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목태의 신비
1만 가지가 넘는 콩 가운데 해독력과 약성이 가장 뛰어난 걸로 알려진 서목태(검정약콩)는 고혈압을 낮추고 혈전 생성을 억제하는가 하면 항암 작용이 있다고 한다. 콩은 영양가나 약성면에서 단연 뛰어난 식품이란 건 잘 알려진 사실이다. 쇠고기보다 훨씬 우수한 단백질과 지방질, 그리고 당분, 칼슘, 인회분, 철분, 비타민 등 인체에 필요한 영양분이 골고루 들어있을 뿐만 아니라 당뇨, 간질환, 고혈압, 동맥경화, 신경통, 관절염 등 갖가지 성인병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일본에서는 이 서목태로 엑기스를 만들어 복용하곤 당뇨병, 시력저하, 피부질환, 위장병, 오줌소태, 고혈압 등을 치료한 사례가 각종 건강잡지를 통해 소개되고 있다.
예부터 우리 선조들은 집집마다 기침이나 열병, 홍역과 갖가지 중독 시에 해독약으로 쓰기 위해 서목태를 조금씩 재배해왔다고 한다. 그러나 수확량이 많지 않아 점차 사라져가다가 죽염의 발명가인 인산 김일훈 선생에 의해 이 서목태의 약성이 알려지면서 당뇨 등에 좋은 약이 된다 하여 찾는 사람이 많아지자 최근에 재배량이 늘고 있다.
우리나라 토종 식품의 효능은 외국의 것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데도 외국 건강 식품의 무분별한 수입이 늘고 있는 것은 답답한 현실이다. 이제 우리 토종 식품의 우수한 약성과 가치를 국가 차원에서 연구, 개발하여 토종 농산물 약품 개발 산업을 발전시켜 해외에 널리 알려 국가 이익을 증대시켜야 한다.
사리장은 서목태의 정수를 이용하고 9회 법제 고열처리한 죽염과 토종 약용 동식물인, 항암식품으로 입증된 토종 밭마늘, 유황오리, 유근피 등 다섯 가지 해독력이 가장 뛰어난 물질들이 합성되었으며 이를 발효과정을 통해 그 효능을 극대화시킨 것이라 한다.<한편 각종 약재의 합성, 조제로 응용, 활용도 가능하다.ont> 사리장은 인산 김일훈 선생이 세상을 떠나기 직전 평생의 지식과 경험을 집대성하여 만들어낸 최후의 개발품으로 인산선생 건강지혜의 정수로 알려져 있다.
출처 : 인산한의원