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최고의 가치가 되어버린 세상
돈 많이 버는 법을 알려주겠다는 책
돈 많이 벌 생각은 없었으니 ^^;
건질만한 내용이 있을까 궁금했다
책 말미에 하나 건진다
이기적인 마케팅 푸시 메시지 말고 도움이 될 정보를 주라는 말
큰곰제약 입사전에 읽으라고 했던
카네기연구소의 <실패에서 성공으로> 와 맞닿아 있었다
너를 위해 준비했어, 나는 질문을 할테니 정답은 네가 찾으렴
요새 부쩍 이런 맘들로 살고 있 .. 돈 많이 벌기는 글렀다 ^^;
1948년 미국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광고 100 에 자주 언급되는 루이 엥겔의 광고
어필하는 광고가 아닌 도움 되는 정보를 주는 6,450개 단어로 된 광고, 기자 출신으로 17개 질문을 통해 기본 개념과 정보를 설명하는 광고성 기사, 한 주 동안 5,000명 이상 고객 정보 확보
메릴린치의 시작 “주식과 채권 사업에 대해 모두가 알아야 할 것”
3단계 컨텐츠 각각의 발행은 7~10일 간격으로 해야 최적의 전환율에 효과적
임의의 고객 피라미드 최상의 구매 모드 3%, 정보 탐색 17%, 문제 인식 20%, 무지 60%
마케팅 시스템의 경로 설계 : 관심 유발 -> 교육 -> 진단 -> 행동 촉구
세일즈 퍼널의 설계 : 잠재 고객의 트래픽 유입 -> 흥미 : 관심 유발 -> 문제 인지 : 교육 -> 신뢰 : 진단 -> 행동 : 행동 촉구
관찰을 통해 대상자들의 공통점 발견, 굉장히 중요하게 여기는 주제를 찾아 공략
“보험 세일즈맨 채용을 자동화하면 당신은 골프를 치러 필드에 나갈 수 있습니다”
이상적 고객을 찾는 5질문 : 1.가장 열망하는 것? 2.매일 고민하는 것? 3.어디서 시간을 보내나? 4.어디서 정보를 얻는가? 5.이상적 고객의 하루 일과를 확인해 타이밍 좋게 액션
학원, 유치원, 어린이집 원장 타겟으로 6만여 학원에서 구독하는 사교육 정보 잡지에 업종 전환, 요양 사업 광고
미끼 자료의 제목에 집중 : 구체적인 숫자로 이익을 강조, 구체적 타깃 명시, 의외성 부여, 공포심 자극, 생소한 용어나 특이한 단어로 궁금증 야기
미끼 : 전자책, 가이드북/노하우 모음집, 무료 영상 강의, 무료 체험 기간, 할인 쿠폰, 샘플, 교육 사례 연구 자료, 산업 리포트 자료, 무료 상담/진단/컨설팅 기회, 체크리스트 및 자가진단 테스트, 설문조사, 사은품, 세미나, 유용한 프로그램/앱 추천 리스트
이메일 자동화 소프트웨어, 태그로 연락처를 관리할 수 있는 이메일 리스트 관리 프로그램
QR코드로 유입, 자동화를 돕는 프로그램 : 네임릭스-네이밍, 캔바-컨텐츠 제작, 구글독스-전자책, 구글폼-리드 생성, 업페이지-랜딩페이지 및 이메일 자동화, 액티브캠페인-이메일 자동화, 겟리스폰스-유입 연락처 관리 및 이메일 자동화, 영상 관련 – 줌, OBS스튜디오, 비메오, 올인원 – 카자비
가격 저항을 줄이는 3방법 : 1.투자 대비 수익을 객관적으로 타당하다는 느낌 들게 강하게 어필, 2.전략적 비교 ex)오토바이는 오토바이와 비교하지 말고 도보나 자동차와 비교, 3.투자비용 강조
댄 케네디 <그 망할 멍청한 셈법을 당장 때려치워라 Almost Alchemy> 분할 테스트로 거래 제시, 개별 항목들에 대해 단가들을 명시하고, 총합과 최종 판매가를 노출, 최종 판매가 통한 서비스 강조
사랑니 발치, 마취주사도 안 아프게 – 마취시 통증 유발 원인에는 마취액의 온도가 체온보다 낮거나 빠르게 주입되는 경우
일방적인 푸시 메시지들 대부분이 이기적인 마케팅 vs. 도움되는 정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