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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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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원강선, 중앙선 KTX 내지 준고속 열차의 경쟁력은??(+2018년 이후 청량리발 중앙원강태백선 운용에 대한 단상)
FLY KORAIL★인천 추천 0 조회 2,595 15.02.22 01:02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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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5.02.22 20:55

    단양, 풍기, 의성, 군위에서 정차요구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일부 선택정차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일 KTX 투입 후 제천 이남 청량리발 무궁화가 많이 잘리거나 없어지면 더 세질거구요. (2018년 이후에도 청량리발 일반열차가 현재 수준 몫지 않게 존치해야 한다고 보고 있지만요.)

  • 15.02.23 11:28

    중앙선부근의 소도시들이 더 발전하길바라네요

  • 15.02.23 11:33

    지방에서 서울로 이동시 서울내에서의 목적지가 어디냐도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구요. 현재 제천-서울의 경우 고속버스가 대부분 우등이고 운임도 훨씬 비싸지만 동서울보다 접근성에서 넘사벽인데다가 좌석, 서비스도 동서울행보다 월등해서 수요가 많이 나오죠. 실제로 고속열차가 1만5천원선에서 결정된다면 제천-청량리 수요는 꽤 많이 나올것 같습니다. 현재 14300원인 제천-강남도 성황인거 봐선...

  • 15.02.24 01:24

    원주사는 원주민으로서는 기분이 좋지만

    KTX는 현재 수요높은 역에만 정차하고
    준고속은 수요가 어중간한 지역에 정차하면 좋겟네요

  • 15.02.24 20:00

    안동-영천 구간이 단선인데도 그런 속도가 나올 수 있나요?

  • 15.02.24 20:10

    KTX에 경우 청량리~대구 4시간이면 서울~동대구간이 그 구간보다는 80분이나 더 빠르군요... 사실 그 노선 원래노선이 원강선이 아니라 영동선이죠...

  • 15.09.10 12:29

    버스를 상대 못되면 요금을 할인해서 수요를 끌어모아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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