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소 노 하루 오미의 친할아버지, 호소 정문은 메이지 철도 관료 모스코아 유학 길에 영국에서 타이타닉에서 조난 한 유일한 일본인으로 알려져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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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아버지 정문은 어릴 때부터 우수하고, 히토 쓰바시 대학을 졸업 후, 철도부에 들어가 신바시 역 근무했다. 40 살 때 선정되어 1912 년 제 1 회 철도 원 재외 연구원으로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 유학. 역장이 월급 120 엔 시절 유학 중은 한달 1800 엔을 유학 비용으로 받고 있었다. 1 년반의 유학을 마치고 타이타닉 일본 사람은 단 1 명 승선 (2 등 여객)했다. 처녀 항해는 4 월 10 일 영국을 출항, 프랑스와 아일랜드 두 항구에 기항하고 뉴욕으로 향했다. 그 4 일 후에 빙산과 충돌했다. 호소 노 하루 오미 할아버지 정문은 라이프 보트를 탈 때는 "다른 사람을 밀치고 구명 보트 (13 배)를 타고"고 백인 남성의 '증언'을 바탕으로 한되는 '허위 보도'가 일본 로 퍼져 신문이나 교과서에서 사회적으로 큰 비판을 받았다.
이듬해 1913 년 할아버지 호소 정문은이 사실 무근의 비판에 의해 철도 법원 주사를 면관되고 평 직원 인 철도 사무관으로 강등. 1925 년 불우 그대로 은퇴하고 이와 쿠라 철도 학교에 근무. 꾸준히 고교 교사를 계속했다. 일없는 사람에서 보면 나쁘지는 엘리트 공무원이었다 정문에는 내키지 인생이었을 것이다. 1939 년에 사망. 향년 70. 정문은 어떠한 변명을하지 않고 그 부당한 비난에 평생 참아. 변명하지 않는 이유는 무사도 정신으로 간주하고있다.
그러나 사후 1981 년이 정본이 구조 직후에 남긴 사고의 수기가 유품 정리를하고 있던 삼촌이 양복 주머니에서 발견했다. 타이타닉 비치 편지지에 적혀 있었다. 이 수기 따라 정문은 결코 비겁한 방법으로 구명 보트를 탄 것도 아니고, 오히려 일본인의 수치가되지 않도록 죽음의 각오를 다졌다 것으로 나타났다.
"대형 사고의 발생시킨し것을 알고 목숨도 오늘 한에서 끝나지 않을까 각오하고 다른 당황하지 않고, 일본인의 수치가 될まじき을 유의했다"
구조를 기다리는 많은 승객 가운데 정문의 눈앞에 내린 구명정은 이미 만원.만원으로 탈 수없는 것을 확인했으면 몰려 있던 승객들은 다음의 보트가 내리는 곳으로 이동하지 않게되었다. (더 이상 지금 까지와는) 정문은 그 자리에 우두커니 서 있었다.
"앞으로 2 명 탈"라고 포장 구명정 (제 10 호 보트) 에서 소리가 걸렸다. 그 음성을 들었다는 정문과 옆에 서 있던 아르메니아 인의 남성이었다. 즉시 아르메니아 남자는 미쳐했다. "사랑하는 처자를 볼 수도 않을 거냐고 각오하면서凄愴(처절하게 고통스러운 것)의 생각에 잠기し지금"라고 생각하면,
아르메니아 인이 구명 보트에 뛰어 넘어간 것을보고 , 정문도 과감히 뛰어 올라 탔다. 살아난 때문에 귀국 후 네 년째 막내의 아버지가 태어났다. "여자 아이 우선"규칙을 잘 알고 있으며, 우연히 바로 옆에서 목소리가 걸렸기 때문에 "권총으로 쏘는 각오로 어두운 밤이라 남녀의 구별도 모르는 것"이라고, 정신없이 갑판에서 보트 에 투신했다.
결코 비겁한 방법을 취한 것은 아니지만, '자신이 규칙을 위반하고있다 "고 충분히 자각하고 있었다.
호소 노 하루 오미 (호소 노 하루 오미) 1947 년 도쿄 출생. 음악가.옐로우 매직 오케스트라 (YMO) 등을 거쳐 현재에 이른다. 2011 년 4 월, 오래간만의 솔로 앨범 'HoSoNoVa'를 발표했다.
타이타닉 (RMS Titanic)는 20 세기 초에 세워진 호화 여객선이다.
처녀 항해중인 1912 년 4 월 14 일 심야 북대서양에 빙산에 접촉 다음날 새벽에 걸쳐 침몰했다. 희생자 수는 승무원 승객 맞추어 1,513 명이며, 당시 세계 최악의 해난 사고였다.
여객 정원 1 등 승객 329 명 2 등 승객 285 명 3 등 승객 710 명 승무원 899 명
1997 년 타이타닉의 유품 회수를 다루는 RMS 재단은
호소의 수기 나 다른 승객의 기록과도 대조 조사에서 중국인과 일본인은 비겁한 손으로 승선 고 증언했다 "백인 승객"고 호소 다른 구명정에 타고있어 사람 차이임을 확인합니다.
수기는 호소가 승선 구명 보트 (10 호 보트) 는 아르메니아 인 남성과 여성 밖에 타고 있지 않았다고 적혀 있었지만, 사고 당시 호소はひげ을 돋아 있었다 위한 아르메니아 인과 기록 된 .
한편, '비열한 일본인 "이라고 기록했다고하는 백인은 13 호 보트 를 타고 있으며, 동승자는 중국인 있었다 것이 밝혀졌다. 사고 한 달 반 만에 귀국 한 호소를 요미우리 신문이 인터뷰했을 때의 기사 내용과도 일치하지 적도 명예 회복이 이루어졌다.
"일본인은 비겁한 행동을했다"타이타닉 건이 해결 한 것으로, 자손이 35 명 모여 기념 자축 파티를 축하했다.
호소 노 하루 오미 ★
첫댓글 사이비방송 조중동매중에
채널a를 인용한다면....
난 평양방송을 인용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