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덱스 2023년 5월 첫째주 POP 신보 안내서
신보 안내
GOGO PENGUIN / EVERYTHING IS GOING TO BE OK (가격/22,000원, XXIM Records, EU)
GOGO PENGUIN / EVERYTHING IS GOING TO BE OK (VINYL) (가격/41,000원, XXIM Records, EU)
영국 맨체스터 출신의 재즈 피아노 트리오 GOGO PENGUIN, 크리스 일링워스, 닉 블랙카, 롭 터너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앨범 EVERYTHING IS GOING TO BE OK은 XXIM 레코드로 이적 후 발매하는 첫 정규 앨범이다. 전 세계적인 팬데믹이 밴드에 다양한 도전을 제기했고, 그룹으로서 무엇이 중요한지를 재인식할 기회를 가졌다고 말했다. 세 사람은 훨씬 더 친구가 되었고, 그들은 트리오로서 더욱 강력해졌다. 이번 앨범은 지난 몇 년간 예상치 못한 사건과 시련을 이겨내고 재출범한 밴드의 특별한 순간들을 담고있다.
HAKEN / FAUNA (COLORED DOUBLE VINYL) (가격/80,000원, InsideOutMusic, EU)
HAKEN / FAUNA (DOUBLE VINYL) (가격/64,000원, InsideOutMusic, EU)
《Fauna》는 영국의 프로그레시브 메탈 밴드 HAKEN의 일곱 번째 정규 음반이다. 2023년 3월 3일 인사이드 아웃 뮤직을 통해 발매되었다. 이 음반은 2021년 밴드를 떠난 키보디스트 디에고 테제이다가 없는 첫 번째 음반이며, 창립 멤버인 피터 존스가 그의 후임자 역할을 했다. 총 9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기존에 공개었던 선공개 싱글 Nightingale와 The Alphabet of Me 역시 이번 앨범에 수록되어 있다.
MARIAH CAREY / THE RARITIES [4LP BOX SET] (가격/127,000원, Columbia/Legacy, EU)
지난 2020년 CD로 발매되어 인기를 끌었던 MARIAH CAREY / THE RARITIES가 LP로 발매된다.
머라이어 캐리가 직접 선곡한 그녀의 베스트 트랙 15곡, 1996년 도쿄 돔 공연의 실황을 담은 라이브 음원 17곡 총 32곡을 4장의 LP에 담았다.
LP 1, 2에는 데뷔 전 첫 데모 테이프와 초창기 [Emotions], [Music Box]의 B-side와 미발매 곡이 초반을 장식하고 후반부엔 가장 최근에 완성한 곡이 기다린다. 1991년부터 2020년까지 정확히 시대순이다. 이만큼 머라이어 캐리의 보컬과 음악 스타일의 변화를 와닿게 느낄 수 있는 앨범이다.
첫 곡부터 흑인 음악에 대한 그녀의 애정이 느껴진다. “Here We Go Around Again”이 모타운의 영향 아래 있음을 부인할 수 없다. 6번 트랙에 등장하는 “One Night”는 [Daydream] 시절부터 그가 흑인 음악에 눈길을 주고 있었음을 보여준다. 앨범의 후반부로 갈수록 “Cool On You” 같은 힙합 비트가 두드러진 곡이나, 가스펠 스타일을 살린 “Mesmerized”, 로린 힐의 “Killing Me Softly” 샘플을 사용한 “Save The Day”까지 블랙 뮤직 함유량은 점점 높아진다.
LP3, 4에서는 1996년 3월 7일 일본 도쿄돔에서 벌어진 첫 공연 실황을 만나게 된다. 음원에서 느껴지는 함성은 그녀의 인기를 실감하게 해준다.
이번 앨범 [The Rarities]에 꼼꼼하게 채워 넣은 선곡은 “나는 원래 이런 사람이었다” 라고 말하는 것 같다. 처음부터 곡과 가사를 써왔다고, 흑인 음악을 해왔다고, 이 음악들은 공정한 대우를 받지 못했다고, 곡 하나하나가 외친다. 머라이어 캐리는 오래 참았고, 묻힌 곡들에 새 생명을 불어넣었다. 이젠 우리가 이 곡들을 다시 알아갈 기회를 줄 차례다.
SAM SMITH / UNHOLY (FEAT, KIM PETRAS) (7" COLOUR VINYL) (RSD 2023) (가격/35,500원, Capitol, EU)
올해 1월 발매된 SAM SMITH의 4번째 정규앨범의 <GLORIA>의 타이틀곡 UNHOLY. 곡 발매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었으며, 또한 이 곡으로 SAM SMITH는 자신의 첫 빌보드 HOT100의 1위를 차지하게 된다. 이번 2023년 Record store day를 맞아 그의 최고의 히트곡 UNHOLY를 7인치 컬러 LP에 담아 발매한다.
SIDE A : UNHOLY
SIDE B : UNHOLY (DISCLOSURE REMIX)
SUICIDE SILENCE / REMEMBER…YOU MUST DIE (Deluxe) (가격/42,500원, Century Media, EU)
SUICIDE SILENCE / REMEMBER...YOU MUST DIE (VINYL) (가격/41,000원, Century Media, EU)
캘리포니아, 리버사이드 출신의 익스트림 메탈, 데스코어 밴드 SUICIDE SILENCE의 일곱번째 앨범 REMEMBER...YOU MUST DIE. 그들의 CENTURY MEDIA 복귀 이후의 첫 앨범이기도 하다. 현대 익스트림 메탈 데스코어의 대부로 군림하는 Suicide Silence가 엄청난 광기와 열량을 자랑하는 내용의 새 음반이 될 것이다. 이번 앨범은 현재도 높은 평가를 얻고 있는 Mitch Lucker가 밴드에 소속되어 있을 당시 발매된 초기 3작 「The Cleansing」(2007년), 「No Time To Bleed」(2009년), 「The Black Crown」(2011년) 뒤를 이을만한 당시의 잔학성을 훌륭하게 되찾은 이번 앨범이다. 특히 이번 작품은 밴드가 뉴메탈로 방향을 튼 로스 로빈슨의 프로듀싱 앨범 'Suicide Silence'(2017년)로 밴드를 떠난 팬들도 들어야 할 앨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