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fnnews.com/news/201502081633556512
9호선도 서울시 밖으로 연장을 추진하는가 보군요.
서강대 캠퍼스까지 연장할 거라고 하는가 보면요.
그런데 그거에 앞서서 가장 시급한 일은 증차를 하는 일일 겁니다.
그런데 보훈병원 외에 샘터공원까지 4차 연장을 한다고 하던데 샘터공원이 어딘가요?
생태공원 그쪽인가요?
저는 보훈병원까지만 연장하는걸로 아는데 늘어났나 보네요.
첫댓글 맞습니다...!노선연장이 중요한게 아니라 증차가 더 시급한데요~!지금 발주내어 신청해도 2년정도가 걸린다는데 요즘 9호선 정말 지옥철이라 불릴만 하더군요!
구호선이 최대 몇량까지 늘릴수있죠?
8량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와 경기도는 광역철도로 지정되면 건설비가 일부 국고에서 지원되니노선연장에는 적극 찬성할 겁니다. 단, 증차문제는 서로 떠미는 상황이고요.
지금상태로라면 지옥철이 경기도까지 이어지겠군요
애초부터 4량 1편성을 넣는것 부터가 에러였음.무슨 이유에서 고작 4량을 넣었을까요?
돈이죠. 수익을 내야하니까요
노선연장에 드는 비용을 차라리 증차에 넣었으면 합니다.
솔직히 급행운행까지 해주는 마냥에 4량편성이라도 안하면 적자가 심해질텐데 당장은 그렇더라도 전부 연장되면 시외에서 오는 사람에게 추가요금을 받게 하는것은 어떨까요?
급행운행이 많으면 오히려 흑잡니다. 산술적으로 계산을 해보면 9호선 일반을 50분. 급행을 37분으로 편도 소요시간을 잡았을 때, 이 차이만큼 열차를 굴릴 수 있는 횟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급행이나 일반이나 4량으로 동일하기 때문에 운행횟수는 곧 수입이 되는 것입니다.
이야기 안 나와서 올려봅니다.급행은 잠실까지만 운행되는걸로 아는데, 급행 없이 9호선만 연장하면 효용성이 떨어질 것 같습니다.
3단계 연장이 강일동까지 인데 급행은 2단계 연장인 종합운동장 종착일겁니다
급행이 잠실까지요.? 차라리 급행을 잠실이후 각역정차하고 완행을 잠실까지로 하는게 나아보이는데... 그럼 종합운동장 동쪽에는 대피선을 짓지 않는건가요..?
8량으로 증차합시다. 그리고 서울 9호선 남양주 연장 합시다.
첫댓글 맞습니다...!
노선연장이 중요한게 아니라 증차가 더 시급한데요~!
지금 발주내어 신청해도 2년정도가 걸린다는데 요즘 9호선 정말 지옥철이라 불릴만 하더군요!
구호선이 최대 몇량까지 늘릴수있죠?
8량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와 경기도는 광역철도로 지정되면 건설비가 일부 국고에서 지원되니
노선연장에는 적극 찬성할 겁니다. 단, 증차문제는 서로 떠미는 상황이고요.
지금상태로라면 지옥철이 경기도까지 이어지겠군요
애초부터 4량 1편성을 넣는것 부터가 에러였음.
무슨 이유에서 고작 4량을 넣었을까요?
돈이죠. 수익을 내야하니까요
노선연장에 드는 비용을 차라리 증차에 넣었으면 합니다.
솔직히 급행운행까지 해주는 마냥에 4량편성이라도 안하면 적자가 심해질텐데 당장은 그렇더라도 전부 연장되면 시외에서 오는 사람에게 추가요금을 받게 하는것은 어떨까요?
급행운행이 많으면 오히려 흑잡니다. 산술적으로 계산을 해보면 9호선 일반을 50분. 급행을 37분으로 편도 소요시간을 잡았을 때, 이 차이만큼 열차를 굴릴 수 있는 횟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급행이나 일반이나 4량으로 동일하기 때문에 운행횟수는 곧 수입이 되는 것입니다.
이야기 안 나와서 올려봅니다.
급행은 잠실까지만 운행되는걸로 아는데, 급행 없이 9호선만 연장하면 효용성이 떨어질 것 같습니다.
3단계 연장이 강일동까지 인데 급행은 2단계 연장인 종합운동장 종착일겁니다
급행이 잠실까지요.? 차라리 급행을 잠실이후 각역정차하고 완행을 잠실까지로 하는게 나아보이는데... 그럼 종합운동장 동쪽에는 대피선을 짓지 않는건가요..?
8량으로 증차합시다. 그리고 서울 9호선 남양주 연장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