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노선(안) 제안
달려라하니 추천 0 조회 1,750 15.03.11 14:07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5.03.11 16:29

    첫댓글 동부간선도로 의정부~월계1교구간 확장공사는 아직도 티스푼공사중인지요?

  • 15.03.11 17:56

    아직 월계역-녹천역 경원선 이설이 안끝나서 못하는 것일겁니다.

  • 창동~수락산(철도역 기준 인근)간 중랑천 하저터널 공사는 한창 진행중이죠.

  • 15.03.11 20:41

    지하철 우리 나라 세계 최고~

  • 성수대교에서 시작하지 않아요. 군자교에서 직선으로 내려오죠.
    http://spp.seoul.go.kr/main/news/news_report.jsp?searchType=TITLE&searchWord=지하도로&list_start_date=&list_end_date=&pageSize=10&branch_id=&branch_child_id=&pageNum=1&communityKey=B0158&boardId=4454&act=VIEW

  • 헌릉IC~대치동 연결은 헌릉IC위치로 봐서 애초에 계획이 있었을것으로 누구나 추정합니다.
    그 연결은 민자사업으로 추진하려고도 했었고, 위례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에서도 언급되나..
    서울시의 기본방향은 경기도에서 유입되는 교통량을 막는 것으로
    저 연결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보면됩니다.

  • 15.03.13 09:46

    헌릉IC 대모산 터널뜷어 개포동연결 계획은 몇차례 계속되었고 결국 없었던 걸로 되었는데 그중 하나가 개포동주변 교통량을 도로가 소화할수 없고 또 하나는 헌릉IC위쪽에 국가정보원이 있습니다. 국정원 주변 및 그 아래에는 보안관련 시설관계로 아마 허가나오기 어려울꺼고...나온다해도 노선이 약간 이상야릇(?)하게 나올겁니다. 게다가 헌릉IC 우측 위쪽은 세곡지구 개발이라 향후 아파트 주민들 반대 불보듯 뻔하고요.. 지하로 한다해도 일직선은 불가합니다

  • 15.03.13 22:38

    저 도로 만일 뚫리면 강변북로랑 성북방향 도로가 터질 건 불보듯 뻔한 사실이라 좋아할 리가 없겠네요

  • 15.03.12 13:12

    이거완 별개지만 왜 지하화에 대해 호의적인지는 좀 따지고 싶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얘기하는 지하화는 교통해결 대책이 분명 아니며(기존 시설의 확장개념이 아니므로...) 엄청난 비용이 소요되는 것인데 보통 나오는 여론 떠보기용 기사들이 달갑잖게 느껴지는군요.
    대형 토목공사로 인해 교통은 좋아졌지만 천문학적인 부채를 안고 있는 사례도 있는데(보스턴 빅딕) 우회로도 웬만큼 갖춰진 곳에서 굳이 그럴 필요가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저럴 돈으로 복지에나 더 썼으면 하네요.

  • 15.03.14 22:36

    인간의 삶의 질이 지상이냐 지하에 따라 좌우되니까요.
    미래시대에는 인간의 삶의질이 최우선인 시대가 될겁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