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테md와 라세티 프리미어 차량은 준 중형급 차량으로써 비슷한
성능 을 가지고 있는 차량입니다
라프의 경우1.8 마력 142/토크17.8 이며 아반테MD는 마력 140/토크17.0 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두 차량은 6단 미션을 장착한 차량입니다
준 중형차량에서 국내 최초로 라세티 프리미어가 6단 미션을 장착했으며 또한 6단 미션으로 인해 변속충격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변속충격을 감소하기위해TCM/ECU 업그레이드를 실행하여 좋은 결과를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아반테 MD차량도 6단 변속기를 장착하면 변속충격이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토크도 라세티 프리미어와 별반 다를 게 없으며 현재 YF소나타도 변속충격을 해소 못하고 있다고 하네요
저의 생각으로는 라세티 프리미어보다 아반테MD의 변속충격이 심할 듯 합니다.
또한 아반테MD는 아직 출시된 차량이 아니므로 구매할 시 할인혜택도 없을 것 입니다.
가격 또한 차량 성능보다는 현대란 이름으로 상당한 가격이 나올 듯싶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는 고속주행시 승차감은 묵직한 느낌이 들며 도로에 붙어서 가는 느낌이듭니다.
또한 부드러운 핸들링과 안정성이 느껴지는 코너링으로 운전자에게 새로운 드라이빙 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차량에 대한 가격대 성능으로 본다면 라세티 프리미어가 좀더 낮다고 봅니다.
아마 라세티 프리미어1.8 풀 옵션 가격과 아반테MD의 가격과 비슷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디자인으로 본다면 저의 생각이지만 라세티 프리미어가 더 낮다고 평가합니다.
현재 인터넷에서 아반테md는 외계괴물 그렘린 디자인이라고도 합니다.
만약 글쓴분께서 아반테 MD를 구매결정을 하셨을 경우 출시 후 시간을 두고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신차를 출시하면 그만큼 결함도 생기고 미흡한 점도 많이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첫댓글 잘아시네여^^ 라세티프리미어 차량 수동은 10년식 5단밋션 차량이 좋구요 10년식 오토차량은 밋션이안좋다고 소문이났지요^^
하지만 11년식부터 바겼습니다 오토는 11년식이 좋다고들하시구 11년식은수동 밋션이 안좋다고들 하십니다^^
함마디로 오토를 타실꺼면 11년식을 구매하시는게 좋으시구 수동을 타실꺼면 10년식이 좋다고말씀드리고싶네요^^
아반떼가 왠지 끌려요
개인적으로 라프가 난듯합니다만...
^^
개인적으로 라프에 한표^^
[수원]장중권님 글 잘 보았습니다... 아래 자격증관련 정보도 있네요..
유망 직종 및 모든 자격증에 대한 자료를 무료로 제공 받을수 있습니다..
유망 자격증을 종류별로 무료 자료 신청가능하다고 하네요.. 한번에 여러개 신청도 가능 하니까
[수원]장중권님도 신청 해보세요 -> http://me2.do/5DUdB3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