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랜만에 취뽀에 들어오네요.
현재 HMC투자증권 현업에 있구요 이번에 인턴을 모집한다는 말에 가장 최근에 입사한 현직자로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해서 글을 남깁니다.
작년에 저도 하루 몇번이고 취뽀에 들어왔었죠.. 그때도 HMC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HMC투자증권 정말 좋은 회사입니다.
타 증권사의 문화를 경험하지 못하였음에도 제가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는 이유는 제 스스로 충분히 만족하는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매력적인 회사의 장점은 현대자동차 그룹을 안고있다는 것입니다.
자본시장법 출범이후 은행을 안고있는 증권사(신한/우리/국민/하나/농협 등) 혹은 대형그룹사를 안고있는 증권사(삼성/SK/HMC 등) 가 시장에서 살아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대형그룹사에서 은행을 소유할 수 없기 때문에 차선으로 증권회사를 소유하여야만 금융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기에 우리 HMC투자증권이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창설 이유가 확실하기에 향후 그룹내에서 HMC를 얼마만큼 밀어줄건지가 자명해집니다. 국제증권을 인수하여 삼성증권을 만든 삼성의 전례를 되짚어본다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겁니다.
최근에 현대카드와 제휴하여 CMA 신용카드를 발매하여 반응이 좋으며 (타 증권사의 경우 그룹내 카드사가 없다면 비용문제에서 많은 부담을 지는게 사실입니다.) 보험사의 전유물이었던 퇴직연금 시장이 은행과 증권업에서도 전유가 가능하기에 현대자동차 그룹내의 계열사/협력사 의 모든 퇴직연금 수요를 HMC투자증권이 선점할 것입니다. 또한 금융상품 에서도 현대자동차 그룹주 펀드를 포함 각 계열사와 협력사의 채권과 기업어음 IPO 업무를 HMC투자증권이 도맡아 하므로 사업영역과 성장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업계의 명성 자자한 수많은 고급인력들을 지속적으로 영입하고 있기때문에 전 사업부문 뛰어난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를 선정하는 수많은 이유중 저는 성장성이 단연 으뜸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직과 개인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HMC에 있다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취업당시 연봉과 같은 세세한 것에 많은 관심을 가졌었는데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증권회사에 연봉질문 하는것만큼 실속없는 질문이 없습니다. (물론 HMC가 업계연봉보다 낮음은 절대 아닙니다.) 넓은 안목으로 회사의 성장성을 꼼꼼히 따지시고 커나가는 회사와 죽어가는 회사를 구별하여 취업활동에 임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인사팀의 들리는 말로 이번 인턴사원은 크게 부족하지 않으면 대부분 정규직 전환하여 채용한다고 합니다.
물론 기업 분위기상 인턴사원을 단순업무만 시키는 일은 절대로 없을겁니다.(회사의 업무처리속도와 사업추진성은 가히 타의추종을 불허합니다.) 아마 현업과 똑같은 그 이상의 업무를 배우시면서 경험하실 수 있을겁니다.
드릴 말씀은 너무 많지만 저도 업무중이라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내가 저 부서에 될까?' 하는 앞선생각으로 지원을 망설이지 않았으면 합니다.
당신의 역량을 스스로 평가하는 어리석음을 벗고 당당히 HMC투자증권에서 평가받으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와우 감사합니다^^
근데 아무래도 리서치 이런데는 유학파 이런사람들이 득시글거리지 않을까요 ㅋ
뽑아만 주세요 ㅠ.ㅠ
지방국립 서류합격승산있나요??올 본사배치라 아무래도 진짜 까놓고 in Seoul 보지않나요??아님 해외mba나..
좋은 글 정말 감사합니다^^일회용 비니루 님을 보니 HMC 더 대단해 보이고 가고 싶네요..^^
뽑아만 주세요 ㅠㅠ 제에발
정말일하고 싶네여
정말 좋은 글 남겨주셨네요. 작성자분께 깊은 감사 드립니다.
정말 뽑아만주신다면... 죽을힘을다해서 일하겠습니다!!
ㅋㅋㅋ 안뽑아주니깐 못가는거임 ㅋㅋ
몰라서 못가는거 아닌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지원하고 대기중! ㅋ 이런 글 적는 분 있는 회사다니고 싶다 ㅋ 나도 회사 사랑하며 다니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