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에서 올 겨울 개봉한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이 최근 가장 화제가 되고 있다. 등장하는 인물부터 배경, CG 작업까지 오랜기간 작업한 디즈니 야심작으로 역대 애니메이션의 관객 순위를 하루 하루 마다 새롭게 갱신하며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겨울왕국에 대한 인기가 높아갈수록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가고 있다. 현재까지 출시된 겨울왕국 관련 상품을 살펴보도록 하자.
- 연일 국내 가수들이 불러서 화제가 되고 있는 화제의 그 곡, 'Let It Go'
겨울왕국의 인기에 한 몫을 하고 있는 것중 하나가 바로 주제가인 'Let It Go'이다. 애니메이션 주인공인 엘사가 아렌델 왕국을 떠나 산위에 얼음 궁전을 지으면서 부르던 곡으로 개봉전부터 화제가 되었던 곡이다. 어린 안나가 방에 갇혀 지내는 엘사를 부르던 노래인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 이나 안나가 처음 경험하는 파티에 대한 흥분을 마음껏 표현하고 있는 'For The First Time In Forever', 안나가 첫눈에 빠진 사랑에 대해 얘기하고 있는 'Love Is An Open Door'등 겨울왕국에 삽입된 대부분의 노래가 쟁쟁한 국내 가요들을 제치고 상위권에 몇일째 랭크되어 있다. 애니메이션 OST가 이렇게 사랑받은게 인어공주, 라이언킹, 미녀와 야수 이후 얼마만인가 싶다. 음원 뿐 아니라 소장용 OST 음반도 일반버전(1CD)과 디럭스버전(2CD)로 출시해서 열풍에 한몫하고 있다.
▲ 디즈니 '겨울왕국' OST 디럭스 버전(2CD)
- 디즈니에서 발굴한 새로운 공주, 엘사와 안나
디즈니는 이미 여러차례에 걸쳐서 애니메이션에서 공주들을 데뷔(?) 시켰다. 공주들은 애니메이션 안에서는 물론 주제가가 들어있는 OST, 본인의 모습을 형상화한 캐릭터 인형과 피규어까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디즈니의 공주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어 이번 겨울왕국의 피규어와 인형에 대한 관심은 하루가 다르게 높아가고 있다.
겨울왕국이 상영되기 전부터 미국에서는 한정판 엘사 피규어가 연일 화제가 되었다. 애니메이션의 드레스 느낌과 머리 스타일까지 정교하게 제작한 제품으로 높은 가격에도 빠른 시간에 품절이 되었다.
▲ 겨울왕국 엘사 한정판 피규어(출처 : 아마존)
인기에 힘입어 대관식 한정판 버전도 생산되었으나 이마저도 미국에서 빠르게 품절되고 이후 일부 선점한 쇼핑몰에서 원가($99.95)보다 10배 비싼 100만원 대에 올라와서 판매중이다. 국내에서 판매중인 쇼핑몰의 겨울왕국 한정판 피규어들도 전부 100만원대다.
▲ 2014년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했던 겨울왕국 대관식 한정판
엘사와 안나 뿐 아니라 애니메이션에서 나왔던 올라프(스노우맨)와 크리스토프, 스벤(크리스토프 사슴)의 인형과 피규어도 다양하게 출시하여 인기에 한몫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