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만에 A매치 역사적 4-1 대승의 한일전을 생중계로 본 국민들이 얼마나 될까?
역사적인 대승을 했고 그 당시 네이버 다음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는 한일전 중계 관련 축구 검색어들이 상위권이었습니다.
요즘에야 시청률 무용론도 나오고 시청률이 중요하지 않고 인터넷 세대 젊은 계층들에겐 다른 지표가 필요하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하지만 축구 한일전 시청률은 우리나라 티비 역사에서 가장 큰 시청률 70% 이상을 기록했었던 적도 있었던 가장 큰 빅이슈입니다.
7년만에 승리했습니다. 2010년 도쿄대첩 산책 세리머니 2-0 승리 이후, 2012 런던 올림픽 동메달 결정전 승리 이후
민족적으로 자랑스러운 대승에 우승을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축구 행정과 흥행에 실패했고 국민의 관심을 모으기에도 실패했습니다.
최근 콜롬비아전 평가전 10.1%, 세르비아전 평가전 12.3% SBS와 MBC 공중파 채널을 잡았기에 나온 결과입니다.
축구협회와 축구연맹의 축구 중계 행정과
언론과 방송국에 매력적인 컨텐츠로 보이지 못한 점이 한국 축구의 현주소입니다.
신문선 위원이 스포티비 스포츠타임 마지막 소감을 이야기할 때 한국 축구의 위기인 부분이 이런 공중파에서도 외면하고 있는
동아시안컵 국대 축구와 한국 축구의 관심 저하 문제를 이야기하고 있는 것입니다.
일반 국민들이 더 많이 축구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공중파에서 나오는 국가대표 축구 경기 중계인데
지금의 현실은 확실히 문제입니다.
협회와 연맹 차원에서 정말 부단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https://en.wikipedia.org/.../2017_EAFF_E-1_Football_Champion...이 페이지 번역하기 Broadcasting rights(으)로 이동 - [edit]. China: CCTV-5, PPTV and Guangdong Sports · Japan: Fuji TV · South Korea: SPOTV.
중국 CCTV 일본 후지 티비에서 동아시안컵을 중계했는데
모두 자국의 공중파이며 일본 후지티비는 한국의 SBS같은 민영방송 지상파 채널입니다.
스포티비는 kt스카이라이프 기준으로 채널번호가 100번 대입니다.
크게 숫자적으로 접근성 낮은 채널입니다.
중국과 일본의 자국 축구리그는 명장과 좋은 선수들에 대한 투자와 리그 중계권의 경제적 가치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은 퇴보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축구는 보편적이기 때문에 세계화되면서 더욱더 축구산업이 발전하고 있는데
인도, 미국, 태국, 러시아 등 세계 모든 나라의 자국 축구리그가 발전하고 있습니다.
한국 축구 행정적으로 정말 노력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한일전 승리의 주역과 원동력은 K리그였고 K리그 선수들이었습니다.
아시아챔스 우승을 달성한 K리그 챔피언 전북, 울산 출신 선수들과 제주 수원 아챔 진출팀, 서울 강원 스플릿 A팀,
상주 상무 및 K리그 클래식과 챌린지 선수까지 K리그 자국 선수들의 실력은 아시아 톱 수준이고 결코 일본과 중국에 밀리지 않고
월등히 앞선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K리그 클래식이 더 많은 국민들과 세계인들에게 일본 j리그, 중국 슈퍼리그보다 더 접근성 높고 관심도 있도록
협회와 연맹이 부단한 노력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첫댓글 스포티비 1.9 스포티비플러스 1.6 합치면 3.5프로 시청률이고 케이블 감안하면 스포티비 좋은 결과일 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일반국민들이 접근하기 쉬운 채널이 아니었다는 것이 한국축구의 매력지표 현실입니다. 스포티비채널의 발전을 기원하는 동시에 한국 축구중계 가치가 발전하길 바랍니다.
4년에 한번 축구방송국들 머잖아 나타나겠네요
요즘 모바일로도 많이 보는데 유료로 막아놨으니 시청률이 안나올수 밖에
애초에 중계권이 안팔린건데 다른 방송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