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부산국제관광전 그리고 이색 등대
19회를 맞이한 부산국제관광전. 국내외 여행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국내외 관광트렌드를 파악하는데 유익하다. 특히 일본, 중국, 아시아, 유럽 등 해외 여행정보를 한 자리에서 얻을 수 있으며 메인 무대에서는 다양한 민속공연이 펼쳐졌다. 정보는 물론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가 다양한 부산 경남 최고의 관광전이다. 자료를 습득하고 잘 정리해 두면 국내는 물론 해외여행가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2016년 부산국제 관광전은 9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메인 부대에서는 세계 퍠션쇼가 펼쳐졌다. 이밖에 여행상품특별판매관, 전통문화체험관등이 인기 있다. 카지노 체험. 관광학교 학생들의 직업교육의 장이기도 하다.
오키나와 전통공연 체험, 수준높은 공연단이 박람회를 빛냈다. 흥겨운 악기 연주, 격정적인 춤. 마지막에는 관객과 함께 길놀이를 즐긴다. 괌의 민속공연단. 전통의상이 이색적이다. 세계음식페스티벌. 세계 각국의 한자리에서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다. 러시아 샤슬릭, 인도 카레 , 일본 햄버거 이밖에 동남아 유럽 각국의 음식체험을 할 수 있다. 해운대구청내 족욕체험장. 온천의 고장임을 말해준다. 관광객과 마을 주민이 족욕을 즐기며 피로를 풀고 있다.
멸치와 짚풀장어로 유명한 부산 기장군 . 이 부근에 이색 등대가 바다위에 서 있어 관광객의 시선을 사로 잡는다. 도시 이미지를 새롭게 하는데 일조한다. 닭벼슬 등대로 차전놀이 등대로 통한다. 이곳은 전망대를 겸하는데 사랑의 징표를 간직한 자물쇠가 걸려 있다.
그 뒷편으로 마징가 등대 원래 장승을 본따서 천하대장군. 지하여장군 등대를 만들었지만 대중들은 마징가 Z와 태권V에 더 익숙하다.
장승등대 옆에는 2002년 한일 월드컵 4강을 기념해 만든 월드컵 등대도 있다. 3개의 다리가 월드컵 공인구인 '피버노바'를 감싸안고 있다. 안쪽에는 출전국가의 국기와 경기성적이 기록되어 있다. 부산지방해양항만청에서 출산장려를 위해 만들었다고 하는 젖병등대. 아이들이 좋아하는 등대 부산의 영유아 144명의 발도장과 손도장이 양각되어 있다. 북쪽 칠암항에 가면 야구등대가 서 있다. 공과 배트, 핼미트, 글러브까지 야구용품을 갖추고 있다.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서 야구 우승을 기념하고 야구도시인 부산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세웠다고 한다. 내부에는 부산출신 야구선수인 최동원선수의 생전 모습을 볼 수 있다. 야구공과 배트 갈매기 등대. 야구공 모양의 원형 사이에 갈매기가 비상하고 있다. 부산 롯데자이언츠의 응원가 '부산갈매기'를 의미하고 있다.
광안대교와 마린시티 감천마을. 지붕색깔만 보면 그리스 산토리니를 닮았다. 한국전쟁 피난민들이 이 산동네에 모여 살았다고 한다.
감천...감내~~고진감내 분위기가 느껴져 숭고한 분위기까지. 마치 가천 다랭이논에 작은 집들이 차지하고 있는 것 같다. 고단한 몸을 의탁할 수 있는 쉼터다.
이 산동네에 물이 얼마나 귀했을까. 마을의 우물을 재현해 놓았다. 꽃나무 계단 부평깡통시장 미군부대에서 흘러 나온 통조리를 팔아 유명해진 시장이다. 부산 어묵거리 영화 국제 시장이 등장했던 꽃분이네 광복동 조선통신사가 지나갔던 길이다. 금수 복국 복지리로 유명한 금수복국집. 3층까지 사용하고 있는데 점심시간에는 꽉 차서 번호표를 받아야 한다. 복어가 많고 국물이 시원하고 담백하다. 해운대점 051-742-3600 해운대구 중동 1로 43번지
|
첫댓글 좀 아는 동네라 반갑네요....ㅎㅎ
10.22토 부산 불꽃축제-광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