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교육, 다른 사회를 꿈꾸는 청소년 모여라!
교육희망네트워크 청소년위원회에 함께해요
- 교육희망네트워크?
대학입시를 위한 경쟁만 남고 개개인의 창의와 재능을 위한 교육은 실종된 우리나라의 현실을 바꾸기 위해 만들어진 시민단체입니다. 2009년에 처음 만들어졌고 현재 전국 60여개 지역에 지부가 있습니다.
- 어떤 사람들이 활동하나요?
지금과 다른 인간적인 교육을 꿈꾸고 실천하는 1200여명의 교사, 학생, 일반시민 등 다양한 사람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분들이 청소년 위원회의 활동을 도울 것입니다.
- 청소년위원회는 뭔가요?
‘가만히 있으라’를 강요받는 사회지요. 교육희망네트워크 청소년위원회는 청소년들이 모여 우리나라 교육 현실과 세상에 대해 목소리를 내려는 모임입니다. 청소년들이 자기 삶과 우리 사회의 주체가 되자는 꿈을 안고 올해 처음 시작하려 합니다.
- 청소년 위원회에서 무엇을 하게 되나요?
활동의 구체적인 내용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결정합니다. 학교에서는 알려주지 않는 교육과 사회 현실에 대해 재미난 방법으로 같이 배울 수도 있습니다. 플래시몹과 같은 기발한 액션을 통해 청소년의 요구들을 세상에 던질 수도 있습니다. 답답한 일상의 숨통을 틔울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할 수도 있겠지요. 웹진을 만들어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모으고 알려낼 수도 있구요. 여행을 다니며 새로운 것을 경험하여 자기를 성장시키는 활동도 할 수 있어요.
- 어떻게 모이나요?
모임의 날짜와 주기는 청소년들이 논의해서 정합니다. 실내활동의 경우 모임 장소는 주로 서울의 혜화역(대학로) 인근에 있는 교육희망네트워크 사무실이 될 예정입니다.
- 누구나 참여 가능한가요?
위의 내용들을 읽고 마음이 조금이라도 움직이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합니다! 이게 뭐하는 걸까 한번 콕 찔러보려는 친구들도 환영합니다. 언제나 수시 모집입니다.
- 어떻게 참여 신청하나요?
참여하실 청소년은 010-8217-1987 (김영동)로 이름/이메일주소/한줄 자기소개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문의사항도 이 번호로 주세요.
교육희망네트워크 홈페이지
www.eduhopenet.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