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호남고속철도 2단계 노선갈등 심화
Metal Road 추천 0 조회 1,049 15.03.03 20:35 댓글 1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5.03.03 21:15

    첫댓글 지선을 만든다면 고막원역이 아닌 함평역에서 분기를 해야합니다

  • 15.03.03 21:25

    무안공항이 인천공항급도 아니고 하다못해 동남권신공항급도 아니고 그냥 지역에 있는 공항인데 KTX타고 누가 갈까요? 기존선을 깔아야죠.

  • 15.03.03 21:26

    ㅇㅅ도 모자라 무안공항 경유도 레이디각하의 작품이 되려나요 ㅎㅎ

  • 15.03.03 21:49

    헛낭비하지말고 중간에 정차역도없이 광주송정역에서 목포역으로 바로 가게끔해야합니다~!

  • 15.03.05 23:26

    빙고~~^^

  • 15.03.04 00:40

    아. 진짜 항암제가 절실하네요. 과격 호전광 강경파라는 욕을 들어먹을지언정 차라리 속 시원하게 폭격해버렸으면 좋겠습니다. 차라리 그편이 더 국익에 더 부합하지 않나요? 공군의 목표타격, 폭격연습으로만 써도 실전전술교리 보강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미친 생각이 자꾸만 듭니다.

  • 15.03.04 10:48

    지금 2단계 개통일이 2017년으로 계획이 잡혀있는데 저렇게 갈등만 하다가 2020년 안에도 개통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KTX는 주요 도시를 고속으로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게 주 목적이고, 무안공항이 광주-목포 구간 중앙에 자리잡은것도 아니고 서해안 끝에 자리잡고 있는데 막대한 건설비용을 써가면서 경유해야할 만한 충분한 이유도 없습니다.

    광주송정-목포 구간을 직선으로 연결하는게 본래 고속철 취지에 부합하고 무안공항 지선 문제는 일단 무안공항 출발 정기노선부터 늘리고 보는게 우선입니다.

  • 15.03.04 10:51

    아무말 없이 기존 계획대로 받아들였더라면 광주-목포 구간 고속선 지금쯤 한창 공사가 진행중이였을겁니다.
    그게 가장 정상적인 노선입니다.

    무안공항 경유를 주장하면서 일이 꼬였고 지금은 고속선 건설조차 허가가 날지 의문입니다.

  • 15.03.04 12:20

    윗글보니 주영순 의원 이 새누리당 예결위소속 이고 전남 도당위원장이라고 하는데 나라를 먼저 생각해야 하는 국회의원이 지역의 지엽적인 문제로 어떻게 저런 협소한 생각을 하는지 한심 하네요
    초등학생에게 물어봐도 잘못되었다고 할텐데 -----제 돈이라면 과연 그런 생각을 할까요 ? 내돈 아니니 제멋대로 쓰자는 이야기인데 어이가 없습니다

  • 15.03.04 12:25

    송정 --목포는 기존선 그대로 운행 하고 분기한다면 함평역에서 무안공항까지 일반 철도 놓아서 누리로 정도 의 열차로 셔틀 왕복 운행 하면 충분합니다 무안공항이 인천 공항처럼 일년내내 복잡하게 붐비는 곳이라고 해도 지선을 놓아야 한다고 할테지만 하루에 비행기몇번 뜨고 내리는곳에 무슨 얼어죽을 고속철도를 놓으라고 미친소리를 하는건지 한마디로 썩어빠진 정신들을 가지고 있으니 나라가 정상적인 발전을 못하고 이꼴로 개판이랍니다

  • 15.03.04 15:54

    무안공항으로 가는 로컬 수요는 리무진 버스로 충분히 커버 가능합니다. 목포역이나 광주송정역 등을 출발하는 리무진 버스가 30분 정도면 무안공항에 갈 수 있는데, 인천공항 가는 KTX가 있는 상황에서 굳이 무안공항을 둘러가자? 충분히 예상하고 있던 주장이지만, 너무 심하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 15.03.04 16:28

    내년이 총선입니다..

  • 15.03.04 18:47

    기존선 신호개량해서 고속화 하고 무안공항 노선은 없던걸로 합시다. 좀 언제까지 돈낭비하실런지

  • 15.03.05 01:13

    지금 무안공항과 광주를 연결하는 무안광주고속도로도 적자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게다가 무안공항주차장도 무료이고요 지어야한다면 어쩔수 없이 윗분들 의견대로 단선지선으로 짓는거지 솔직히 아예 안짓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 작성자 15.03.08 10:32

    무안공항의 이용객을 보면 적자를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2014년 무안국제공항 이용객이 178,414명인데 1일로 환산하면 약 489명입니다.
    2차선 지방도로를 깔아도 비용대비 편익이 문제될 정도가 아닌가 생각될 정도죠.
    그러나 다소 우회를 하지만 광주-목포를 고속도로로 연결해준다는 의미가 있는데
    아쉬운 점이 어려운 점이 있더라도 광주에서 유덕IC까지 연결을 했어야 했는데 끊겨있다는 것이죠.
    그러면 남원이나 순천광양여수 등 전라도 내부에서 목포를 가거나 무안공항에 가기 편했을텐데 아쉽습니다.
    남해고속도로도 서영암에서 끊겨있네요. 일로IC까지 연결을 하면 더 좋았을텐데 고속도로 연결에 아쉬움이 있습니다.

  • 15.03.07 21:47

    무안에 고속선을 만든다는것은 순 억지다

  • 15.03.14 18:17

    광주송정-나주-임성리가 답이고
    무안공항은 광주선처럼 지선 형태로 해야 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