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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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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서울시, 9호선 혼잡완화대책 발표
Brad 추천 0 조회 739 15.03.04 13:45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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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5.03.04 15:49

    첫댓글 가장 현실적인 대안은 지금부터 증차와 증량(8량까지)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안을 만들어 중앙정부와 급하게 논의해서 결정하는 겁니다. 그렇게 해야지 인천, 김포 지역의 늘어나는 출퇴근 수요는 물론, 마곡 단지의 완공 같은 다양한 변수에 대처를 할 수 있을 겁니다. 당장 2단계 개통을 하게 되면 고속터미널에서 7호선으로 빠지던 승객들이 봉은사까지 이어지는 업무지구로 몰리게 되면서 혼잡도가 극악으로 치달을 수 있을 겁니다. 이를 단기적으로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올림픽대로를 달려 고속터미널-신논현-코엑스까지 가는 (가칭)9642 빨간 광역버스를 집어넣는 방안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 작성자 15.03.04 16:31

    광역버스 신설은 올림픽대로의 정체를 감안하면 효과가 제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3월 28일로 예정된 개통 자체를 미루는 것이 대안이 되기도 어려워 보이고요.

  • 15.03.04 16:25

    예전 강남에서 여의도가는 버스가 9호선 개통된후 폐선되었고 그나마 남아있던 362번이 361로 바귀면서 중앙대까지만 운행합니다. 현재 강남에서 여의도행이 두 노선밖에 없는데 모두 노들길과 현충로길 합쳐지는 지점에서 이수교차로까지 극심한 정체를 빚고있어 기피하는것으로 보아(김포공항에서 강서구거쳐 고속터미널까지 노들길을 통해 직통으로 오는 642 혼잡도도 극심하죠) 강서지역에서 강남구까지 오는 버스노선과 여의도에서 강남구간을 운행하는 버스노선 확충 및 조정이 시급합니다

  • 작성자 15.03.04 16:32

    642번은 노선변경으로 더이상 노들길로 다니지 않습니다.

  • 15.03.04 18:07

    361이 아니라 352입니다.

  • 15.03.04 20:01

    @HANDSOME 아 네 맞습니다.강남에서 여의도가는 핵심노선중 하나인데 9호선 때문에 단축햇다고 하더라구요. 강남에서 여의도 구간버스노선이 줄다보니 지하철로 몰리는것도 이유가 될수있겟습니다. 실제로 강남에서 여의도 출근하시는 주변분들 지하철로 다들 옮겨가시더라구요

  • 15.03.04 20:01

    @Brad 네 노선이 변경되엇더군요

  • 15.03.04 16:57

    버스가 지하철의 대체가 되리라고는 보지 않습니다. 번거롭게 환승을 하지 않고 버스 이용객은 버스를 이용하고, 지하철 이용객은 지하철을 이용합니다. 지옥철이라도 증차가 될때를 기다리며 끼어 가는거죠.

  • 작성자 15.03.04 17:14

    가양역, 염창역 주위에 살고 있는 시민들이 이용하기를 바래야죠.

  • 15.03.04 20:04

    저도 강남에 수십년 넘게 살고있지만 이곳 주민들은 버스를 많이 이용하는데요(문전접근성 관계로)지하철은 조금 머신분들..) 주요 간선구간에 버스전용차로에다가 승용차를 많이 이용하다보니 지하철 이용율이 낮은거 같습니다.

  • 15.03.04 20:50

    증자하지말고 요금인상을 기본구간 2.200원으로 받아보는게 낫겠습니다.

  • 작성자 15.03.04 20:51

    운임인상은 어쩔 수 없는...

  • 15.03.07 10:26

    9호선은 처음부터 계획을 잘못세운 탓에 서민들만 골탕먹고 있습니다.즉각 해결 방안은 증차 운행하고 다시 대책 검토후 시행 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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