용스럽네
승부차기는 좀 ㅂㅅ같긴한데 지들 스타일바뀌고 더 실력향상된거모르나
근데 니네 감독덕에 16강 간거아니냐ㅋㅋㅋㅋ
1 대충 보고 황희찬인지 알고 남의나라 감독한테 쓴소리했구나 했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겼으면 감독탓 안햇을거면서 ㅎ
존나 재미없음 경기가
알긴아네 지들 축구 재미없는거
근데 모리야스 감독 이후부터는 그냥 계속 재미없는 축구만 했음 대륙예선도 진짜 노잼이었는데 본선 올라와서도 한결같은 노잼;
언제는 재밌게 한 척 한다....?
니네 18년에도 노잼이었잖아ㅋㅋㅋㅋㅋ 우리는 16강 떨어지고 일본은 갔는데도 다들 독일 줘팬 한국 얘기만 하고 쟤넨 임팩트 없었음 ㄹㅇ ㅋㅋㅋㅋㅋㅋㅋ 이번 스페인이랑 붙은 것도 ㅋㅋㅋ 진짜 개노잼 축구.. 원래 아랍권 애들이 하던 침대축구는 열이라도 받지 쟤넨 ㄹㅇ 물에 간장 조금 탄 축구함
한 이십년 축구 본 거 같은데 일본이 존잼으로 축구 한 적 별로 없는거같음 ㅋㅋㅋㅋ 재밌는 애들도 쟤네랑 붙으면 같이 노잼경기함
ㅋㅋㅋㅋㅋ 마자 원래는 재미있었던 것처럼...! ㅋㅋㅋㅋ
맞아 그때 볼돌리기만해서 엄청 욕먹지않았었나? 상대팀도 이미 탈락 확정이라 의욕없었고..
근데 저렇게라도해서 16강 간 거 아님?
개노잼~~~
배은망덕하네 ㅋ 우리는 해외파선수들이 겸손해서 다행~~
근데 저 감독 지금 월드컵 세번째 감독 한 거 아님????? 엄청 오랫동안 쌓인 불만이 이제 터져나온건가
뭐야 침대축구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