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도서관 9월『독서의 달』행사
안동시립도서관(이하 시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독서 생활화를 위한 독서진흥사업을 범시민적으로 전개하여 시민들의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책읽기 운동이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인형극 공연, 독후화 그리기 대회, 틀린 표지 찾기, 다독가족 시상 등 다양한 독서행사를 아래와 같이 개최한다.
「동화 ‘누가 내 머리에 똥쌌어?’」인형극은 두더지가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면서 동물들을 알아가고 동요도 함께 부르는 시간으로 어린이 친구들에게 큰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또한, 「독후화 그리기 대회」는 평소 좋아하던 책의 상상하던 주인공이나 장면을 그려보고, 전시․평가하여 최우수와 우수작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증정함으로써 독후활동의 재미를 배가하기 위한 행사이고, 「틀린표지찾기」는 베스트셀러 표지를 이용하여 숨은그림찾기와 유사한 게임을 만들어 11세 이상이면 누구나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됐으며, 「다독가족시상」은 2012년 10월부터 2013년 9월까지의 최다독가족 3가족을 선별하여 시상하는 행사이다.
시립도서관(관장 김인영)은 이번 『독서의 달』 행사가 시민들의 독서생활화와 독서문화진흥에 기여하고, 도서관이 유익하고 즐거운 공간으로 더욱 자주 찾는 곳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