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여주성당 20년사』봉헌식 -
● 일시 : 2025. 7. 27. 교중미사
● 봉헌식 이후 신자 배부
※ 『북여주성당 20년사』 편찬의 특별한 의미
1. 그동안 정리가 안되었던 본당의 중요한 연혁을 여러 검증 과정을 통해서 확정하게 되었고, 백년대계를 다지는 토대를 마련하게 되었다.
2. 여주 지역 최초의 본당이 1885년 설립된 '부엉골성당' (현재 여주 강천면 부평리 소재)임을 정확한 교회사 자료를 통하여 입증하고 공지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3. 본당 역사 20년동안 수고한 구역, 반장과 제 단체 중요한 봉사자들의 명단을 최대한 수집하여 정리하고 보존할 수 있게 되었다.
4. 이러한 자료 보존과 조회에 중요한 역할을 한 조수연 스테파노 위원장님과 사진 자료 보존에 큰 역할을 담당한 최진상 알비노 위원님에게 특별한 감사를 표한다.
5. 책을 펴내는데 반대하는 여론이 일부 있었고, 인터넷상으로 또는 컴퓨터 파일로만 보존하자는 의견도 있었고, 20년이 아니라 25년에서 본당사를 내자는 의견도 있었으나, 공동체가 본당 역사를 중요하게 다루고 보존하는 능력과 안목을 가지고 있을 때 책을 펴낼 수 있기 때문에, 또 시간이 지나면 다 폐기 처분되는 사례를 많이 보아왔기 때문에, 본당 20주년을 뜻깊게 준비하고 거행한 현재 사목회 안에서 마무리 짓는 것으로 실행을 했고, 본당 총회를 통해 거듭 확인을 거치면서 마침내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
본당신부의 사목지침 방향에 대하여 확신과 믿음을 가지고 기도 후원을 아끼지 않으신 많은 본당 신자 봉사자들에게 특별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25. 7. 25. 『북여주성당 20년사』 출판 봉헌식에. - 제 5대 전합수 가브리엘 주임신부.-
첫댓글 『북여주성당 20년사』편찬을 멀리 제주에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편찬을 위해 수고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제가 2005년에 서울에서 여주로 이사를 했는데 당시에는 천막성당에서 미사를 드리고,
부평리 고구마 밭에서 전신자가 신축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현장에서 구역별로 점심을 먹으며 일하던 때가 생각납니다.
더욱 북여주 성당이 발전하기를 기도드립니다.
▼ 사진은 천막성당에서 연도대회모습(도전구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