庚 丁 甲 辛
子 巳 午 未
시 일 월 년
墓 旺 祿 帶
갑인 순중 공망 자 축
임영웅 가수의 생년월일시는 현재 역술단체 에서는 정보가 없읍니다.
인터넷의 정보를 보고 소개하므로 생년월일시 에 대한 정확도 는
없읍니다.
기철학은 에너지 현상으로 힘의 강약을 육친관계로 비교 유추하여 조성된 것을 의미
그러므로 에너지란 힘을 의미합니다, 배기량이 어느정도 인가를 말 하지요.
자전거를 타고 가는지
자동차 티콜글 타고 가야하는지
아니면 벤츠를 타고 가는지 등의
그 출발점의 주어진 전제조건을 가지고 상황을 맞이하는 주변힘의 절충성을
따져 성공여부를 가늠하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易(역) 이란 변화를 말하는데 무엇이 변하는가는 힘의 여부가 변하고
주변환경이 어떻게 어필 해주는가에 따라 향방이 결정 된다는 것을 말 합니다.
자전거를 타고 가는 인생이라면 좁은길이 아주 좋으며 큰 차는 다니지도 못하는
고유한 영역은 있는 것입니다. 자전거는 물이 아닌이상 어느곳이라도 자유자재
할 것입니다. 큰길로 오르막길도 내리막길도 가면서 페달을 밟으니 힘의 근력도
붙겠지요. 하지만 벤츠 정도 되면 아스팔트 길만 가야 합니다.
갑자기 좁은 길을 만나면 벤츠는 내버려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일장일단이 모두에게 공평하게 작용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한번 살펴봅니다.
사주를 볼때 첮째 육친관계를 살펴보고 부모형제배우자자식 과의 힘이 어떻게
주어진지를 보아야 합니다.
이 전제 없이는 누가 아무리 사주를 잘 본다 하여도 헛방입니다.
사주의 기초과학은 육친관계를 잘 판단해서 유추해석하는 과정을 단단히 잡은후에
자신에게 다가오는 유불리를 판단하는 측면에서 컨셉을 하고 서포트 해 주어야 합니다.
사주구조의 학설은 사실 역경입니다.
공자는 귀신을 논 했는데 이를 아는 사람은 별로 없으며 그저 인본주의 사상이라고
여기시만 그렇지 않읍니다. 제사를 지내는 이유는 귀신이 있어야 제사를 지내는
것과 같으며 귀신과 사람을 동일시하는 관법이 공자에게는 있었던 것입니다.
음양 오행론을 볼것 같으면 음 은 사람이라하면 양은 신이 되는 이치이로서 이원론에
벗어나지 않기 때문이지요. 부모가 죽으면 3 대 까지 제사를 지내면서 마치 살아있는
부모처럼 여기는 덕목은 진리가 되는 것이지요. 죽어도 삼대까지는 간다는 학설입니다.
참고로 이해하시고
임영웅의 일주는 정사 일생입니다,
丁 일간으로 자기 당사자 인데
정은 불입니다, 음화(陰火)로서 열정 집념 등 활활타오르는 불길을 상상하시면됩니다.
이에 반하여 양화(陽火)는 丙 인데 이 양화는 두루두루 비추고 두루두로 따스함을
제공하는 특성이 있으므로 음화인 丁 은 불길의 타오르는 형국이므로 협소 하지만
그 뜨거움이 대단하지요.
그런데 정 화는 불길을 조성하려면 항상 주변의 나무 등을 끌어당겨 취해야
불이 타는 것입니다.
성품이 타오르는 열정이 대단한 스타일이라고 그 기질을 이야기 할 수 있겠지요
정화에서 부모의 관계를 봅니다.
정 에서 아버지는 편재인데 辛 을 말 합니다.
그렇다면 왜 辛 금이 아버지인가 하며는
정 을 낳아주는 어머니가 甲木 입니다, (목 생 화 = 갑 생 정 이 되는 연유입니다)
이 어머니 갑목을 통제하는 별이 辛 금이 됩니다.
그러므로 辛금을 편재라 역술용어를 부쳤기에 편재라 하고 신 금을 말 하지요.
그런데
정 인 임영웅이 사주구조에 보면 辛 금이 년간에 주어져 있읍니다.
이 辛 이 년지 미 의 불토에 의해 극함을 당하고, 월지 오 화에 아주 극을 당하며
정의 임영웅의 일지에 사 역시 불화로서 신금을 데우고 있읍니다.
예리한 금속의 정교함을 가진 辛 은 성품이 아주 예민하고 날카로으며 금속성의
결단을 내리는 오행인데 불에 그슬리고 타서 녹는 격이 된것입니다.
임영웅은 아버지와 인연이 없으며 불리하고 특히 辛 금 밑에 미토 가 있는데
정에서 미토 를 12 운성으로 보면 帶 (관대) 인 허리에 띠를 둘렀읍니다.
(정에서 12 운성으로 미 를 짚으면 관대가 되는 연유)
허리에 새끼줄을 메고 초년 시절인 년 월 에 주어진 辛 금을 보내거나
돌아가시는 운세를 가져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아버지운을 많이 받지 못한 초년의출발지점을 놓았읍니다.
아버지 덕을 받지 못하고 태어나거나 초년환경을 극복해야 하는 지점이 됩니다.
환경론에서 가장 불리한 상태를 가지고 나왔다고 할 수 있읍니다.
그렇다면 어머니 운을 한번 볼까요.
어머니는 갑목입니다. 월간에 갑목이 있읍니다, 그리고 사주상에 가장 중요한 것이
어머니입니다, 어머님의 자리가 월지 인데 오 화가 되어있읍니다.
강보에 쌓인 아기일지라도 어머니의 사랑과 집녑이 있으면 그 아이는 사랑을 받고
지내게 되어있읍니다
월지 오 화를 월령이라고 하는데 당 사주의 인생을 지배하는 많은 영향을 주는 자리입니다. 이 월령을 월형이라고도 하지요.
달빛그림자 입니다, 자기 의 기운을 지켜주는 달님과 같은 것이지요.
여기에서 당 사자위 格 을 잡고 문패를 다는 것입니다.
정에서 오화는 12 운성으로 보면 건록입니다. 정화 를 오 火 가 더 불을 가해주므로서
임영웅 정화는 어머니사람을 지극하게 받는 양태를 띱니다.
어머니 힘이 강하다 라고 할 수 있읍니다.
그런데 오 火 는 도화 이지요, 쉽게 말하자면 자오묘유 의 도화 로서 제왕지격으로
자존의 별입니다, 자존심이 강합니다, 그러므로 임영웅의 어머니는 자존심이 강하며
도화살이므로 매력이 있는 여자인데 도화가 월지에 있으면 그 어머니는 재취가 됩니다.
임영웅은 아버지가 여자를 두 번 취해야 하는 팔자인데 그만 일찍 임영웅과 헤어지는
팔자이고 어머니는 오로지 자식만 위하여 생존의 길목으로 들어서는 형국이 되어져
있다는 사실이고, 이로서 임영운의 초년운은 어머님 슬하에 자라나면서 어머니
의 사랑만 받고 자라난 환경을 겪게 되어있다는 사실을 제시하고 있읍니다.
특히 어머니 자리인 午 는 말인데 말은 말발굽이 하나입니다.
발가락이 하나로 묶어져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좌고우면하지 않고 오로지 광야를 달리며 초지인간 바쁘게 살아내며
자식만 돌보는 형국으로 인생을 내 딛는다라는 억센 근력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 기질이 임영웅을 아주 강하고 아주열정적으로 살아야 한다는 의지를 길러내게
했으며 임영웅은 그러한 길을 초지일관 했다고 할 수 있읍니다.
그러므로 인생의 깃점에서 누구이던간에 첮째로 중요한 것은 어머니는 아이를
감싸고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자식을 될 수 있으면 내버리면 아니됩니다. 죽어도 자식을 안고 가야만이 그 어머니는
자식에게 할 도리를 다 하는 것이고 자기 인생의 만족점을 향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아무리 세상이 지식사회이고 자기만 잘 하면 된다고 하는 이치가 최고라는 현대문명
사회이지만 천만에 말씀입니다., 어머니의사랑을 받지 못하는 자식은 살아가는데
많은 모순을 가지고 살아나가는 어려운 형국으로 만들어 버리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어머니의 사랑을 받지 못한 자식은 항상 종교를 가져야 합니다.
그러므로 극복할 수 있읍니다.
임영운의 정 화 와 같은 별이 년지 미토에 정화가 있고, 월지 오 화가 또한 같은
불이며 일지 사화 역시 불이므로 불이 많이 형성되어있읍니다.
이와같이 자기와 같은 별이 무수히 많고 어머니가 재취이며 아버지와 인연이 없어도
형제가 많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러므로 이복 형제들이 있다 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복형제와 가까운 사이가 있을까요? 참 어려운 일이지요.
같은 오행을 역술적용어로 비견 겁재라 이름합니다.
자기와 같은 별이 주변에 많으니 자기 힘은 강해지지만 (불기운이 강하게 일어남)
서로 경쟁하는 사이가 되는 것으로 발전하는 기질이 발휘 되는 것입니다.
임영웅은 성격이 아주 강하며 경쟁력이 남 다른 기질을 가지지 않으면 아니되는
것입니다.
특히 불은 동척이인한다 했지요 같은 불끼리는 밀어내며 다른것을 취하는 방향으로
자기 불을 피워야 하므로 욕망이 강하게 되는 주변을 수집하는 변계소집성의
성품이 강해지며 (변계소집성: 주변을 끌어들여 취해야 가능한 성품)
특히 불 이므로 확산의 상향마인드를 가지며 화려함을 꿈을 꾸는 장식미에
일품을 지닌 취미가 붙게 됩니다. 확산력이 대단한 기질을 가진다 입니다.
년지 미 월지 오 일지 사 등 사오미는 삼수 통일작용을 하며 화 국을 형성했읍니다.
가수의 최고의 자리를 오를 수 있다라는 것이 가능함을 예상하는 구조입니다.
그렇다면 다음은 배우자 운을 한번 봅시다, 배우자란 후천인생을 들어서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중년운세를 말 하는데 일지 사 화 가 배우자 자리가 됩니다.
사 의 지장간을 보게되면 사에는 무 경 병 이라는 세가지 천간을 숨기고 나왔는데
정화 에서 경금이 정재라 부인이 되고 재물이 되는 운세인데
경금이 중앙의 3 수 안에 거 하고 있으므로 경에서 사 화를 12 운성으롤 짚으면
장생 자리가 됩니다. 임영웅의 정실 배우자 딱 하나만 존재 하는 배우자를 만날 것이며
장생지라 아주 세력이 강한 여자를 만나는데 사화는 월지 오 화 와 합합니다.
어머니와 인연이 좋아지는 여자를 택하게 되는데 , 정 일주에서 일지 사 를 12
운성으로 짚어보면 제왕자리가 됩니다.
임영웅 보다 더욱더 강한 성품을 지닌 여성을 배우자로 택하면서 재산을 일구어
나간다는 형국이 되어져 있읍니다.
육친관계를 한번 정리 해 봅시다.
홀어머니 품에서 자라났고 아버지는 일찍 인연이 없는 상태를 진행해야 하고
형제가 많아도 서로가 가까우면서도 먼 당신으로 형성되어지면서
어머니 사랑을 많이 받은 사람이 된다는 것으로 초기 환경을 조성하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중년의 배우자 만남도 자기에게 유리하다는 사실을 전개 하고
있읍니다.
정화에서 오화 월지를 대입하면 건록격이 됩니다.
건록격은 언제나 자수성가 한다라는 의미를 함축하게 됩니다.
공망이 자축입니다.
수 기운이 공망이라 함은 수기운을 집착하는 입장에서 공망 성에 염두하고
인생을 살아가는데 불기운이 왕성한데 물 한방을 지끌이면 더욱 성해지는
불길을 조성하게 됩니다.
올해 경자 해지요 , 재관이 투출하게 명예와 재물을 함께 얻는 해가 된다 할 수
있는데 올해의 집념의 해에서 공망의 집념을 달성하는 해가 되었읍니다.
이 연유는 시간지 가 경자 시 입니다, 동일하지요, 공망을 깨뜨린다 라는
연대적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공망을 보 한다 라는 것을 말 합니다, 재물과 명예 ( 수는 화에 대한 관성이므로 명예와
권위 등을 말하며 경금은 정화에서 정재이므로 재물을 취한다라고 할 숴 있읍니다)
를 동시에 얻는다 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건록격의 최 단점은 편관운이 들어오게 되면 화가 백단으로 들어온다 입니다.
건록격은 그러므로 편관칠살을 제일 무서워 합니다.
편관칠살이 무엇인가? 임 이나 해 수 를 말 합니다.
정해 대운이나 임인년에 기복의 변화를 줄 것입니다.
임인년은 정 화일 일주를 합하여 목 으로 합거하여 사라지고
일지 사 와 인 이 형하여 밀어내고 있읍니다. 임인년에 구설수는 있는데
가볍다고 생각해야 하고
정해 대운은 자신의 기점인 정화 의 힘은 강해지지만 불로 구성된 삼수통일을
해 임수가 충하므로 변란은 올 수 있다고 할 수 있읍니다.
가급적이면 젊은 사람은 추명식을 하지 않는데
임영웅은 좋은 운기를 탓기에 한번 언급 해 보는 것입니다.
상식운의 자식운은 언급하지 않겠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