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1988년 봄 환경교육이라는 단어를 처음 본 이래 줄곧 ‘교육은 장기적 정치이고, 정치는 단기적 교육’이라는 말을 좋아해 왔다. 우리 사회의 변화를 간절히 바랬던 나에게 정치가 단기적으로 세상을 바꾸는 과정이라면, 그에 비해 교육은 장기적으로 세상을 바꾸는 과정으로 여겨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제 이 말을 절반만 받...
환경이슈에 관한 학생들의 인식정도는 학교영역에서 이루어지는 환경교육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환경교육진흥법 제2조에 따르면, 환경교육은 지속가능발전을 목표로 국민이 환경을 보전하고 개선하는 데 필요한 지식·기능·태도·가치관 등을 배양하고 이를 실천하도록 하는 교육(환경부, 2018:523)이다. 환경교육이 목표로 하는 지속가능발전은 1970년대 이후 국제사회...
본 이메일은 한국교육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정보 메일 수신에 동의하셨거나 교육정책네트워크를 통해 메일진 구독 신청을 하신 분께 발송됩니다. 구독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한국교육개발원 홈페이지에서 메일 수신 정보를 변경하시거나 수신거부
(우)27873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읍 교학로 7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정책네트워크
Tel : 043-5309-590/Fax : 043-5309-470/E-mail : mailzine@kedi.re.kr
CopyrightⓒKEDI KEDI Education Policy Network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