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NF소나타 트랜스폼모델입니다.
기범광택의 광택코팅시공비용은
최소 20만원대부터 100만원이 넘는 시공까지 다양합니다.
광택은 연마 + 코팅입니다.
막 출시된 한달 이내의 따끈한 신차는 왠만해서는 연마가 필요없습니다.
물론 예민한 검정색은 예외인 경우가 더 많구요. ㅡㅡ;;;
연마라는 공정으로
최대한 신차느낌을 되찾는 가공을 합니다.
그래서 연마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기술이 부족하면 도장을 망치고 오히려 광택을 죽게 하니까요.
그 연마공정의 비용은
평균적으로 30만원 ~ 60만원 사이입니다.
차종과 도장상태와 정밀한 수준으로 구분합니다.
그리고, 코팅을 해서
자외선으로부터 도장표면을 보호합니다.
보호라는 말에서 오해가 없으셔야하는 부분은
물리적으로 발생하는 세차상처,물때,새똥을 막지는 못합니다.
도장이 산화,열화되서 퇴색 및 광택저하되는 이유는
자외선이 가장 영향력이 강합니다.
자동차 코팅을 해야만 하는 이유는
우리가 여름에는 선크림을 바르는 것과 같은 이유입니다.
이 코팅제 또한 몇만원에 1리터짜리 제품과
50ml에 20만원이 넘는 제품도 있습니다.
코팅비용은 재료와 시공난이도로 구분합니다.
코팅비용은 최소 10만원에서 90만원까지 준비되어있습니다.
광택비용은 연마 + 코팅 비용입니다.
연마 최고등급 60만원에
코팅 최고등급 90만원을 합산하여 150만원까지 준비되어 있으며
유리발수가공 20만원, 실내크리닝 30만원을 합산하면 200만원까지 청구됩니다.
정말 완성도 높은 품질의 광택시공을 위해서...
여러분께서 상상하시는 그 이상으로 기술을 터득하기 위해 열심히 연마했고,
기자재를 도입하고 실패하고를 반복하면서 고가의 투자를 해야만 했고,
정말 수많은 코팅제품들중에서 정말 좋은 것을 찾기 위해서
여러분께서 상상하시는 그 이상으로 투자를 해야했습니다.
그렇게 고르고 골라서 현재입니다.
광택이 거기서 거기.
코팅이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신다면 잘못된 생각이십니다.
광택
연마는 신차처럼 만들어 내는 것이기 때문에
가격차이에 따라서 완성되는 수준의 차이가 있고,
코팅은 표면보호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연마로 완성된 도장상태가 앞으로 지속되는 기간과 상관이 있습니다.
본 시공은 광택 기본형으로
중형차 연마레벨 1 30만원입니다.
코팅은 액체형 발수코팅제 1회로 마감입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본문에 말씀드렸듯!
광택코팅이라는것이 다 거기서거기는아닙니다.
광택등급에 따라서 완성도와
내구성의 차이는 분명히 존재합니다.
저렴한 시공에서 고가의 시공품질을 바라시면 곤란하겠습니다.(__)
^^ 쉽게말해서 비싼만큼 좋다!! ㅎㅎ
음....비..빙고?ㅋㅋ
수많은 업체들 대부분 열정적으로 열심히 하십니다.
꼭...일부..
아주 일부의 소수가 물을 흐리기 때문에
시공비가 고가라면 믿을만할것이다라는 심리를 이용해
장난질을 하는 곳도 분명히 있습니다.
그것은 말이죠...
싸다면 왜 싼것인지...
비싸다면 왜 비싼것인지
소비자가 구분할수 있다면
그런 장난질이 통하지 않습니다.
제가 시공사진 스타일을 고집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좋은 것과 그것을 흉내내는 수준에 불과한 것의 차이!
그 차이를 알려드리는 것도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최소한 광택코팅을 뭐가 뭔지 몰라서
사기아닌 사기를 당하는 분들이 안계시기를 바랍니다.
제게 시공을 안하시더라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