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회원님들 반갑습니다..
며칠뒤면,, 33되는 아직 장가도 못간,, 청년입니다.ㅋㅋ
다름이 아니오라,, 다니던 회사가 갑자기 내년 2월에 폐업한다고 합니다.. (된장,, )
갑자기,, 막막하네요.. 우물안 개구리가 된 기분이랄까요..??
계속 여기만 다니다보니,, 나가서,, 어디를 어떻게 가야될지,, 두렵습니다..
그래서,, 제 SPEC을 올려 회원님들의 고견을 여쭙고자 합니다..
도움되는 말씀과 냉철한 판단 부탁 드립니다...(어디를 가야 할까요..ㅠㅠ)
* 근무기간 : 13년 (만 11년 10개월)
* 담당업무 : 품질관리.
* 직급 : 대리
* 학력 : 금오공고 기계과 졸업 -> 경북외국어테크노대학 영문학과 중퇴.(개인사정..ㅠㅠ)
* 자격증 : 기계조립 기능사 2급 / 수치제어 선반 기능사 2급 / 밀링 기능사 2급
* 컴퓨터능력 : 엑셀 / 파워포인트 중급이상 / CAD 조금,,ㅋㅋ
* 주요업무 : 부품수입품질관리.
- 회사 계측기 검교정 진행 => 사내, 사외 검교정품 전담 진행.
- 유해물질 검증관리 : 주요 유해물질 (Cr, Br, Cd, Pb, Hg) 검증.
- 업체관리 => 수입검사 및 공정품질 문제에 대한 원인분석과 업체 대책 이행여부 점검 및 유지관리.
- 품질지식 : CP,CPK,USL,LSL, 4M분석, DMAIC 등등,, => 품질하시는 분이면,, 대부분 아시는 내용일거라 생각됩니다.
- 주요 취급부품 : PRESS / 사출(MOLD) / NBR RUBBER / 현상기구 / 톰슨제품
=> 위 취급 부품에 대한 전반적인 공정등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고(전문가 수준은 아닙니다.),,
사내에서 직원들 상대로,, 교육 진행도 하였습니다.
* 계측기 활용도 : V/C, MC, 3차원측정기(접촉식), 표면조도측정기 및 각종 GAGE류 활용 가능.
- 특히 3차원측정기는 10년 이상 사용하였으며, 위의 부품들의 도면 도해 및 기하공차 해석 측정 가능합니다.
자동프로그램 작성 및 측정 가능합니다.(dimis)
PS. 현재 직장에서 연봉이 2500이었습니다..(10년 넘게 다녔는데.. ㅠㅠ) 비교가 가능하시면,, 연봉도 부탁 드리겠습니다..
저의 현재 능력을 냉정히 알고 싶습니다..
첫댓글 중견기업정도 에서 선호하실분이네요~한곳에서 십년일한 경력이면 인사담당자들이 바로 아! 저사람이다 하고 뽑을꺼예요~ 저희도 중견기업인데30중반대 입사많이 했어요..
도움되는 말씀 감사 드립니다.. 많은 힘이 되네요..
뭐 저는 품질쪽은 사실 문외한에 가까운지라 세부 능력에 해당하는 내용부분에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또한, 저보다 연장자에 경력이 많으셔서 가타부타 논하기도 버거운 면이 있고요. 다만 제가 언뜻 보기에 참 그 회사는 대우가 열악하다 하는 점, 그리고 형님은 뭔가 한방이 필요한 시점이 온 것 같다는 느낌... 그게 학벌이든 최상위 자격증이든 그동안의 경력을 부각하여 어필할 수 있는 부분말이지요. 뭐 물론 경력이 대단하셔서 추후 이직시 업무담당자 와의 면접에서 보유기술을 충분히 어필한다면 나이는 문제가 되지않을 것 같다는 저의 짧은 소견입니다. 모쪼록 힘내시고 연말 잘 보내세요.
네,, 이제 한방이 필요한 시점이 된건 사실인데요,, 좀 늦은감이 있네요.. 그래도 처음부터란 마음으로 다시 해 볼려고 합니다.. 도움 되는 말씀 감사 드립니다.
아참 폐업까지 시간이 두달정도 남았으니 부지런히 이력서 내시고 면접보러 다니시고 하세요. 가는 시간은 붙잡을 수 없답니다. 파이팅~!
한회사에 10년 있다보니,, 지나간 20대가 서럽기도 하고,, 다시시작해야죠.. 많은 위로와 격려의 말씀 감사 드립니다.. 혹시라도 제가 머물만한 곳이 있으면,, 추천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